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들어 벽걸이TV 매립업체들이 우후죽순처럼 생겨나면서 경쟁이 매우 치열해 졌습니다.

이러한 연유로 저렴한 가격을 내세워 영업을 하고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불량 시공을 하는 업체들이 늘어 나고 있으며, 피해를 호소하는 고객님들도 늘고 있습니다.


국가대표TV에서는 이러한 업체들의 불량 시공 내역들을 공개하여 블로그를 방문하시는 고객님들께서 피해를 입지 않도록 예방하고자 합니다.


오늘은 불량 시공 내역 제 2탄으로 아트월에 콘센트 박스가 아래 쪽에 1개만 있는 경우의 불량 시공 내역을 공개 합니다.

이편한세상, 반도유보라, 효성해링턴, 호반베르디움, 한양수자인, 요진와이시티, 지엔하임, 라온프라이빗 등의 아파트는 아트월이 폴리싱 타일로 되어 있고 콘센트 박스가 아래 쪽에 1개만 있습니다.


요즘 신규 아파트는 대부분 아트월이 폴리싱 타일로 되어 있습니다. 폴리싱 타일은 작업시 안쪽 벽(콘크리트 또는 석고보드)과 폴리싱타일 사이에 공간이 발생 합니다.

이 경우의 선 매립은 TV 뒤쪽 안보이는 곳에 구멍 하나를 뚫은 후 아래 콘센트박스를 분리해서 전기선(멀티탭)과 랜선 등을 타일과 콘크리트 사이로 빼내어 콘센트박스 안쪽에서 직접 연결하여 선 매립을 진행 합니다.


오늘은 2가지 불량 시공 내역을 공개 하려고 합니다.


1. 전기선 불량 시공 내역 : 접지선(녹색선)을 연결하지 않고 전기선 2개만 연결함

접지선전기용품안전관리법에서 규정하고 있는 꼭 연결되어야 하는 안전의 기본 입니다. 발생 확률은 낮지만, 접지선화재의 위험성과 누설전류를 통한 감전 등으로 보호 받을 수 있는 최후의 안전 장치 입니다. 


아래의 사진은 타업체에서 전기선 연결시 멀티탭의 접지선(녹색선)을 절단하여 메인 전기선에 연결하지 않고 불량 시공한 것을 국가대표TV에서 모두 해체한 후 재시공 한 경우 입니다. 


- 타업체 전기선 불량 시공 사진 : 전기선을 2가닥만 연결함(접지선 연결 안함)


- 국가대표TV 전기선 재시공 사진 : 전기선을 3가닥 모두 연결함(접지선 연결)


2. 랜선 불량 시공 내역 : 랜선 피복을 벗기고 벽속으로 매립함

아래 사진은 작업 시간을 단축하기 위하여 랜선 피복을 벗기고 벽속으로 매립한 경우 입니다. 랜선 피복을 벗기고 매립한 경우에는 노이즈가 발생하여 TV 화면이 일그러지거나 일시 정지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서 인터넷 기사님들이 매우 싫어하는 시공 방법입니다.


아래의 사진은 타업체에서 랜선 피복을 벗기고 벽속으로 매립한 것을 국가대표TV에서 모두 해체한 후 재시공 한 경우 입니다. 


- 타업체 랜선 불량 시공 사진 : 랜선 피복을 벗기고 벽속으로 매립함


- 국가대표TV 랜선 재시공 사진 : 랜선 피복을 벗기지 않고 벽속으로 매립함


시공 후 바로 작동(사용)하는데 문제가 없다고 해서 화재의 위험성과 노이즈 등이 발생할 수 있는 것을 알면서도 고객님의 동의 없이 불량 시공하는 것은 불법입니다. 또한 정상적인 방법으로 작업이 충분히 가능한데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서 불량 시공하는 것은 비도덕적인 행위 입니다.



맨위로
통합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