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제주도<7>그 아름답다는 섬을 향하여!!-(이호테우해변 목마)

작성일 작성자 스파이크

!!!~이호테우 해변에서 자연을 이용 해 물고기를 잡는 '원담'을 밟아 건넌 후 보게 된 것은 하얀 눈이 아름답게 올려진 한라산의 모습이었씀돠. 봄이라고 확실히 단정 지을만큼 따뜻했는데 눈을 보게되니 아직 멀었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렇게 이호테우 해변의 한 쪽으론 두 개의 등대가 바다를 등지고 서 있씀돠. 저녁놀이 지는 해변에서 바라보니 상당히 근사한 느낌이 드는것도 사실이더군요~!!!

!!!~어쨌거나 제주 바다의 깊은 곳에 등대가 설치 돼 있는 관계로 이렇게 낚시를 하러 오시는 분들이 꽤나 많았지요. 그런데 담배를 피며 담배 꽁초를 함부로 버리는 모습에선 한 주먹을 날리고 싶었으나 3대 1이라 참았씀돠~!!!

!!!~조기 버려진 게 저 아저씨들이 바다랑 바위 틈에 버린 꽁초 중 하나 임돠~!!!

!!!~자신들이 바다에 쓰레기를 버리면 그로 인해 오염 된 바다에서 물고기를 잡아 가족이나 친지들과 나눠 먹을 수 밖에 없는 순환구조를 모를리 없을진데 이러는 걸 보면 정말 조선의 종특적 기질은 빠른 시간내에 변하지 않을 것 같네요~!!! 

!!!~마이클 잭슨은 문워커, 이호테우 해변은 씨워커, 자동차 사고로 죽은 폴워커~!!!

!!!~여기저기 담배 꽁초가 널렸네 그려~!!!

!!!~이런 아름다운 해변에서 해수욕을 하는 동안 아이들이 모래 장난을 칠 때 담배꽁초가 튀어 나온다면 어떨지 상상해 보셔요~!!!

!!!~어른이고 아이고 기분 더러울 겁니다. 그러니 쓰레기 좀 버리지 마셔요~!!!

!!!~그렇게 해변가를 둘러보고 안쪽 마을로 들어오니 제주도 건축의 특징인 돌담이 보여 한 장 담아 보았씀돠~!!!

!!!~이곳은 여성 전용 빨래터라고 하는데 뭔가 음침하고 지저분 해 보여서 쉽게 접근하긴 어려워 보이더군요~!!!

!!!~아마 이곳에선 탈의도 하고 빨래도 해서 이렇게 남성의 출입을 금(禁)해 놓았나 봄돠~!!!

!!!~이제 해변을 완전히 벗어나 제주 원주민들의 생활상을 바라볼 수 있는 마을에 진입하여 주변을 살펴 보도록 하지요~!!!

!!!~와우~!!!

!!!~역시 제주도 하면 돌담~!!!

!!!~그런데 역시나 바람을 막기엔 콘크리트가 더 좋았던지 화산이 굳어 만들어진 돌맹이로 쌓아올린 오리지날 제주도 담들은 그닥 많이 보이진 않았씀돠~!!!

!!!~뭐, 제주도도 불편함을 무릅쓰고 옛 것만을 추구하며 살아갈 순 없으니 충분히 이해 되지만요~!!!

!!!~꽥~!!!

!!!~그래도 부분부분 이렇게 돌담이 남아 있어 이곳이 제주도라는 것을 그나마 인지 시켜 주는 것 같씀돠~!!!

!!!~돌담으로 만들어진 마을 옆으로 높은 건물들이 들어서니 그래도 뭔가 서글픔은 남네요~!!!

!!!낡음의 고귀함이라던가 사라지는 것들의 아쉬움이라던가…!!!

!!!~담장도 엄청 낮고 집도 그닥 크지 않아 요즘 젊은 사람들의 신체엔 적합하지 않아보일 정도임돠~!!!

!!!?~근데 "여기다 담뱃불 하나 던져 놓음 진짜 삽시간에 홀랑 탈텐데..."란 생각이 나는 건 왜 일까요~?!!!

!!!~암튼 정신나간 생각은 그만 두기로 하고 이제 해도 떨어지고 있으니 얼릉 숙소로 복귀할까 함돠~!!!

!!!~어쨌거나 이호테우해변 근처를 돌아 보았는데 다음번에는 올레길 17번째와 연결 돼 있는 마을탐방길도 모두 다녀 보려구요~!!!

!!!~워메~!!!

!!!~해지는 제주의 모습이 마이애미여~!!!




맨위로
통합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