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은강물 법당.(사이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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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버 법당.

맑은강물 법당.(사이버)

상현/맑은강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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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맑은강물 법당.(사이버).

(대한불교조계종) 2019.07.01.시작한 도량. 댓글은 화면 배치 변경 후 자동삭제 됨

이 사이버법당은 읽거나 듣거나 글을 쓰는  사경 도량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물건 지금 이 마음으로 무상속에 무상하지 않은 그 청정한 진리를 깨달아  성불하도록 노력 하겠읍니다.

모든 부처님이 가르치신 악을 멀리하고 선을 행하여 다 같이 행복하게 살아 가도록 노력 하겠읍니다.

부처님의 경전이나 진언이나 보시 절보다 거룩한 부처마음으로 살아 가도록 노력 하겠읍니다.

 

부처님의 거룩한 가르침의 수행은  정견의 신심으로 배우고 쓰고 사유해야 할 것입니다.

 


도의국사의 조계종에 본존은 석가모니불이십니다.

 

 

 

거룩한 부처님께 귀의 합니다.

거룩한 가르침에 귀의 합니다.

거룩한 스승님께 귀의 합니다.

 

대한불교조계종은 석가세존의 자각각타 각행원만(自覺覺他 覺行圓滿)한 근본교리를 봉체하며 직지인심 견성성불 전법도생(直指人心 見性成佛 傳法度生)을 종지로 하고 있다. (대한불교조계종 종헌 제2조). 석가세존의 자각각타(自覺覺他)는 자신도 깨닫고 타인도 깨달음으로 인도하는 것을 말하며, 각행원만은 그 깨달음을 원만하게 이루어지게 하는 것이다. 직지인심(直指人心)은 교리를 생각하거나 모든 계행을 떠나서 직접 사람의 마음을 교화하고 수행으로 인하여 궁극에 이르러 부처님의 지위를 성취하는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견성성불(見性成佛)은 자신이 본래 가지고 있는 불성, 즉 모든 중생에게는 부처님이 될 수 있는 씨앗이 있으므로 미혹함이나 의심을 없애버리고 자기 자신의 본래의 모습을 깨닫는 것을 말하는 것이다. 즉, 성(性)이라는 것은 객체적으로 볼 수 없고 주체적으로 볼 수 밖에 없는 것으로, 주체와 객체가 일체가 됨으로써 보여지는 것이며 이 보여지는 것이 바로 성인 것이다. 그리고 성이 곧 보는 것이란 경험을 통하여 관심적 의욕의 세계에서 생과 사가 없는 경지에 이르러 부처가 되는 것이다. 전법도생(傳法度生)은 부처님의 가르침을 널리 펴는 동시에 부처님과 역대 조사(祖師)의 오묘한 법을 스승이 제자에게 전하여 모든 중생을 바른 길로 인도하고 불법으로 제도하는 것을 말한다. 이러한 깨달음을 성취하는 것은 나 혼자만이 아니라 남도 그 깨달음의 세계에 이르도록 함으로써 모든 것이 원만히 이루어지게 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대한불교조계종의 종지는 부처님의 법에 따라 나 혼자만이 깨달음이 아니라 모든 중생이 고통이나 미혹함을 버리고 부처를 이루는 것을 지향하고 있는 것입니다.


 

아래 적색영어를 클릭하여 동영상을 듣고 따라 하십시요. 

 

불교의 의식 칠정례. (8분10초) https://youtu.be/wH92wUP_98k

 

불교의 의식 삼귀의례. 찬불가. (2분10초) https://youtu.be/qv157X312lM

 

불교의 의식 청법가. (1분20초) https://youtu.be/M-azzIwmXgs

 

대한불교 조계종 표준 우리말 금강반야바라밀경(44분30초) https://youtu.be/TYJ965DebTA

 

대한불교 조계종 표준 우리말 반야심경 (3분30초) https://youtu.be/l0Vxliz4pws

 

 

불교 찬불가 모음 - 청법가, 사홍서원, 삼귀의, 산회가. https://www.youtube.com/watch?v=KrD8uPPtSj8

 

대행스님의 뜻으로 푼 반야심경 : 인묵스님.(6분 42초)   https://youtu.be/ZRu5C-BGFYY

대행스님의 뜻으로 푼 금강경 : 인묵.(1시간 35분)      https://youtu.be/wZG1HoEmP_g

대행스님의  뜻으로 푼 천수경 : 인묵.(32분28초)     https://youtu.be/ESa-1byycRM

대행스님이 뜻으로 푼 법성계 (인목스님)

https://youtu.be/Ql4L8r-Agos?list=PLwRVkakmLd_CEPFaeDcnz8CGSg6UoaRI9

무상계 (인묵스님독송)

https://youtu.be/UAOnFX4Ee08?list=PLwRVkakmLd_CEPFaeDcnz8CGSg6UoaRI9

행선축원(인묵스님독송)

https://youtu.be/-iOcwq7cTbo?list=PLwRVkakmLd_CEPFaeDcnz8CGSg6UoaRI9

 

목탁소리 배우기  https://youtu.be/m2QQ3B6M6fA

 

 

  


마하반야바라밀다심경.(위대한 지혜로 저 언덕에 이르는 길)

관자재보살이 깊은 반야바라밀다를 행할 때,  오온이 공한 것을 비추어 보고 온갓 고통에서 건너느니라.  사리자여! 색이 공과 다르지 않고 공이 색과 다르지 않으며, 색이 곧 공이요, 공이 곧 색이니, 수 상 행 식도 그러하니라. 사리자여 모든법은 공하여 나지도 멸하지도 않으며. 더럽지도 깨끗하지도 않으며, 늘지도 줄지도 않느니라. 그러므로 공 가운데는 색이 없고 수 상 행 식 도 없으며 안 이 비 설 신 의도 없고. 색 성 향 미 촉 법도 없으며. 눈의 경계도 의식의 경계까지도 없고, 무명도 무명이 다함까지도 없으며. 늙고 죽음도 늙고 죽음이 다함 까지도 없고, 고 집 멸 도도 없으며 .지혜도 얻음도 없느니라. 얻을 것이 없는 까닭에 보살은 반야바라밀다를 의지함으로 마음에 걸림 없고 걸림이 없으므로 두려움 없어서 뒤바뀐 헛된 생각을 멀리 떠나 완전한 열반에 들어가며, 삼세의 모든 부처님도 반야바라밀다를 의지하므로 최상의 깨달음을 얻느니라. 반야바라밀다는 가장 신비하고 밝은 주문이며. 위없는 주문이며,  무엇과도 견줄 수 없는 주문이니, 온갖 괴로움을 없애고 진실하여 허망하지 않음을 알지니라. 이제 반야바라밀다주를 말하리라.

아제아제 바라아제 바라승아제 모지 사바하. (가자.자자.피안으로 가자.)

아제아제 바라아제 바라승아제 모지 사바하. (우리함께 피안으로 어서가자.)

아제아제 바라아제 바라승아제 모지 사바하.(피안에 도달하였네. 아.~ 깨달음이여 영원하라.)

절..-()()()- (마음..제불 보살님 감사합니다. 가르침에 감사합니다. 승가에 감사드림니다.)

 

대한불교 조계종 표준 우리말 천수경 (16분20초) https://youtu.be/I2Wttn9zRS8

 

우리말 천수경


정구업진언(입으로 지은 죄를 청청케 하는 진언)

수리수리 마하수리 수수리사바하 (3번)


오방내외안위제신 진언 (오방내외 모든 신중을 편안하게 모시는 진언)

나무 사만다 못다남 옴 도로도로 지미 사바하 (3번)


개경게 (경전을 펴는 게송)

위없이~ 심히깊은 미묘한법을 백천만겁 지난들~ 어찌만나리

제가이제 보고듣고 받아지니니 부처님의 진실한뜻 알아지이다.


개법장진언 (법장을 여는 진언)

옴 아라남 아라다(3번)


천수천안 관음보살 광대하고 원만하며 걸림없는 대비심의 다라니를 청하옵니다.


자비로운 관세음께 절하옵나니 크신원력 원만상호 갖추시옵고 천손으로 중생들을 거두오시며 천눈으로 광명비춰 두리살피네.

진실하온 말씀중에 다라니펴고 함이없는 마음중에 자비심 내어 온갖소원 지체없이 이뤄주시고 모든죄업 길이길이 없애주시네.

천룡들과 성현들이 옹호하시고 백천삼매 한순간에 이루어지니 이다라니 지닌몸은 광명당이요 

이다라니 지닌마음 신통장이라 모든번뇌 씻어내고 고해를 건너 보리도의 방편문을 얻게되오며 제가이제 지송하고 귀의하오니

온갖소원 마음따라 이뤄지이다. 일체법을 어서속히 알아지이다. 


자비하신 관세음께 귀의하오니 지혜의눈 어서어서 얻어지이다.  자비하신 관세음께 귀의하오니 모든중생 어서속히 건네지이다.  

자비하신 관세음께 귀의하오니 좋은방편 어서어서 얻어지이다.  자비하신 관세음께 귀의하오니 지혜의배 어서속히 올라지이다.  

자비하신 관세음께 귀의하오니 고통바다 어서어서 건너지이다.  비하신 관세음께 귀의하오니 계정혜를 어서속히 얻어지이다.   

자비하신 관세음께 귀의하오니 열반언덕 어서어서 올라지이다.  자비하신 관세음께 귀의하오니 무위집에 어서속히 들어지이다.  

자비하신 관세음께 귀의하오니 진리의몸 어서어서 이뤄지이다.


칼산지옥 제가 가면 칼산절로 꺽여지고 화탕지옥 제가 가면 화탕절로 사라지며지옥세계 제가 가면 지옥절로 없어지고

아귀세계 제가 가면 아귀절로 배부르며 수라세계 제가 가면 악한마음 선해지고 축생세계 제가 가면 지혜절로 얻어지이다.


나무관세음보살마하살  나무대세지보살마하살  나무천수보살마하살 나무여의륜보살 마하살  나무대륜보살마하살

나무관자재보살마하살  나무정취보살마하살     나무만월보살마하살 나무수월보살마하살      나무군다리 보살마하살

나무십일면보살마하살  나무제대보살마하살     나무본사 아미타불 (3번)


신묘장구 대다라니 나모라 다나다라 야야 나막알약 바로기제 새바라야 모지사다바야 마하사다바야 마하가로 니가야 옴 살바바예수 다라나 가라야 다사명 나막가리다바 이맘알야바로기제 새바라 다바 니라간타 나막 하리나야 마발다 이사미 살발타 사다남 수반 아예염 살바 보다남 바바말아 미수다감 다냐타 옴 아로계 아로가 마지로가 지가란제 혜혜하례 마하모지 사다바 사마라 사마라 하리나야 구로구로 갈마 사다야 사다야 도로도로 미연제 마하미연제 다라다라 다린나례 새바라 자라자라 마라 미마라 아마라 몰제 예혜혜 로계 새바라 라아 미사미 나사야 나베 사미사미 나사야 모하자라 미사미 나사야 호로호로 마라호로 하례 바나마 나바 사라사라 시리시리 소로소로 못쟈못쟈 모다야 모다야 매다리야 니라간타 가마사 날사남 바라 하라나야 마낙 사바하 싣다야 사바하 마하 싣다야 사바하 싣다유예 새바라야 사바하 니라간타야 사바하 바라하 목카싱하 목카야 사바하 바나마 하따야 사바하 자가라 욕다야 사바하 상카섭나네 모다나야 사바하 마하라 구타다라야 사바하 바마사 간타이사 시체다 가릿나 이나야 사바하 먀가라 잘마이바 사나야 사바하

나모라 다나다라 야야 나막 알야 바로기제 새바라야 사바하 (3회)

 

사방찬 (사방을 깨끗이하는 찬) ... 독송하지 않음

동방에~ 물뿌리니 도량이맑고 남방에~ 물뿌리니 청량얻으며서방에~ 물뿌리니 정토이루고 북방에~ 물뿌리니 평안해지네.


도량찬 (청정한 도량의 찬) ... 독송하지 않음

온도량이 청정하여 티끌없으니 삼보천룡 이도량에 강림하시네 제가이제 묘한진언 외우옵나니 대자대비 베푸시어 가호하소서.


참회게 (죄업을 뉘우치는 게송) ... 독송하지 않음

지난세월 제가지은 모든악업은 옛적부터 팀진치로 말미암아서 몸과말과 생각으로 지었사오니 제가이제 모든죄업 참회합니다.


참회진언

옴 살바못자 모지 사다야 사바하(3번)


[준제찬]

준제주는 모든공덕 보고이어라 고요한~ 마음으로 항상외우면 이세상~ 온갖재난 침범못하리 하늘이나 사람이나

모든중생이 부처님과 다름없는 복을 받으니 이와 같은 여의주를 지니는이는결정코~ 최상의법 이루오리라.

나무칠구지 불모대 준제보살(3번)


정법계진언 (법계를 맑게하는 진언)

옴 남(3번)


호신진언(몸을 보호하는 진언)

옴 치림(3번)

 

관세음보살 본심미묘 육자대명왕진언(관세음보살님의 미묘한 본마음을 보여주는 여섯자의 대명왕진언)

옴마니 반메 훔(3번)


준제진언

나무 사다남 삼먁 삼못다 구치남 다냐타

옴 자례주례 준제 사바하 부림 (3번)


제가이제 준제주를 지송하오니 보리심을 발하오며 큰원세우고 선정지혜 어서속히 밝아지오며

모든공덕 남김없이 성취하옵고 수승한 복 두루두루 장엄하오며 모든중생 깨달음을 이뤄지이다.


여래십대발원문

원하오니 삼악도를 길이 여의고 탐진치~ 삼독심을 속히 끊으며 불법승~ 삼보이름 항상듣고서

계정혜~ 삼학도를 힘써닦으며 부처님을 따라서~ 항상배우고 원컨대~ 보리심에 항상머물며

결정코~ 극락세계 가서 태어나 아미타~ 부처님을 친견하옵고 온세계~ 모든국토 몸을 나투어 모든중생 건져지이다.


발사홍서원

가없는~ 중생을~ 건지오리다. 끝없는~ 번뇌를~ 끊으오리다.

한없는~ 법문을~ 배우오리다. 위없는~ 불도를~ 이루오리다.

자성의~ 중생을~ 건지오리다. 자성의~ 번뇌를~ 끊으오리다.

자성의~ 법문을~ 배우오리다. 자성의~ 불도를~ 이루오리다.


나무 석가모니 불.

나무 석가모니 불.

시아본사 석가모니 불. 

현실을 감사하는 마음으로 제불보살님을 가르침을 염한다.

 

 광명진언

[요약 ] 이 대법계에는 어디서나 어느 때에나 영원. 완성. 조화. 통일. 진실. 행복. 자유. 그 자체인 법신불의 결정적인 광명이 가득하며, 나 또한 마니요. 연꽃이요.

광명의 존재이다. 이제 부처님의 대자대비광명 속에서 참된 나의  체. 상. 용을 개발하여 생사 윤회 세계를 벗어나 참다운 깨달음을 성취하노라.

 

 개경게.

 위없이 심히 깊은 미묘한 법을 백천만겁 지난들 어찌 만나리

 제가 이제 보고듣고 받아지니니 부처님의 진실한 뜻 알아지이다.

 _()_

 개 법장진언.

 옴 아라남 아라다 (3번)

 _()_

 광명진언

 거룩한 비로자나 부처님이시여~~

 _()_

 거룩한 아촉 불이시여~~

 _()_

 거룩한 보생 여래이시여~~

 _()_

 거룩한 아미타 부처님이시여~~

 _()_

 시아본사 석가모니 부처님이시여~~

 _()_

 모든 중생을 구제하는 광명을 깨닫게 하소서~~

 _()()()_21독이나 108독

  옴 아모카 바이로차나 마하무드라 마니파드마 즈바라 푸라바릍타야 훔

 _()()()_

 

발원문 (4분12초) https://youtu.be/9I5EPoAZLgM

 

조계종 표준 사홍서원 (1분10초) https://youtu.be/7D9os29DVug?t=14

 

산회가(수화) (1분26초) https://youtu.be/_JP6V6n1kyk

 

나를 깨우는 108배(25분11초) https://youtu.be/q4ayxdc5W8g

 

당신은 이미 부처님이시거나

미래에 반드시 부처님이 되실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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