www.misamogo.com

미국 영주권 포기 방법 및 포기 후 미국 입국이 가능한지 여부 문의

작성일 작성자 미사모

안녕하세요 저는 미영주권자이며 현재 한국에서 6년째 살고있습니다.
저를 제외한 부모님과 동생은 미국에 거주하고있으며 모두 시민권자입니다.
그동안은 영주권을 유지해오다가 앞으로 한국에서 살 생각이고 또 영주권 유효일이 얼마남지않아서
그전에 영주권을 반납하려고합니다

답변>>

미국 영주권을 포기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예약없이 매주 목요일 오전 9시~11시, 오후 1시~3시 에 주한미국대사관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영주권을 포기하기 위해 미국 대사관 방문 시 영주권포기 신청서 I-407 을 작성하고 귀하의 영주권카드와 여권을 소지하셔야 합니다.

 


영주권을 반납해도 미국에 있는 가족들을 만나러 1년에 한번이상은 다닐 계획인데 영주권 포기후 미국입국시 불이익은 없나요?

답변>>

영주권을 포기했다고 해서 미국 입국시에 크게 불이익을 받지는 않습니다. 미국 입국 목적에 맞는 합당한 비자를 가지고 있다면 미국 입국이 가능합니다.


입국시 가족을 만나러왔다고하면 혹시 거절되는지요?

답변>>

귀하의 입국 목적을 정확하게 밝히고 한국으로 반드시 돌아갈 것이라는 것을 입증하면 입국은 가능 합니다. 미국에 입국 할 때 반드시 한국으로 돌아오는 비행기표를 소지하고 입국 심사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또 비자는 관광비자를 받아야하는지..
영주권반납하면 비자받는게 수월하다고 들었는데 그러한지 궁금합니다.

답변>>

전자여권으로 ESTA를 승인 받아 미국에 입국하셔도 되고, 관광비자를 발급 받아 미국에 입국하셔도 됩니다. 귀하에게 범죄기록이나 이전 비자 거절, 이민법 규정 위반 등의 기록이 있다면 ESTA 승인이 불가능 하여 반드시 관광비자를 발급 받으셔서 미국에 입국하셔야 하고, ESTA 승인이 된다면 무비자 입국도 가능 합니다.

또한 영주권을 포기했다고 해서 비자를 받는 것이 수월하지는 않습니다. 요즘은 관광비자 발급이 매우 어렵기 때문에 한국에서의 사회적, 경제적 기반이 안정적이지 않다면 비자가 거절 될 확률이 높습니다. 비자가 거절되면 ESTA 사용도 불가능 하니 관광비자를 신청하시기 전에 반드시 전문가와 상담을 해 보시고 비자 신청에 신중하셔야 합니다.



맨위로
통합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