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터김의 체험 나누기

유란시아서 - 하나님, 우주적인 영

작성일 작성자 Peterkim




□ 하나님, 우주적인 영Universal Spirit


 

1:3.1 “하나님은 영이다.” 그는 한 우주의 영적 현존이다우주 아버지는 한 무한한 영적 실체이다. 그는 주권자이며영원하고불멸적인불가시적인그리고 유일하게 참된 하나님이다비록 너희가 하나님의 자손이라 하더라도너희가 그의 형상에 따라창조되었다고그의 영원한 현존이 머무르는 중심으로부터 보내진 신비의 감시자가 내주된다고불린다고 해서 형태와 모습에서 아버지가 너희와 비슷하다고 생각해서는 안 된다영 존재들은 비록 그들이 인간의 눈에 보이지 않는다 하더라도 그들이 살과 피를 갖고 있지 않다 하더라도그들은 실제로 존재한다.


1:3.2 옛 선지자는 보라그가 내 옆에서 걸어가도 나는 그를 보지 못한다또한 그가 지나가도 나는 그를 알아보지 못한다.”고 말하였다우리는 아마도 계속해서 하나님의 일들을 지켜보고그의 장엄한 행위에 대한 물질적 증거들에 대하여 고도로 의식할 수 있겠지만그러나 그의 신성의 가시적 현시활동을 우리가 거의 보지 못하며심지어는 인간 속에 내주하는 파견된 그의 영의 현존을 쳐다볼 수도 없다.


1:3.3 ...너는 내 얼굴을 볼 수 없으니이는 어떠한 필사자도 나를 보고서는 살지 못하기 때문이다.” 물질적 어떤 사람도 영 하나님을 쳐다보고서는 그의 필사 실존을 보존할 수 없다신성한 개인성현존의 영광과 영적 찬란함은비교적 낮은 영 존재들의 집단이나 또는 어떤 계층의 물질적 개인성들도 접근할 수 없다아버지의 개인적 현존의 영적 광채는 어떠한 필사 사람도 가까이 갈 수 없는 어떤 물질적 창조체도 본 적이 없고 볼 수도 없는 빛이다.” 그러나 영성화(靈性化)된 마음의 신앙-시각으로 그를 식별하기 위해 육신 계층의 눈으로 하나님을 보아야 할 필요는 없다.


1:3.4 우주 아버지의 영 본성은 그의 공존하는 자아인 파라다이스의 영원한 아들과 함께 충분히 공유된다아버지와 아들은 그들의 공동 개인성 동등자인 무한한 영과 우주적이고도 영원한 영을 충만하게 그리고 남김없이 비슷한 방식으로 공유한다하나님의 영은자체적으로 그리고 저절로절대적이다아들 안에서 그것은 분별불가하며unqualified영 안에서 우주적이며그들 모두 안에서 그리고 그들 모두에 의하여 무한하다.


1:3.5 하나님은 우주적인 영이다 하나님은 우주적인 개인이다유한 창조의 최극 개인적 실체는 영이다. 개인적 조화우주의 궁극적 실체는 아()절대absonite 영이다오로지 무한 차원들만이 절대적이며, 절대 차원들에서만이 물질마음그리고 영 사이에 하나가 되는 최종이 있다.


1:3.6 우주들 안에서 아버지 하나님은 잠재적으로 물질마음영에 대한 전반적-통제자overcontroller이다하나님은 오직 그의 멀리-퍼지는 개인성 순환회로에 의해서만의지 창조체들로 이루어진 그의 광대한 창조의 개인성들과 직접 관계를 맺지만그는 (파라다이스 밖에서는오직 그의 단편화된 실존개체들의 현존 안에서우주들 안에 널리 퍼진 하나님의 뜻으로만 접촉이 가능하다시간 속의 필사자들의 마음속에 깃들고그곳에서 살아남는 창조체의 불멸의 혼의 진화를 육성시키는 이 파라다이스 영은 우주 아버지의 본성과 신성을 지니고 있다그러나 그러한 진화하는 창조체의 마음은지역우주들 안에서 기원되고하늘에 계신 아버지의 뜻을 실행하겠다는 창조체의 선택의 필연적 결과인 영적 달성이라는 그 체험적 변환을 성취함으로써 신성한 완전성을 얻어야만 한다.


1:3.7 사람의 내적 체험 속에서마음은 물질과 결합되어 있다물질적으로-연계된 이러한 마음은 필사자의 죽음에서 생존할 수 없다생존의 기법은 인간 의지의 그러한 조절들 안에 그리고 그러한 하나님-의식 지성이 점차적으로 영의 가르침을 받고 결국에는 영의 인도를 받게 되는 필사자 마음 안에서의 그 변환들 속에 포옹되어 있다물질 연합으로부터 영 연합을 향한 인간 마음의 이 진화는 필사 마음의 잠재적인 영 위상을 불멸의 혼인 모론시아 실체들로 변형시키는 결과를 가져온다물질에 종속된 필사자 마음은 점점 더 물질적으로 되는 운명에 있고 결국에는 개인성의 소멸을 당한다. 영에 종속되는 마음은 점점 더 영적으로 되는 운명에 있고궁극적으로 생존시키고 인도하는 신성한 영과 하나 됨을 성취하며이런 식으로 해서 개인성 존재의 생존과 영원을 달성하게 되어 있다.


1:3.8 나는 영원자로부터 왔고우주 아버지가 현존하는 곳에 반복하여 되돌아갔었다나는 첫째근원이며 중심인 영원하고 우주적인 아버지의 실재성actuality과 개인성personality에 대해 알고 있다나는 위대한 하나님이 절대이고 영원하며 그리고 무한하며 또한 그는 선하며 신성하며 그리고 자비하다는 것을 안다나는 위대한 선언들의 진리를 알고 있다: “하나님은 이고 하나님은 사랑이며이 두 속성들은 영원한 아들 안에서 우주에 가장 완벽하게 밝혀져 있다.



UrantiaBook [1:3]

제 1 편 우주 아버지 (계시자: 신성한 조언자)

 3. 하나님, 우주적인 영  

-----------------

2절의 '우리'는 10일(일)에 올린 계시자 신성한 조언자이다. 그는 파라다이스로부터 온 신성한 엄청난 존재이다. 그러나 그들조차도 하나님을 볼 수 없으며 하나님의 현시는 알 수 없다한다. 

* 8절의 나라고 하는 존재도 또한 신성한 조언자이다. 그들이 엄청난 존재임을 알려준다. 이 계시자는 스스로를 들어내기 위해서가 아니라 자신을 통해 게시하는 하나님을 돗수 높은 돋보기처럼 확대해서 인간에게 게시한다. 창조적 상상력을 발휘하면 이해될 것입니다.


인간이 하나님God을 알 수 있는 방법... 절대 존재를 우리의 마음 지성으로는 아는 것은 불가능하다. 그러나 인간으로서 하나님을 알고 사랑으로 교제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오직 믿음belief-신뢰trust-신앙faith 뿐이다. 즉 우선 전심의 믿음으로 하나님을 자신의 의지로 받아들임으로, 신성한 영, 신비 감시자의 인도로 하나님에 대한 신뢰가 생기고, 살면서 그 감시자에 의해 신앙이 더욱 더 깊어져 가는 방법 뿐이다. 즉 내주하고 있는 하나님의 단편인 생각조절자(신비감시자)에 인도를 받는 것뿐이다. 그것은 또한 우리의 특권이다.




********************

의식확대와 영적진보를 위한 <유란시아 스터디>

매주 수 9시30분~12시, 목욜 9시30분~12시30분, 대청역근방,

오프라인 & 온라인(Skype "dharmahan")

문의 : 010-2388-6201 마한

다음카페 "유란시아 코리아(URANTIA Korea)"





맨위로
통합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