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중구} 서문시장 맛집! 찹쌀수제비 전문점 // 대구서문시장

댓글수99+ 다음블로그 이동

♣ 국내여행 갤러리 ♣/맛집투어

{대구시 중구} 서문시장 맛집! 찹쌀수제비 전문점 // 대구서문시장

꼬끼오
댓글수115

 서문시장 맛집!

찹쌀수제비 전문점



여유로운 주말을 맞이하여 아내와 둘이서 서문장으로 나들이를 가본. 하지만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서문시장은 휴무일이었다. 서문시장은 한 달에 2번이 휴무일이다. 첫째와 셋째 일요일이 휴무일로 지정하고 있지만 그래도 서문시장의 상가는 문이 굳게 잠겨져 있지만 서문시장의 골목길과 먹거리 시장은 여전하게 활기를 뛰면서 많은 사람들이 인산인해를 이루기도 하였다. 시장에 온 걸음에 서문시장의 맛집에서 수제비 한 그릇을 맛나게 먹고 서문시장의 골목길을 구경하기도 하였다.

 

대구 서문시장은 조선 후기 삼남에서 가장 큰 시장이었고 전국 3대 시장의 하나로 손꼽힌다.

 오늘날에도 주단이나 포목 등의 섬유 제품과 다양한 먹을거리를 중심으로 번창하는 대구의 대표적 전통시장으로서 서문시장은 사람들이 음식을 사 먹기 위하여 일부러 시장을 찾아올 정도로 먹을거리가 많아서 먹거리 천국으로 불리기도 한다. 나이든 사람부터 젊은 사람들까지 모두 좋아할 수 있는 음식이 많다. 서문시장을 오래 다닌 사람에게 시장의 대표 먹을거리가 무엇인지 물어보면 십중팔구 칼 제비또는 수제비라고 대답을 할 것이다. 칼 제비는 칼국수와 수제비가 합쳐진 말로, 1지구와 4지구를 이어주는 육교 아래에 있는 국수 골목에서 판다. 양이 풍부하고 가격도 저렴한 서문시장의 칼 제비는 점심때는 줄을 서야 먹을 수 있을 정도로 인기가 좋다.

 

사진촬영정보

갤럭시 노트9으로 촬영(1.200만화소)


찹쌀 수제비는 재료가 전부 국산 식재료만을 사용하여 그 맛이 담백하고 구수하다.

특히 국물 맛이 일품이다.





서문시장에 위치하고 있는찹쌀 수제비 전문점에서

 찹쌀 수제비를 한 그릇을 먹을려고 휴일에도 줄을 서서 기다리는 모습이다.





이렇게 만든 찹쌀 수제비는 찹쌀이 한국산으로 쫀득하면서 식감이 너무나 좋아서 먹기에도 좋다.






서문시장에는 무일인데도 불구하고 야외 노점상에는 많은 시민들이 붐비면서 인산인해를 이루기도 하다.





서문시장에는 휴무일인데도 불구하고 노점상에는 많은 옷가지들을 판매한다.






서문시장의 노점상에는 꼬마김밥이 유명하다.

김밥 하나에 600원이다.

많은 시민들이 이 김밥을 사먹으려고 줄을 서서 기다리면서 김밥을 사기도 한다.






서문시장 노점상에는 휴일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시민들이 칼제비 한 그릇을 먹기 위하여 인산인해를 이루는 모습이다.

우측으로 길게 늘어진 노점상의 식당가들이 전부 칼제비를 판매하는 식당가이기도 하다.

서문시장을 오래 다닌 사람에게 시장의 대표 먹을거리가 무엇인지 물어보면

십중팔구 칼 제비또는 수제비라고 대답을 할 것이다. 칼 제비는 칼국수와 수제비가 합쳐진 말로, 1지구와 4지구를 이어주는 육교 아래에 있는 국수 골목에서 판다. 양이 풍부하고 가격도 저렴한 서문시장의 칼 제비는 점심때는 줄을 서야 먹을 수 있을 정도로 인기가 좋다.





노점상에는 다양한 양말을 입맛대로 골라서 살 수가 있다.







서문시장에서 유명한 명물로 등장하는 씨앗호떡이 유명하기도 하다.

서문시장을 찾는 사람들은 이곳에서 씨앗호떡을 하나씩 무조건 사먹고 가기도 하면서 겨울철에는 호떡이 불티나게 팔리기도 한다.








방가방가요 ^**^    방문을 환영합니다.


좋은하루

          가실 때는 아래의 (공감) 버튼을 한 번 꾹 눌러주시면 복 받으실 것입니다. ㅎㅎ

       


맨위로

http://blog.daum.net/s_gihyo/2756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