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지방병무청, 2019년도 병역명문가 증서 수여 및 안보견학 실시

댓글수0 다음블로그 이동

내 청춘에 충성/병역명문가

광주전남지방병무청, 2019년도 병역명문가 증서 수여 및 안보견학 실시

굳건이
댓글수0



광주전남지방병무청,

2019년도 병역명문가 증서 수여 및 안보견학 실시


광주전남지방병무청(청장 황영석) 6 13 3대가 모두 현역복무를 성실히 마쳐 ‘2019년도 병역명문가로 선정된 가문에 대하여 병역명문가 증서 수여식 및 안보견학을 실시하였습니다.


이날 실시된 병역명문가 증서 수여식에서는 병역명문가 가족이 참석해 병역명문가 인증서와 더불어 지방병무청장, 2작전사령관, 광주지방보훈청장, 31사단장 표창장도 함께 수여했습니다.




병역명문가 1대 할아버지부터 2대 아버지 및 아버지의 형제, 그리고 3대인 본인 및 본인 형제,사촌형제까지 가문 모두가 현역으로 군 복무를 명예롭게 마친 가문을 말하는데요.

여기에는 장교, 준사관·부사관 중 의무복무기간을 마친 후 계속 복무중인 경우에도 해당됩니다. 또한 가족 중 군인이 아닌 신분으로 6·25전쟁에 참전하였거나 한국광복군으로 활동한 사람, 3대째 남성이 없는 경우에 여성 1명 이상이 현역으로 복무를 마친 경우도 포함됩니다.



병역명문가 3대 가계도  

  

병무청에서는 2004년부터 병역명문가 선양사업을 추진하여 올해로 16회째 시행중입니다. 병역명문가 접수 및 선정은 연중 실시되고 있는데요. 2004년 처음 실시 이후 전국 5,378가문 중 총 263가문이 병역이행명문가로 선정되어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습니다.

 

 

병역명문가로 선정된 가문은 병무청 홈페이지 명예의전당에 영구히 게시되는 명예가 주어지는데요. 덕분에 가문에 대한 자부심과 긍지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더불어, 지방자체단체의 병역명문가 예우에 관한 조례 제정 및 공공기관, 민간업체 등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병원, 콘도, 놀이시설, 군 복지시설인 체력단련장과 휴양시설 등 전국 900여 개 시설의 이용료를 면제받거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는 광주광역시를 포함 9개 지방자치단체에서 조례가 지정되어 운영 중이며, 관내27개 국·공립, 민관시설 등과 업무협약을 맺어 협약된 기관 이용 시 진료비나 콘도 등 이용료 할인, 은행 금리 우대 등으로 병역명문가를 예우하고 있습니다.

 

증서수여식 이후 안보견학이 실시되었는데요. 명문가 가족 30여명은 제31보병사단을 방문하여 군관계자로부터 안보교육을 받은 후 부대 장비 및 시설을 견학하면서 국가안보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병역명문가의 자긍심 제고와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마련된 견학은 모두가 만족스러웠다는 반응입니다.

 

황영석 광주전남지방병무청장은 병역을 명예롭게 이행한 분들의 희생과 헌신을 끝까지 잊지 않고 공정하고 정의로운, 병역이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이 될 수 있도록 병역명문가 선양활동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이야기했습니다.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는 ‘2019년도 병역명문가 선정 가문 모두 축하드립니다.





<청춘예찬 박현숙 부모기자>


맨위로

http://blog.daum.net/mma9090/13285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