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건담 프라모델 철물점 락카 도색(5)

작성일 작성자 스파이크

그래피티 작업을 하다 남은 락카로 프라모델을 도색 해 보았습니다. 국내 락카인 동서, 영일, 일신 등을 사용하였고 킷트에 들어 있는 스티커와 '건담마커'를 이용하여 마무리를 하였지요. 마감재로는 투명 락카를 사용하였습니다. 워낙엔 에어브러쉬(바람붓)을 사용해야 하지만 국산 철물점 락카만 이용해도 큰 무리없이 색감을 어느 정도 비슷하게 맞출 수 있으니 집에 조립만 하고 먼지가 싸여 있는 장난감을 꺼내 만원 이내에서 작업 해 보는 것도 아주 재미있는 경험이 될 것이라 생각 되네요.

!!!~위의 모델명은 'PMX-003 THE-3'(HG)로 덩치에 비해 기동성이 뛰어난 기체임돠. 스파이크가 워낙 이런 둥글둥글 묵직한 모델들을 좋아라해서 구입해 철물점 락카도 도전해 보았지요. 집에서 일반 카메라로 찍은 것이라 조금은 허접해 보여도 실물은 전혀 그렇지 않으니 구입 하는데 망설임 없기를 바람돠~!!!

!!!~뒷모습은 곤충을 연상 시키는 등껍질이 멋지게 달려 있으며 곡선이 상당히 인상적인 모델이지요. 특히 종아리 부분의 머슬적 느낌은 다른 모델에선 찾아 볼 수 없는 남성미학의 즐거움까지 선사해 줌돠~!!!

!!!~또한 페널라인이 많지 않아 작업하기 어렵지 않으며, 프라모델을 만지는 분들이라면 라인을 따는 경향이 꽤 나타나는 모델이기도 하지요. 하지만 스파이크는 원작 그대로의 모습이 더 좋은 것 같아 상처는 내지 않았씀돠~!!! 

!!!~그대신 데칼은 조금 붙였지요. 우람한 근육질 느낌이 나는 포즈가 멋짐돠~!!!

!!!~하체 부위에는 광선검을 잡을 수 있는 손도 있지만 여간 어색한게 아니라서 그냥 떼버렸씀돠. 원작 색감의 미색은 국산 락카로는 구현하기 힙들어 황색으로 칠해 색감이 노랗게 보이지만 멋스러움에선 큰 차이가 나지 않네요~!!!

!!!~이 모델은 'SPACE JAHANNAM'(HG)로 담배곽 정도의 크기를 자랑함돠. 원작 디자인은 이와 좀 다르게 빈약하여 머리에 모이칸 칼날도 달고 색감도 변형 시켰지요~!!!  

!!!~모델 자체가 크지 않아 완성을 하고나니 가볍게 보여 약간은 실망한 제품이라 아쉽씀돠~!!!

!!!~특히 뒷부분이 워낙 취약하여 형광펜을 잘라 연료통을 만들고 남는 전선을 이어붙여 약간 복잡하게 보이도록 개조를 했지요. 사진이 이래서 그렇지 실제로 보면 정말 작아 보임돠~!!!

!!!~이것은 'GUNDAM GUSION'(HG)로 원작 색감은 쑥색에 가깝지만 너무나 촌스런 느낌이 강해 오렌지 색을 바탕에 두고 여러 색감을 넣어 변형 하였어요~!!!

!!!~특히 색분할에 아쉬운 모델이라 이것저것 조합을 해 자신이 원하는 칼라로 완성해 가는 것이 훨씬 좋다고 생각됨돠. 하지만 스파이크는 너무 욕심을 부려 오히려 알록달록한 색감 때문에 약간은 산만하게 완성 돼 버렸지요~!!!

!!!~망치부분도 구분해서 뿌려주는 것도 조금 독특하게 보이게 만드는 방법이지만 저의 실력이 부족하여 짱뚱어가 돼 버린 것 같아 챙피하기만 함돠~!!!

!!!~마지막으로 소개할 녀석은 'UNICORN GUNDAM 02 BANSHEE NORN'로 (SD)급의 작은 모델이어요~!!!

!!!~하지만 작다고 만만하게 보기 어려울만큼 외형적 디테일이 잘 살아있는 모델임돠~!!!

!!!~총 부분에 부분적 특징을 살려 색감을 조금 달리 해 보았더니 괜찮아 보이는군요. 시간이 되신다면 돈을 최대한 아끼는 방향에서 취미 생활을 영휘해 나갔으면 함돠~!!!




맨위로
통합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