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들어 벽걸이TV 매립업체들이 우후죽순처럼 생겨나면서 경쟁이 매우 치열해 졌습니다.

이러한 연유로 저렴한 가격을 내세워 영업을 하고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불량 시공을 하는 업체들이 늘어 나고 있으며, 피해를 호소하는 고객님들도 늘고 있습니다.


국가대표TV에서는 이러한 업체들의 불량 시공 내역들을 공개하여 블로그를 방문하시는 고객님들께서 피해를 입지 않도록 예방하고자 합니다.


오늘은 첫번째로 아트월에 콘센트 박스가 위, 아래 2개 있는 경우의 불량 시공 내역을 공개 합니다.


푸르지오, 자이, 래미안, 아이파크, 힐스테이트, 롯데캐슬, SK, 대방, 중흥S-클래스, 한신휴플러스 등의 아파트는 아트월이 폴리싱 타일로 되어 있고 콘센트 박스가 위, 아래 2개 있습니다.

이 경우 아래 사진과 같이 전기 콘센트와 케이블 단자가 상단 콘센트 박스에 있습니다. 따라서 랜선은 상단 콘센트 박스와 하단 콘센트 박스를 분리하여 벽 속으로 매립 합니다.



이 경우 케이블선을 제거하지 않고 랜선을 추가로 매립하여야 합니다.

-> IPTV(KT, LG U+, SK브로드밴드)의 경우에는 케이블선을 사용하지 않지만, 향후 통신사 변경시 케이블선을 사용하는 통신사(스카이라이프, 티브로드, 딜라이브 등)로 변경하면 문제가 발생 합니다.


그러나 불량업체들은 시간을 단축하기 위하여 케이블선 해체한 후 랜선과 같이 테이프로 붙여 케이블선을 아래로 잡아 당겨서 랜선을 매립하고 케이블선은 테이프 제거 후 버립니다.



국가대표TV는 아래 사진과 같이 케이블선을 제거하지 않고 랜선을 추가로 매립합니다.


현재 사용하지 않는다고 해서 원래 있던 케이블선을 고객님의 동의 없이 제거하는 것은 불법입니다. 또한 케이블선을 제거하지 않고도 작업이 충분히 가능한데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서 불량 시공하는 것은 비도덕적인 행위 입니다.



맨위로
통합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