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을 살아가며...

[스크랩] 과거로 시간여행을 떠나는 드라마 세트장, 용인 대장금파크

작성일 작성자 joon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백암면 용천리에 위치한 용인 대장금파크는 MBC 문화방송에서 운영하는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사극촬영 세트장으로, 고증을 통해 삼국시대에서 조선시대까지 시대별 거리와 집들을 재현하였다고 한다.

 

대장금파크 세트장은 크게 세 블록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대장금 세트장이 첫 블록이고 두 번째 블록은 드라마 무신에서 절대 권력을 행사한 최우 사택을 비롯하여 관가저잣거리포도청인정전둥지연못무량수전 등이 있는 세트장이다.










 

최우사택은 드라마 무신에서 노비 출신의 김준이 최고 권력자가 되어 머무른 처소로, 건물의 위용이 세트장이라 믿기지 않을 정도로 대단한 규모의 건물이다.







 

관가는 드라마 신돈때 제작되었다고 하며 고려 건축양식이 돋보이는 건물이라고 한다.






포도청은 조선시대 경찰서로 좌포도청과 우포도청으로 나뉘어 업무를 보던 곳이라 한다.






인정전은 왕위 즉위식과 책봉식, 그리고 화려한 연회가 펼쳐진 곳이라 한다.







둥지연못은 드라마 속의 연회식이나 왕의 단골 데이트 장소라 하며, 정자와 함께 주변경관이 아름답다..









 

저잣거리는 포목점주막 등의 전통 시장으로 구성되어 서민들의 삶을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초가집과 기와집이 공존하는 공간이기도 하다.












세트장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무량수전은 고려시대 부석사의 무량수전을 모델로 지어진 사찰이며, 세트장 전경이 바라보이는 곳이기도 하다.

.





출처 : photo & movie 행복나눔터 | 글쓴이 : kangdante | 원글보기



맨위로
통합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