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한세영양 페이스북은 [조작]이 확실합니다.

댓글수0 다음블로그 이동

세상 바로 바라보기

[스크랩] 한세영양 페이스북은 [조작]이 확실합니다.

꽃파는총각
댓글수0

이런일에는 감정보다는 이성적으로 한 번 더 생각을 해봐야 합니다.

앞서 똑같은 글이 올라와서 제가 조작이라는 댓글을 달았었는데 별로 논리적이지 못했는지 다시 같은 글이 올라왔네요.

 

앞의 글에 조작이라고 달았던 댓글은 이렇습니다.

안타깝지만 한세영양 페이스북은 조작된 것이 맞습니다.
1. 페이스북에 올라온 글이 아닙니다. 한세영양 페이스북이라는 주소 보신적 있으세요?
2. 하지만 페이스북과 관련된 것은 맞습니다.
최초 유포자에 의하면 누군가로부터 쪽지로 받은 것이라고 했습니다.
그런데 그 발송자가 페이스북을 탈퇴했다고 합니다. 그러다 말이 바뀝니다. 하여튼 복잡합니다.
3. 위치정보는 얼마든지 조작됩니다. 내 폰에서 현재위치를 조작해서 글 올리면 됩니다.
그리고 철로 된 선박에 갖힌 상태고, 그 이전에도 선박의 실내에 머무르고 있었다면 GPS신호를 받지못해 사고현장의 위치가 아니라 그 이전의 위치-예를 들면 인천항의 위치를 기억했을 것입니다.

 

최초유포자 혹은 누군가의 자작극 이라는 내용입니다. http://instiz.net/pt/1971599
한세영양 아버지가 기자들에게 보여준 카카오스토리(카스) 사진도 조작된 페이스북의 쪽지를 캡처한 것이라고 합니다. 누군가가 한세영양을 아는 사람이 정부의 좀 더 적극적인 구조활동을 하라고 조작한 것인듯 합니다.
이것을 인터넷에서 줏어들은 홍가혜씨(허언증 가진)가 MBN 인터뷰에 다시 떠들어대면서 사건이 확대된 것이죠.

 

다른 증거와 논리로 조작을 설명드려야겠네요.

왜 조작일까요?

 

1. 스마트폰의 gps 위치정보까지 있는데 무슨 조작인가?

 스마트폰에서 SNS에 글을 남길때 위치정보는 쉽게 조작이 됩니다. 
  더군다나 캡춰화면을 남에게 보여주는 것이라면 조작은 아무런 문제가 안됩니다.

  그냥 포토샵이면 해결됩니다.

 

2. 남겨진 위치정보가 오히려 조작의 증거입니다. 

대부분 페이스북에 올라왔다는 글에 위치정보가 포함되어 있기에 조작이 아니라고 생각했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누군가 진도 바다로 위치정보를 조작해놓고 조작했구나 싶었습니다.

그런데 자세히보니 조작이 드러났습니다.

 

이번 사건은 진도의 '병풍도' 주변에서 발생했습니다.

그래서 병풍도의 위치를 확인하기위해 다음에서 "병풍도"를 검색해봤습니다.

 

 

진도군이 아니라 신안군으로 나오네요. 이곳은 사고지점이 아닙니다. 그래서 <다음 지도>서비스로 가서 '병풍도'를 검색했습니다. 몇군데 나오기에 전남쪽 바다로만 검색을 해봤습니다.

 

 

A병풍도는 앞서 봤던 신안군입니다. C와 D는 신안군 A병풍도의 한 지점입니다.

신안군 병풍도를 확대해봤습니다.

 

 

신안군 병풍도 주변지도입니다.

화도, 대기점도, 마산도, 매화도...  이 지도의 섬 이름이 눈에 익지 않으세요?

그렇습니다. 한세영양 페이스북이라며 올라온 위치정보와 같네요.

 

이쯤되면 짐작하시겠죠?

한세영양 페이스북을 조작했던 인물은 병풍도라는 이름만 듣고는 사고장소인 진도군 병풍도가 아니라 신안군 병풍도 인근에 한세영양이 위치하고 있는 것 처럼 조작했다는 증거입니다.

 

참고로 진도의 B병풍도 지도를 확대하면 이렇습니다.

맹골군도, 팽목(방조제) 등 최근 뉴스에서 많이 듣던 지역명칭이 나오죠?

 

혹시나 여객선이 지나온 항로중에 신안군 병풍도 주변을 지나가지 않았을까요?

아닙니다. 위험한 길로 더 돌아갈 이유가 없지요.

 

자신의 조작을 진실로 믿게하려고 만든 가짜증거가 오히려 조작임을 드러냈습니다.

 

제가 가짜 증거에 대해 심하게 따지는 이유는 이런 가짜들 때문에 책임져야할 나쁜 놈들이 빠져나갈 구멍이 만들어지고, 진짜 중요한 증거들이 도매금으로 묵살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출처 : 송하비결
글쓴이 : 賣花郞 원글보기
메모 :
맨위로

http://blog.daum.net/myidcom/13732427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