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터김의 체험 나누기

유란시아서 - 우주 아버지의 개인성

작성일 작성자 Peterkim




□ 우주 아버지의 개인성personality 



 

1:5.1 하나님의 위대하심그의 무한성으로그의 개인성을 흐리게 하거나 빛을 잃게 하지 말라. “귀를 계획하신 분이어찌 듣지 못하실 있겠는가눈을 지으신 분이어찌 보지 못하시겠는가?” 우주 아버지는 신성한 개인성의 극치이다. 모든 창조에 두루 개인성의 근원이자 운명이다하나님은 무한하시며 동시에 개인적이다. 그는 무한한 개인성이다아버지는비록 그의 개인 무한성이 그를 모든 물질적이고 유한한 존재들의 충분한 이해를 넘어서 언제까지나 있게 함에도 불구하고진정한 한 개인성이다.


1:5.2 하나님은 인간 마음으로 납득되는 개인성으로서의 어떤 하나의 개인성보다 훨씬 그 이상이다. 그는 초()개인성에 대한 어떤 가능한 개념보다도 더더욱 그 이상이다아무튼 존재의 실체에 대한 최대 개념이 개인성의 관념과 이상을 구성하고 있는그러한 물질적 창조체의 마음들과 더불어신성한 개인성의 그러한 불가해한 개념을 논의한다는 것은 전적으로 헛된 일이다우주 창조자에 대하여 물질적 창조체에게 최고 가능한 개념은 신성한 개인성에 대한 드높여진 관념의 영적 이상들안에 포옹된다그러므로 너희가 하나님은 개인성에서의 인간의 개념보다 훨씬 그 이상이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하더라도너희는 똑같이 우주 아버지가 영원하고무한하며진실하고선하며 그리고 아름다운 개인성 이하의 그 어떤 것도 도저히 될수 없다는 것을 잘 안다.


1:5.3 하나님은 자신의 어떤 창조체에게도 숨지 않고 있다존재들의 그 많은 계층들이 그에게 접근할 수 없는 이유는단지 그가 물질적 어떤 창조체들도 접근할 수 없는 빛 속에 거()하고 있기” 때문이다신성한 개인성의 광대함과 장엄함은 진화하는 필사자들의 미()완전한 마음으로는 도저히 파악할 수 없다그는손바닥으로 바다를 가늠하고손 뼘으로 우주를 가늠한다지구 순환계 위에 앉아있고하늘을 휘장처럼 펼치고 이것을 거할 우주로 확장 시킨다,” “ 네 눈을 높이 들어 이 모든 것을 창조하였으며그들의 세계들을 순서에 따라 있게 하고저희 모두를 각자의 이름으로 부르는 그 분을 바라보라” 그리고보이지 않는 하나님의 것들은만들어진 것들로 일부 납득된다.”는 말이 사실이다오늘날너희의 있는 그대로너희는 그의 각가지 그리고 다양한 창조를 통해그뿐만 아니라 그의 아들들 및 그들의 수많은 종속들의 계시와 봉사를 통해보이지 않는 조물주를 식별하여야 한다.


1:5.4 비록 물질적 필사자들이 하나님의 개인을 볼 수 없다고 해도그들은 그가 한 개인임을 확신하면서 기쁨을 향유해야 한다. 우주 아버지가 이 세상을 너무나 사랑하기 때문에 그 속에 있는 하급의 거주자들에게 영원한 영적 진보를 제공하고 있음을 묘사하는 그 진리를 그의 자녀들 가운데서 기뻐한다.”는 것을 신앙에 의해 받아들여야 한다 하나님은 완전하고 영원하며 사랑이시며 무한한 창조자 개인성을 이루는 초인간적이고 신성한 속성들 중 그 어느 것에 있어서도 모자람이 없다.


1:5.5 지역 창조계에 있어서 (초우주들의 성원들을 제외하고하나님은 지역우주들의 주권자들인 동시에 거주하는 자들의 세계의 아버지들인 파라다이스 창조자 아들들 이외에는 개인적 또는 거주의 형태로서 현시하지 않는다만일 창조체의 신앙이 완전하다면그는 창조자 아들을 보았을 때 그가 이미 우주 아버지를 본 것을 확실히 알게 될 것이다. 아버지를 추구함에 있어서그는 아들 이외의 어떤 다른 것도 요구하거나 기대하지 않을 것이다필사 사람은 완벽한 영 변환과 그리고 실재적 파라다이스 달성을 성취할 때까지는 결코 하나님을 볼 수 없다.


1:5.6 파라다이스 창조자 아들들의 본성들 속에는첫째근원이며 중심의 무한 본성을 갖는 우주 절대의 분별불가한 잠재가 모두 포함되어 있는 것은 아니지만그러나 우주 아버지는 창조자 아들들 속에 모든 면에서 신성하게 현존하고 있다아버지와 그의 아들들은 하나이다미가엘 계층의 파라다이스 아들들은 완전한 개인성들이고빛나는 새벽별에서부터 아래로는 진행되고 있는 동물 진화의 가장 낮은 인간 창조체에 이르기까지 모든 지역우주 개인성의 원형틀이기도 하다.


1:5.7 하나님이 없이는 그리고 그의 위대하고 중심적인 개인이 없었더라면이 광대한 우주들 중의 우주에 두루어떠한 개인성도 존재하지 않을 것이다하나님은 개인성이다.


1:5.8 하나님이 영원한 힘장엄한 현존초월적 이상영광스러운 영()임에도 불구하고그가 이 모든 것들인 동시에 무한하게 그 이상(以上)이지만그럼에도 불구하고그는 진실로 그리고 영속적으로 완전한 창조자 개인성, “알 수 있고 알려질 수 있는” 개인, “사랑하고 사랑 받을 수 있는 그리고 우리에게 친구가 될 수 있는 분이다 다른 인간들이 알려져 온 것처럼하나님의 친구로서 너희는 알려질 수 있다그는 진정 영이며 영적 실체이다.


1:5.9 우리가 우주에 두루 드러난 우주 아버지를 볼 때 우리가 그의 수많은 창조체들 속에 내주하는 그를 식별할 때 우리가 그의 주권자 아들들의 개인들 속에서 그를 바라볼 때 우리가 가까이서 멀리서여기저기에서 그의 신성한 현존을 계속 감지할 때그의 개인성의 시원성에 대해 의심하거나 의문을 갖지 말라멀리-퍼지는 이 모든 분배에도 불구하고그는 여전히 한 참 개인으로 남아 있으며우주들의 우주에 두루 흩어져 있는 헤아릴 수 없는 그의 창조체들의 무리들과 개인

적 관계를 영속적으로 유지해 나간다.


1:5.10 우주 아버지의 개인성에 대한 관념은 주로 계시를 통해 인류가 알게 된 하나님에 대한 확대되고 더욱 진실한 개념이다이성지혜종교적 체험 등이 모두 하나님의 개인성을 암시하고 포함하고는 있지만그러나 그것들이 모두 합하여 이것을 타당하게 하지는 않는다심지어는 내주하고 있는 조절자도 전()개인적이다어떤 종교든지 그 진리와 성숙도는 하나님의 무한한 개인성에 대한 그 개념과 신()의 절대 통일체unity에 대한 그 파악에 직접 비례한다따라서 개인적 신()에 대한 관념은종교가 하나님의 통일체unity에 대한 개념을 처음으로 확립한 이후 종교적 성숙의 척도가 된다.


1:5.11 ,,,,첫째근원이며 중심의 개인성을 부인하면 결국 물질주의냐 범신주의냐 라는 두 철학적 딜레마에서 한 가지를 선택할 수밖에 없다.


1:5.12 ()을 깊이 사색할 때개인성 개념은 유형론(有形論관념으로부터 벗어나야 한다물질적 신체는 사람이나 하나님의 개인성에 필수 불가결한 것이 아니다이 유형론의 잘못은 인간 철학의 양극단에서 나타나 있다물질주의에서는사람이 죽음에 따라 육체를 잃어버려그는 하나의 개인성으로의 존재하기가 끝나며 범신주의에서는 하나님은 육체가 없으므로따라서 그는 개인이 아니다진보하는 개인성의 초인간적 전형은 마음과 영의 연합 안에서 기능한다.


1:5.13 개인성이란 단순히 하나님의 속성 중 하나가 아니다. 오히려 그것은 조화-조정된 무한한 본성과...신성한 의지와의 그 전체성을 상징한다....


1:5.14 하나님은영원하고 보편적이며 절대적이고 무한하기 때문에지식이 자라거나 지혜가 늘어나지 않는다하나님은 유한한 사람이 추측하거나 이해하는 것처럼 체험을 획득하지도 않지만그는 자신의 영원한 개인성의 영역 안에서 부단히 자아-실현의 범위를 확대해 나가는 것을 즐기는데,이것은 계속 진화하는 세계에 살고 있는 유한한 창조체들이 새로운 체험을 쌓아 가는 것과 유사하며 또 어떤 면에서 그렇게 비교될 수도 있다.


1:5.15 넓은 우주 안에서 신성한 도움에 의해 영적으로 완전한 높은 세계로 오르려고 모색하는 불완전한 모든 혼의 개인성 투쟁에 우주 아버지가 직접적으로 개입하는 것이 사실이 아니라면무한한 하나님의 절대적 완전성은 그로 하여금 완전함의 분별불가한unqualified 최종이라는 극심한 한계에 부딪쳐 고통을 받게 만들 것이다우주들의 우주에 두루 모든 영적 존재와 모든 필사 창조체의 이러한 점진적 체험은끝없는 자아-실현의 끝없는 신성한 순환에서의 아버지의 계속-확대하는 신-의식Deity-consciousness의 일부이다.


1:5.16 “너희의 모든 고통 속에서 그가 고통을 받고 있고,” “너희가 승리하는 모든 경우에 그도 너희 속에서 그리고 너희와 함께 승리한다.라는 말들은 정말로 사실이다그의 전()개인적인 신성한 영은 너희의 실제적인 일부분이다파라다이스 섬은 우주들의 우주의 모든 물질적 형태변형에 응답한다영원한 아들은 모든 창조의 모든 영 충동들을 포함하고 있다 공동 행위자는 팽창하는 조화우주에 대한 마음 표현 모두를 함유하고 있다우주 아버지는 시간과 공간에 속하는 전체 진화 창조의 모든 실존개체존재개인성의 상승하는 영들 그리고 확대하는 마음들의 점진적 투쟁이라는 개별적 체험 전체를 신성한 의식의 충만 속에서 깨달아 실현한다그리고 이 모든 것은우리 모두는 그분 안에서 살고 움직이며 존재하기” 때문에 정말로 사실이다.



UrantiaBook [1:5]

제 1 편 우주 아버지

  5. 우주 아버지의 개인성  

-----------------

* 하나님을 부인하면 개인성personality을 무시한 것이고 개인성을 무시하면 하나님을 알 수 없고 그와 교제할 수 없음을 나타낸다. 또 개인성을 무시하면 선goodness도 사랑 love도 정의할 수 없다. 예) 불교에는 하나님God도 없어 개인성도 없고 선goodness도 사랑도 없고 자비mercy만 있다. 사랑은 다른 존재에게 선한 것을 하고자 하는 갈망이다.


* 하나님은 변하지않지만 모든 존재의 자아-실현은 결국 아버지의 신의식의 확대의 일부이어서 여전히 절대적 완전성은 최종이 된다. 




********************

의식확대와 영적진보를 위한 <유란시아 스터디>

매주 수 9시30분~12시, 목욜 9시30분~12시30분, 대청역근방,

오프라인 & 온라인(Skype "dharmahan")

문의 : 010-2388-6201 마한

다음카페 "유란시아 코리아(URANTIA Korea)"





맨위로
통합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