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예찬

부산지방병무청 부모와 함께하는『병역판정검사 체험행사』

작성일 작성자 굳건이



부산지방병무청 부모와 함께하는『병역판정검사 체험행사』



안녕하세요~ 곰신기자 11기 신은지입니다.


금일(15일) 부산지방병무청에서는 부모와 함께하는 병역판정검사 체험행사 가  진행되었습니다.


부산지방병무청에서는 부모와 함께하는 병역판정검사 체험행사 병역의무 이행의 출발점인 병역판정검사 전 과정을 부모와 함께 체험을 함으로써 공정하고 투명하게 실시되는 병역판정검사에 대한 국민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실시하였습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병역판정검사 대상자 부모들은 병역의무자와 함께 인성검사, 병리검사(간 기능, 신장, 혈당, 혈뇨 검사 등 26종), X-ray 촬영 등 병역판정검사  전 과정을 동일하게 체험하였고, 검사 종료 후에는 병역판정 신체검사 결과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병역판정검사 전 교육



                                                         ▲X-ray 검사                                                ▲혈액 검인성 


▲인성 검사


이번 행사를 위하여 여성용 탈의실을 마련하였으며, 소지품 등 보관함 및 옷걸이 등이 비치되어 있었습니다.

체험자 휴게실도 마련하였으며, 안내 리플릿 및 체험 대상자 명찰 등을 제작하여 구비해놓았습니다.


권병태  부산지방병무청장도 병역판정검사 대상자 부모들과 함께 신체검사 전 과정을 직접 체험하고, 체험에 참여한 부모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지는 등 현장의 소리를 경청하였습니다.





▲부산지방병무청장과 부모들의 소통 시간


권병태  부산지방병무청장은 "앞으로도 투명하고 공정한 병역판정 검사 과정을 국민에게 알리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여 병역이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부산지방병무청장과 부모들 단체사진


부산지방병무청은 '공정하고 정의로운, 병역이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실현하기 위해 종합 병원 수준의 의료 장비를 구비하여 공정하고 정밀한 병역판정검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번 체험 행사 참여를 통하여 발전된 병역판정검사를 경험하여 병역이행의 첫 출발점에 선 아드님들에게 격려와 응원을 보내주시는 좋은 기회로 삼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현재 이행되고 있는 군 복무가 가벼워지고, 규율도 완화되어 어려운 점이 없다고 합니다. 그러나, 실제로 현역으로 군 복무 중인 분들은 매일매일을 버티고 이겨내고 있습니다. 부모님들을 비롯하여 친구, 여자친구, 지인들까지 군부대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훈련, 선후임과의 관계, 간부와의 관계를 잘 알지 못합니다. 그래서 답답한 부분도 없지 않아 크지만, 현역으로 군 복무 이행 중인 군인들에게 함부로 말하지 않아주셨으면 좋겠고, 더 나아가서는 응원을 해주는 건강한 국민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들을 국가에 맡긴 부모님, 남자친구를 군대에 보낸 여자친구, 친구를 군대에 보낸 이성, 동성친구들까지 건강하게 입대하여 건강하게 전역하는 그날까지 정의롭고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의 곰신기자가 되겠습니다. 




<청춘예찬 신은지 곰신기자>




맨위로
통합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