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예찬

편지봉투 주소쓰는법, 규격, 우표가격 까지! 군장병에게 손편지로 마음전하기

작성일 작성자 굳건이



군 장병에게 손편지로 마음 전하기




오늘은 사랑하는 친구, 연인, 아들에게 진심을 담은 손편지를 전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컴퓨터 대화, 인터넷 편지, 전화를 통하여 마음을 전할 수 있지만 아날로그로 돌아가 손편지를 쓰는 것도 새로운 감동으로 느껴질 수 있을거란 생각을 해봅니다!





1. 마음을 담아 편지쓰기

컴퓨터 타자보다, 말로 하는 것 보다는 손으로 편지에 마음을 담을 때 평소 하지 못했던 마음이나 진심을 담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한 글자 한 글자를 적을 때마다 몇 번의 고민을 하고 편지 받을 사람에 대해 생각을 하면서 채워나가기 때문이죠!


+) 그렇게 적은 편지에 함께 찍은 사진을 넣는다면 받는 사람이 더욱 좋아하겠죠??






2. 편지를 담은 봉투에 주소와 우편번호를 적어줍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주소, 우편번호를 적는 위치인데요! 보내는 사람의 우편번호와 주소는 -> 봉투의 왼쪽 상단, 받는 사람의 우편번호와 주소는 -> 봉투의 오른쪽 하단에 기입합니다. 적은 후에 주소와 우편번호를 맞게 적었는지 한번 더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3. 규격봉투와 비규격봉투 간단비교

봉투에 붙여야하는 우표는 봉투의 크기, 무게에 따라서 달라지는데요. 간단하게 비교해보자면


- 규격봉투

세로 : 최소 90mm, 최대 130mm

가로 : 최소 140mm, 최대 235mm

무게 : 최소 3g, 최대 50g 인 봉투로 320원 우표를 사용합니다.


- 비규격봉투

우체국이 지정한 규격 봉투가 아닌,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하는 우편 규격에 맞지 않는 봉투로 420원 우표를 사용합니다.

* 본 기사를 작성한 문주희 기자는 '비규격 봉투'를 사용하였습니다.






4. 우표 붙이기

봉투를 확인 후 맞는 우표를 구매하여 붙여주는데요! 우표는 봉투의 오른쪽 상단에 붙여줍니다.


*본 기사를 작성한 문주희 기자는 위의 사진과같은 '비규격 봉투'를 사용하였기 때문에 420원 우표를 붙였습니다.






↓ 우편물의 종류, 중량에 따른 요금표 (표 출처: 우정사업본부)


참고) 통상우편물요금


우표를 붙였다면 창구에서 무게를 재고 보내기만하면 끝입니다!





+ 체크리스트


V 주소와 우편번호 다시 확인

V 비/규격 봉투 확인

V 봉투에 맞는 우표를 구매했는지 확인

V 영수증에 적힌 수량, 요금 다시 확인 (우편의 구분, 중량, 통수, 통당요금, 총 요금 등)



----------------------------------------------


이렇게 하면 사랑하는 사람에게 손편지로 마음을 전하는 간단한 방법이 끝입니다! 오늘은 우리나를 지키는 군 장병들에게 마음을 담은 손편지 한 통 써보는 것은 어떠신가요?


이상으로 '손편지로 마음 전하기'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 




<청춘예찬 문주희 곰신기자>



맨위로
통합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