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예찬

국외체재자, 전자우편으로 간편하게 본인확인 가능해졌어요!

작성일 작성자 굳건이



국외체재자, 전자우편으로 간편하게 본인확인 가능해졌어요!




국외체제자, 전자우편으로 간편하게 본인확인 가능해졌어요!




10월 1일부터 국외에서 체재하는 병역의무자는 병무청 홈페이지에서 전자우편 본인확인 서비스를 이용하여 간편하게 민원출원이 가능해졌습니다.




국외에 체재하는 병역의무자는 입영이나 연기 등을 제때에 신청하지 못하는 불편함을 겪어야 했습니다. 국외에서 본인확인을 받기 위해서는 재외공관을 방문하여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야 하며, 휴대폰 본인확인도 국내 통신사 가입자만이 사용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10월 1일부터 병무청 홈페이지 대부분의 민원서비스에 확대


병무청은 국외체재자의 불편해소를 위해 전자우편 본인확인 방식을 구축하고 9월부터 시범운영을 실시하였습니다. 시범운영 기간 동안 카투사 지원 접수 첫날에 국외에서 126명이 이 서비스를 이용해 접수함으로써 높은 수요를 재확인하였습니다.





나라사랑메일을 이용하여 편리하게!


병역판정검사 시에 병무청이 대면확인 후 발급한 나라사랑메일을 사용하면 됩니다.
*나라사랑메일은 2007년부터 신체검사를 받은 모든 병역의무자를 대상으로 발급되었음.




정부기관 최초로 추진!


이번 서비스는 정부기관 최초로 추진되는 만큼 유사한 사례가 없어 적극행정 사전 컨설팅 제도를 활용하였다고 합니다.


기찬수 병무청장은 “이번 국외체제자를 위한 본인확인 서비스 구축은 법률을 국민 입장에서 적극 해석하고 추진하려는 노력의 결과로써,  전 부처에 확산 가능한 혁신적 적극행정 사례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서비스가 국외체재자의 민원신청 불편을 조금이라도 해소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청춘예찬 권민성 학생기자>



맨위로
통합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