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박사의 식물도감 : 꽃,효능,전설,노래.

[새종특별자치시 여행] 산울림산악회 제72차 정기산행은 장군산 영평사 제19회 구절초축제 & 장군봉 산행 - 신박사.

작성일 작성자 신박사

*2018.10.14. 산울림산악회 제72차 정기산행은 장군산 영평사 제19회 구절초축제 탐방 & 장군봉 산행을 하였습니다.

위치 : 새종특별자치시 장군면 산학리 443-1.

☎ 044-857-1854.

  

 

1.장군산 영평사 제19회 구절초축제:

가을에 소복이 쌓인 흰 눈을 만날 수 있는 곳. 바로 충남 공주의 자그마한 사찰, 영평사다.

매년 10월 장군산 산자락에 흐드러지게 핀 구절초 꽃이 마치 소복이 쌓인 흰 눈과도 같은 이곳은 가을만 되면 축제가 열린다.


2.장군산 영평사 전경:

대한불교조계종영평사에서는 제 19회 구절초 꽃축제를 개최합니다.


3.영평사 제19회 구절초축제:

축제기간동안 국수 점심 공양과 구절초 차 마시기, 천연비누 만들기, 단청그리기, 연꽃등 만들기, 108배 참회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등이 마련된다.


4.영평사 제19회 구절초축제:

구절초 꽃 축제는 매년 전국에서 7만 명이 넘는 관광객이 찾아오는 영평사는 대표적인 사찰 축제 중 하나로 손꼽힌다.


5.장군산 밤나무단지:

영평사 맞은편 산전체가 밤나무단지 입니다.


6.장군산 등산로 안내도:

온 산을 뒤덮은 구절초의 향기에 취하고, 마당극과 음악회의 흥겨움에 취하는 이 축제는 불자는 물론 비종교인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7.영평사 제19회 구절초축제:

'장군산 구절초 꽃 축제'가 지난 10월 9일까지 11일간 세종시 장군면 영평사 일원에서 열렸습니다.


8.영평사 제19회 구절초축제:

올해로 열 아홉 번째 꽃 잔치다.

축제 기간에는 때가 조금 이른듯 지금이 절정을 이루고 있다.

구절초 군락은 변하지 않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9.영평사 제19회 구절초축제:

구절초축제는 평소 꽃을 좋아하는 주지 환성스님이 길에 핀 한 송이 토종 꽃을 옮겨 심은 것이 장군산 산자락 일대를 가득 메우게 되는 시작점이 됐다.


10.영평사 제19회 구절초축제:

영평사 구절초는 꽃과 산사, 그리고 자연의 어우러짐이 특징이다.

가을 산사의 청량한 공기와 만개한 구절초를 감상하는 것만으로도 힐링의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11.영평사 제19회 구절초축제:


12.영평사 제19회 구절초축제:

장군산 산자락에 위치한 영평사는 내·외국인 관광객이 매년 10만 명 이상 찾아오는 대표적인 사찰이다.


13.영평사 구절초 안내판:

특히 10월 초순에는 절 안팎과 산야가 온통 하얀 구절초 꽃무리로 뒤덮여 장관을 이루는 곳이다.


14.영평사 제19회 구절초축제:

19년간 구절초로 장식하다보니 이제는 ‘구절초 축제’하면 영평사를 자연스럽게 떠올리게 된다.


15.영평사 제19회 구절초축제:

이번 축제는 대한불교조계종 장군산 영평사(주지 광원 환성)가 주최하고 구절초 꽃 축제 준비위원회가 주관하며 세종시, 대한불교조계종, 한국불교문화사업단, 영평식품 등이 후원한다.


16.영평사 제19회 구절초축제:

산천을 뒤텁은 구절초꽃이 만개한 모습입니다.


17.장군산 장군봉 입신:

충청남도 공주시 장기면 금암리와 장암리에 걸쳐 있는 산.


18.장군산 장군봉 이정표:

명칭유래는 봉우리가 장엄하여 장군의 기상이라 하며, 또는 풍수적으로 금강을 거슬러 올라가는 역룡(逆龍)이라 하여 기운이 세찬 장군대좌형의 명당이 있어 장군산이란 이름이 붙여졌다고 한다.


19.장군산 숲속의 버섯 안내판:

장군산의 북쪽으로는 대체로 반상쇄층 편마상화강암으로 이루어진 잔구성 구릉지가 나타난다.


20.장군산 피톤치드 산림욕 안내판:

높이는 354.9m이며, 혼성편마암으로 이루어진 구릉성 산지로 곳에 따라 석회규산암, 규암, 흑연편마암을 협재하고 있다. 금강의 하계망을 살펴보면 지질 구조를 잘 반영하고 있다.


21.장군산 숲속:

장군산의 이러한 지질 구조 때문에 금강이 이를 침식하지 못하고, 비교적 침식이 약한 지질 구조선을 따라 장군산에서 북서 방향으로 유로를 변경하여 흐르고 있다.


22.장군산 숲속:

금강은 장군산을 기점으로 북서 방향으로 흐르다가 연미산 부근에서 나타나는 단층대와 역암층대를 따라 다시 남서 방향으로 유로를 변경하여 서해로 유입된다.


23.장군산 산행:

장군산의 동쪽에는 구절초축제로 유명한 영평사가 자리잡고 있으며, 장군산을 두르고 있는 작은 골짜기를 따라 크고 작은 마을들이 위치해 있다.


24.장군산 장군봉 계단길:

장군산 서쪽 능선에는 장군봉과 무학봉이 있으며, 동남쪽에는 공주영상대학이 자리를 잡고 있다.


25.장군산 장군봉 인증샷:

남쪽에는 청벽대교와 불티교가 있는데, 청벽대교를 지나면 청벽산과 계룡산에 이를 수 있고, 불티교를 통해 금강을 넘어서면 충청남도 산림박물관이 자리잡고 있다.


26.장군산 장군봉 안내판:

또한 장군산은 행정 수도 이전 논의가 활발할 당시 청와대 이전지로 거론될 만큼 풍수가 뛰어난 곳이라 한다.

 

27.장군산 장군봉 정상 


28.장군산 장군봉 표석

 

29.장군산 장군봉 이정표


30.장군산 장군봉 정상에서 바라 본 풍경

 

31.장군산 장군봉 정상에서 바라 본 풍경


32.장군산 장군봉 정상에서 바라 본 풍경


33.장군산 장군봉 정상에서 바라 본 풍경


34.장군산 도토리


35.영평사 제19회 구절초축제


36.영평사 분홍구절초


37.영평사 흰구절초


38.영평사 분홍구절초


39.영평사 제19회 구절초축제


40.영평사 제19회 구절초축제


41.영평사 제19회 구절초축제


42.영평사 제19회 구절초축제


43.영평사 제19회 구절초축제


44.영평사 제19회 구절초축제


45.영평사 제19회 구절초축제


46.영평사 제19회 구절초


47.영평사 제19회 구절초


48.영평사  그네


49.산울림산악회 하산주


50.산울림산악회 하산주


51.산울림산악회 하산주


52.산울림산악회 하산주


53.산울림산악회 하산주


54.새종특별자치시 호수공원


55.산울림산악회 전세버스


◈예고편 입니다!!!

♡2018 대구수목원 국화전시회(축제) 안내:

◈기간은 2018년 10월27일 토요일. ~ 11월11일 일요일.(16일간).

♣장소: 대구수목원 잔디광장 분수대광장 일원.

♥전시: 모형작,분재작등 6종 1만여점.

♠주소: 대구광역시 달서구 화암로 342.

▣문의: 대구수목원관리사무소 ☎053-803-7270.

구경 많이 오세요~~~



*장군산 영평사 제19회 구절초축제

대한불교조계종영평사에서는 제 19회 구절초 꽃축제를 개최합니다.

관심있는 많은 시민들의 동참 바랍니다.

행사일시 : 9월 29일(토)~10월 9일(화) 11일간.

☎영평사 : 044-857-1854

가을에 소복이 쌓인 흰 눈을 만날 수 있는 곳. 바로 충남 공주의 자그마한 사찰, 영평사다. 매년 10월 장군산 산자락에 흐드러지게 핀 구절초 꽃이 마치 소복이 쌓인 흰 눈과도 같은 이곳은 가을만 되면 축제가 열린다. 축제기간동안 국수 점심 공양과 구절초 차 마시기, 천연비누 만들기, 단청그리기, 연꽃등 만들기, 108배 참회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등이 마련된다.  구절초 꽃 축제는 매년 전국에서 7만 명이 넘는 관광객이 찾아오는 영평사는 대표적인 사찰 축제 중 하나로 손꼽힌다.  온 산을 뒤덮은 구절초의 향기에 취하고, 마당극과 음악회의 흥겨움에 취하는 이 축제는 불자는 물론 비종교인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장군산 구절초 꽃 축제'가 오는 10월 9일까지 11일간 세종시 장군면 영평사 일원에서 열린다.
올해로 열 아홉 번째 꽃 잔치다. 아직은 때가 조금 이른듯 보임지만 구절초 군락은 변하지 않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구절초축제는 평소 꽃을 좋아하는 주지 환성스님이 길에 핀 한 송이 토종 꽃을 옮겨 심은 것이 장군산 산자락 일대를 가득 메우게 되는 시작점이 됐다.
영평사 구절초는 꽃과 산사, 그리고 자연의 어우러짐이 특징이다. 가을 산사의 청량한 공기와 만개한 구절초를 감상하는 것만으로도 힐링의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30일에는 세종 챔버오케스트라의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를 공연하고 3일에는 전통 연희단 ‘모리타’, 7일에는 세종 청소년 동아리축제. 세종시민 동아리 한마당, 9일에는 이혁준의 벌룬 매직 쇼, 세종 전통 음악공연 등이 각각 날자별로 열린다.
장군산 산자락에 위치한 영평사는 내·외국인 관광객이 매년 10만 명 이상 찾아오는 대표적인 사찰이다.
특히 10월 초순에는 절 안팎과 산야가 온통 하얀 구절초 꽃무리로 뒤덮여 장관을 이루는 곳이다.
19년간 구절초로 장식하다보니 이제는 ‘구절초 축제’하면 영평사를 자연스럽게 떠올리게 된다.

매일 천연염색, 종이 연꽃등 만들기, 이름 그림으로 표현 그려주기, 구절초 꽃 만들기 체험, 구절초 꽃을 T-셔츠 에코백 손수건등에 그려주기 등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구절초 축제 맛을 더해주는 색다른 행사는 점심 공양이다. 표고 버섯으로 우려 낸 육수에다 적당한 고명과 함께 나오는 잔치 국수는 늘 공양 줄을 길게 만든다. 목원대 출신 박석신 작가의 그림 전시, 종이 연꽃 등 만들이 구절초 꽃 만들기 체험 등이 매일 준비됐다.
이번 축제는 대한불교조계종 장군산 영평사(주지 광원 환성)가 주최하고 구절초 꽃 축제 준비위원회가 주관하며 세종시, 대한불교조계종, 한국불교문화사업단, 영평식품 등이 후원한다.

한편 개막식은 29일 오후 6시 열렸으며 ‘산사음악회’도 함께 열려 최백호, 김연자가 출연 관람객들의 귀를 즐겁게 했다.



*장군산
충청남도 공주시 장기면 금암리와 장암리에 걸쳐 있는 산.

명칭유래는
봉우리가 장엄하여 장군의 기상이라 하며, 또는 풍수적으로 금강을 거슬러 올라가는 역룡(逆龍)이라 하여 기운이 세찬 장군대좌형의 명당이 있어 장군산이란 이름이 붙여졌다고 한다.
장군산의 북쪽으로는 대체로 반상쇄층 편마상화강암으로 이루어진 잔구성 구릉지가 나타난다. 높이는 354.9m이며, 혼성편마암으로 이루어진 구릉성 산지로 곳에 따라 석회규산암, 규암, 흑연편마암을 협재하고 있다. 금강의 하계망을 살펴보면 지질 구조를 잘 반영하고 있다.

장군산의 이러한 지질 구조 때문에 금강이 이를 침식하지 못하고, 비교적 침식이 약한 지질 구조선을 따라 장군산에서 북서 방향으로 유로를 변경하여 흐르고 있다. 금강은 장군산을 기점으로 북서 방향으로 흐르다가 연미산 부근에서 나타나는 단층대와 역암층대를 따라 다시 남서 방향으로 유로를 변경하여 서해로 유입된다.
장군산의 동쪽에는 구절초축제로 유명한 영평사가 자리잡고 있으며, 장군산을 두르고 있는 작은 골짜기를 따라 크고 작은 마을들이 위치해 있다. 장군산 서쪽 능선에는 장군봉과 무학봉이 있으며, 동남쪽에는 공주영상대학이 자리를 잡고 있다. 남쪽에는 청벽대교와 불티교가 있는데, 청벽대교를 지나면 청벽산과 계룡산에 이를 수 있고, 불티교를 통해 금강을 넘어서면 충청남도 산림박물관이 자리잡고 있다. 또한 장군산은 행정 수도 이전 논의가 활발할 당시 청와대 이전지로 거론될 만큼 풍수가 뛰어난 곳이라 한다.




*웃자퀴즈 449 : 별중에 가장 슬픈 별은?

*힌트:인터넷에 검색하면 정답이 있습니다. ㅎㅎㅎㅎ 매주 월요일 정답 공개 합니다 ㅋㅋㅋㅋ

 

*보시고 아래모양에 공감 버튼을 ~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맨위로
통합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