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이분(Hanging Pot, Hanging Plants)

댓글수1 다음블로그 이동

관엽식물

걸이분(Hanging Pot, Hanging Plants)

romance
댓글수1

걸이분은 주위에 있는 흔한 소재를 가지고 만들면 됩니다.  (2012-01-06. Up-date)


* 걸이분에 찍어논 사진만 몇가지 올려봅니다.  (필요시는 따로 항목을 만들어서 키우는 방법도 올리겠습니다)


아래 보시는 것은 소라를 이용하여 디스카디아를 키우는 겁니다.   

화원에서는 난의 한종류로 파는 곳도 있습니다만 난은 아닙니다.(따로 항목을 만들어야 하는지... 전에 포스팅하지 않았나?)

수태로 뿌리 부분을 감싸서 소라에 넣어 줍니다.

물론 소라에는 물구멍을 내야 겠지요.  이 식물은 과습하면 별나라로 가버립니다.  물을 주실때에는 흠뻑(잠시 담구었다가) 건져내면 됩니다.

시간이 지나면  수태가 점점 말라가겠지요.  마른 후에도 한참을 놔둡니다.(내부는 아직도 습한 상태)  

물을 주고 나서 거의 잊어 먹고 있어야 합니다.   내부까지 말랐다고 생각되더라도 죽지않고 잘 삽니다(과습한거 보다 낫습니다)




야자열매를 이용한 걸이분입니다.  대명석곡 소형입니다.  겨울철이라 건조하게 관리하고 있어서 그런지 조금 말랐군요. 

대형종과 소형종의 크기 차이는 대명석곡 부분에 올리겠습니다.

아래 물구멍과 뒷부분에 걸 수 있는 구멍이 있습니다.  만드는 과정은 생략합니다.




틸란시아입니다.  산에서 조그마한 가지를 주워서 묶어 줍니다.  적당한 장소에 걸어 두면 됩니다.  아침 저녁으로 생각나면 스프레이를 해줍니다.

사진은 스프레이를 한 다음 찍은 것입니다. 잎부분이 하얗게 가루 같은 것이 있으면 스프레이....




**** 항상 그렇듯이 수시로 업데이트 합니다. *****






외국 싸이트에는 이런 분도 팝니다.

아래 그림처럼 식물을 키우구요



허브를 키워서 식재료로도 사용하고



생긴 모양은 아래(?) 부분이 이렇게 생겼습니다.



전체적인 모양과 물은 이렇게 줍니다.



외국 사이트에서 퍼왔음.(http://ifitshipitshere.blogspot.com/2011/08/new-perspective-on-hanging-plants.html)




스포츠 광이 만든 걸이식 화분. 뒤에는 축구공으로 만든 것도 보이고...




맨위로

http://blog.daum.net/sanmaroo10/268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