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역 복무 중 아들 사칭한 스미싱 조심하세요

댓글수0 다음블로그 이동

우대받는 군인/정보·혜택

현역 복무 중 아들 사칭한 스미싱 조심하세요

힘찬이
댓글수0

육군 모 부대 SNS에 게시된 스미싱 피해 주의 당부 글

 

현역 복무 중, 즉시 연락이 안 되는 점을 악용한 신종 스미싱 수법이 기승을 부리고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며칠 전 육군 모 부대에서 현역으로 복무하고 있는 조카의 부대 SNS에는 주의를 당부하는 글이 올라왔는데요.

 

요즘은 현역 병사들이 일과 후나 주말 휴일에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휴대폰을 지참하고 군 복무를 하고 있어요. 하지만 SNS 메시지 등을 통해 휴대폰이 고장났거나 액정이 깨져 임시폰을 개통했다며 수리비를 보내달라고 요청하거나 급히 송금할 데 있으니 대신 해 달라는 바람에 별 생각없이 알려주는 계좌로 송금을 하는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육군 모 부대 SNS. 실제 복무 중인 병사의 부모가 받은 스미싱 메시지

 

예전에는 예비군 훈련 안내를 사칭한 문자로, 특정한 사이트에 접속하도록 해 개인정보를 빼내거나 자동 결제가 되도록 하는 수법에 당한 사례가 밚이 발생했습니다.

 

최근의  신종 스미싱 피해 사례는 여러 인터넷 커뮤니티 등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모가 아닌 큰아버지에게 SNS 메시지를 통해 송금을 요구하기도 한다는데요.

 

이러한 수법이 알려지고 있어 대부분 피해를 피해 가지만, 군에 있는 아들이 곤경을 당하고 있지는 않은지 걱정되는 마음에 송금을 하는 사례도 있다고 합니다.

 

군에 아들을 보내고 항상 노심초사 염려하는 부모의 마음을 교묘하게 악용한 신종 스미싱, 조심해야겠습니다.

 

 

 

 

 

 

<청춘예찬 조강숙 부모기자>

 

 


#스미싱 #신종스미싱 #군대스미싱 #군인스미싱사레 


 

 

맨위로

http://blog.daum.net/mma9090/14694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