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맑은아찌수다방

강릉 올림픽 파크 교통 통제, 아레나 입장 등 이모저모

작성일 작성자 해맑은아찌

저와 집사람은 이번에 차를 가지고 다닙니다. 초반은 시내 모텔....중반은 경포 펜션..후반은 정동진 펜션이라서 교통 통제 상황에 민감한데요 어제 가 보니 사전 정보 모르고 가시면 여러 가지로 당황할 경우가 많겟어요.



우선 강릉 시내 교통 통제 구간이 이렇습니다. 올림픽 파크를 둘러싸고 반경 2km 정도가 완전히 통제 구역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문제는 임시 주차할 곳도 그리 마땅하지는 않아서 어디에 주차하든 아이스 아레나까지 1.5km 정도는 걷게 된다는 겁니다. 이러다 보니 부작용도 살짝 생겼는데 네비게이션을 통해 음식점을 가려 하니 통제 구역에 걸려 한참을 돌아가야 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지도 아랫쪽이 강릉 시내고요 펜션 많은 경포 쪽이 지도이 수리골 삼거리 윗쪽입니다.


그러니까 사실 셔틀을 이용하는 게 덜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평창 Go 앱에서 길찾기 기능이 가능하니까 꼭 다운 받아 가시고....



 



티켓을 구매하셨다면 이런 이메일을 받으셨을테니 숙소에서 가까운 주차장을 가서 셔틀을 이용하는 방법이 간단합니다.


여기에 차량 2부제도 있습니다. 강릉시는 도농 복합시라서 xx동 인 곳이 잇고 xx면인 곳이 있습니다. 이 중 시내에 해당하는 xx동 지역은 2부제 전면 실시인데 시간이 오전 8시 반부터 오후 7시 반 까지 입니다. 즉 그 시간에는 홀수 날에는 짝수 차량이, 짝수 날에는 홀수 차량이 다닐 수 없습니다.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대회까지 딱 열흘 남았네요. 거리를 가득 채울 수많은 관중을 머리 속에 그려보는 요즘입니다. 많은 이들이 모인다는 건 곧 교통 체증이 생길 가능성도 높아진다는 뜻이겠죠. 이를 대비하기 위해서 대회 기간 동안 강릉에서는 ‘차량 2부제’를 실시합니다. 차량 번호가 홀수인 차량은 홀수 날만, 짝수인 차량은 짝수 날만 운행하는 거죠. 선수와 관중의 교통 편의를 위해서 의무적으로 시행되고요. 이에 따른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2월 8일부터 26일까지 19일 간, 누구나 무료로 강릉시의 시내버스 전 노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적용 대상은 10인승 이하의 비사업용 승용차 및 승합차입니다. 시행 기간은 2월 10일부터 25일까지 16일 간, 시행시간은 오전 8시 30분부터~오후 7시 30분까지에요. 이를 지키지 않으면 과태료 5만원이 부과되니 주의하세요. 시행 지역은 강릉시 지역 중 11개 동지역(경포동, 초당동, 송정동, 포남동, 교동, 중앙동, 홍제동, 옥천동, 내곡동, 강남동, 성덕동)입니다. 이 외 읍·면 지역에는 적용되지 않아요.





©POCOG


   

강릉시 사이트에서 관련 파일을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s://www.gn.go.kr/www/selectBbsNttView.do?key=258&bbsNo=12&nttNo=74938&searchCtgry=&searchCnd=all&searchKrwd=&pageIndex=1&integrDeptCode=

 

위반시 범칙금이 5만원이고요....오늘부터 25일까지 시행입니다. 기간 중 강릉시내 버스는 모두 무료랍니다.


* 참 인터넷에 보면 어떤 pdf 파일은 2부제가 밤 12시 까지라고 되어 있는데 그 이후 오후 7시 반 까지로 완화되었습니다. 7시 반 까지가 맞습니다. 





사실 8일 오후 4시 경 강릉 시내로 들어왔는데 숙박 지점(포남동)으로 가는 도중 성화 봉송 행렬을 만났습니다. 그런데 요 사진 앞에 진짜 성화 봉송자가 있었는데 삼겅 전자 도우미들(흰 색 유니폼들)이 완전히 둘러싸고 있어서 뭔지 안 보였는데 혹시? 하고 보니 성화 봉송자 복장이 보입니다. 그래서 본대는 놓치고  뒤에 오는 패럴림픽 성화 봉송자를 찍는다고 찍었는데....위 사진 흰색 모자에 노란 유니폼이 약간 보입니다 ㅠㅠㅠㅠㅠ 그리고는 그 뒤에 다른 행렬이 따라 오더라고요...갑작스러운 행운이 오는 듯 싶었으나 그냥 지나간 ......



.

아레나 입구 짐 검사



지난 사대륙 때 가셨던 분들이라면 몇 가지 바뀐 점을 발견하실 수 있는데요. 우선 짐 검사(X-ray) 가 먼저 있는데 아레나 주차정 입구보다 좀 더 종합운동장 쪽입니다. AD 커드 있는 사람 출입 통제 구역과 다른 위치인데 표지판이 없더라고요..봉사자에게 팻말을 10일 이후는 만들어 달라고 부탁했습니다만.....


그런 뒤 아래 사진은 검표소입니다., 따로 짐 검사는 하지 않습니다.


이 부분은 사실 제가 여러 경로로 개선을 부탁했던 부분인데 경기장 외부에서 짐 검사를 하고 경기장에서는 검표만 하되 경기장 사이를 통제해 달라는 것이었어요 (2015 중국 월드 경우 참조해서) 그게 반영된 것 같습니다. 해서 입장은 사대륙 때 보다 훨씬 순조로웠습니다.


그 다음 중요한 음식물 반입 문제......


메일에서 이런 내용을 받으셨을텐데,,,



 



이러면 물도 음식도 못 가지고 들어가느 걸로 되어 있지만.....


진행 요원에게 문의해 보니 아닙니다. 앞의 짐 검사에서 통과되면 되는데 1리터 이하의 물은 가능하고요 빵/과자 등 반입 가능합니다. 텀블러는 반입 불가 맞습니다. 


그리고 또 바뀐 것이 중요한 게 있어요....


피겨 경기는 보통 10시 시작해 1~2시 사이에 끝날 건데요.....


한 번 입장하시면 (아레나 통제 구역) 재입장 불가입니다. 


다만 여기서 아레나 통제구역이라 함은 아래 사진 내부를 말하고요  짐 검사 받고 들어가면 각종 올림픽 조형물이나 마트, 기념관 등이 있는 지역을 구경하다가 아레나로 들어 오시면 다시 그 마트/기념관 쪽으로 못 나간다는 말씀이고요...


점심 시간 즈음에 푸드트럭이 아레나 바로 바깥, 즉 통제구역 내부까지 들어 온다니까 경기장 바로 바깥에서 식사가 가능합니다.


경기장 내 매점의 메뉴도 1년 전 지적한 것 처럼 간단한 스낵류만으로 바뀌었습니다. 식사 문제는요 정빙 시간에 간단히 요기 하시고 경기 후 진짜 식사를 하시는 게 좋다고 권해 드리고요...아레나 내 음식점들은 맛집은 아니라는 것 정도는 알고 계시죠?


어제 보니 기념품 판매하는 곳이 경기 종료 전에 그 날 장사 종료를 선언하길래..(기념품 색깔 바꾸러 갔는데..) 아니 경기 후 찬찬히 들러 볼 사람도 있는데 왜 벌써? 했더니 높은 분 지시라고요.....


사실 일하는 자원 봉사자들에게 뭐라 할 문제는 아닌 것들이 많지요. 항상 문제는 경기장을 제대로 찾지도 않는 "높은 분들" 입니다. 즉, 제 건의로 바뀌지 않는다면 여러분은 기념품을 사려면 경기 종료 이전에 사셔야 합니다. 정빙 시간이나 시작 전......줄 많이 섭니다......15~20분 내에 온갖 사무 다 봐야 하지요...높은 분들은 다른 데 계실 거고....


또 하나 달라진 것 같은 부분이 외국인들이 통역 서비스를 기다리지 않더라고요. 아마도 번역 앱을 많이들 이용하는 듯....




요런 거 구비했습니다.......


1년 전 사대륙 때 불편들을 겪으셨던 택시 승강장/셔틀 승강장 문제도 대체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다만 셔틀별로 올림픽 파크 내 정차하는 곳이 다르니까 도보로 5분 이상 걷게 되실 수도 잇습니다. 아무래도 입장은 좀 여유를 갖고 오셔야지요.


 


경포 호수의 일몰 시간 풍경입니다.


저녁 7시, 8시, 9시에는 15분 간인가 빛을 쏘는 공연을 한다네요 추천 드립니다. (바람은 좀 부니까 호수가에는 따뜻한 복장으로 가세요)




8일 저녁 식사는 여기였는데 강추......

 

문제는 여기 오후 7시면 닫습니다. 제 숙소에서 추천한 순두부집 중 다른 하나는 갔더니 이미 6시 영업 종료라 문 닫았고요.....


Search Results

수요미식회 강릉 초당순두부 맛집 '초당할머니순두부' 솔직후기

ssingji.tistory.com/46
Translate this page
Jul 18, 2016 - 수요미식회 순두부 맛집편에 나왔던 강릉 초당할머니순두부 맛집 방문기! 사람들이 아직도 웨이팅이 많아서 아침일찍 찾아갔다! 9시반에 도착 두둥! 원래 강릉출신인 신랑도 인정한 수요미식회 '초당할머니순두부'집! 원래 평소에도 자주 왔었다는! 아침에 바로 만든 두부맛이 기가막히다고 가기전부터 기대하게 했다는 ...

현지인이 알려준 강릉순두부맛집 초당할머니순두부 : 네이버 블로그

m.blog.naver.com/dirch10/220903015452
Translate this page
Jan 5, 2017 - 강원도 현지 지인분이 알려주신 강릉 순두부 맛집 초당할머니순두부입니다. 1박2일 강릉여행에서 전날먹은 회 한상이나 아침으로 나온 호텔조식등 맛집투어는 실패인가 싶었는데요. 둘째날 점심 갑자기 속초에서 강릉으로 방향으로 틀어 내려오게 한 메뉴가 있었으니 강릉 초당순두부입니다. 강릉 초당순두부는 ...


여기서는 집사람은 매운 걸 요즘 조심해야 해서  순두부..저는 얼큰째복 순두부였는데 둘 다 맛있습니다. 두부가 진짜 좋네요.....


외국인들도 좋아하겠다 했더니..요즘은 외국인도 10명 오면 8명이 얼큰 순두부 찾는답니다...매운 맛(그러나 기분 좋은 시원한 얼큰함)이 대세인 듯.....이 날 우리 옆 자리는 세 명의 일본 피겨 팬 (핸드폰 화면이 피겨 선수 화면)들이 순두부를 드셨네요...


강릉 향토음식/강릉 현지인 맛집 :: 사골 국물에 감자옹심이가 퐁당, 포남 ...

m.blog.naver.com/nvqa_gomnassi-234234/220780603888
Translate this page
Aug 6, 2016 - <민속옹심이막국수> 집인데 이날따라 일찍 닫았더라구요. 어쩔수 없이 친한 강릉 오빠/동생이 ​안내해주는 강릉 현지인 맛집 <포남사골옹심이>집으로 고고♬. ​강릉여행을 계획중이시라면 두집 중 한곳을 가시면 만족스럽게 ... 포남사골옹심이 (033-647-2638). 강원도 강릉시 포남동 1152-3. 강원도강릉시 포남1동.

오는 날 늦은 점심으로 사골옹심이를 먹었는데 여기도 양도 많고 김치가 정말 맛나서......강추요...실은 삼교리 동치미 막국수 집을 찾앗지만 통제 구역에 걸려서 헤매는 바람에 메뉴를 바꿨답니다.





1시 25분에 단체전 페어 경기가 종료되고 15분 정도 걸어서 컬링센터에 도착, .혼성 더블 미국 과이 경기를 관전했습니다. 관중들이 많아서 놀랐는데...가격은 쌉니다....재미있고요.....사실 여기 저기서 동원된 듯한 아주머니/아저씨 관중이 있긴 했어요 (비인기 종목일 관중이 없을 것을 우려했다고 하네요) 그래도 1시간이 정말 후딱 갈 만큼 화끈한 경기입니다.




마지막으로  서울로 향하는 길에 그 유명한 빵다방을 들르려 하였으나......확대해서 보시오.....ㅎㅎㅎ


다음 번에는 13일부터 3일간 가게 됩니다. 경기 사이 사이 관광도 할 거고요.....


맛집 추천도 받습니다.


  



Flag Counter

  



맨위로
통합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