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11>그 아름답다는 섬을 향하여!!-제주항공우주박물관

댓글수0 다음블로그 이동

◈ 국내여행(旅行) ◈

제주도<11>그 아름답다는 섬을 향하여!!-제주항공우주박물관

스파이크
댓글수0

제주항공우주 박물관 밖의 비행기들을 둘러본 스파이크는 따가운 햇볕을 피해 드디어 실내로 들어와 전시물들을 살펴보기 시작합니다.

!!!~아니 이것은 석고를 도색한 중국산 아이언맨~!!!

우리나라도 개인이 띄울 수 있는 경비행장이 많다면 이런 작은 항공기를 구입하여 몰고 다녔음 하는데 현실적으로 불가능 하니 안타까운 맘이 들어요.

!!!~이곳 박물관의 캐릭터인 '판조'~!!!

!!!~얘는 '키요'라고 하는군요~!!!

역시나 실내 전시물이라 그런지 아니면 개관한지 얼마 지나지 않아 그런지 장식품들이 무척이나 깨끗 했습니다. 하주 뺀질뺀질할 정도로요.

제주항공우주 박물관 실내엔 유료로 볼 수 있는 곳과 무료인 장소가 구분 돼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들과 함께 온 가족동반 여행객이 아니라면 꼭 유료 관람장을 들어가 구경할 필요는 있을지 없을지 내가 판단할 문제는 아니고. 다들 알아서 선택해 구경들 하시길 빌어요.

!!!~아니 이것은 이웅평 소위가 북에서 몰고 내려 왔다는 '미그'기 아니던가~!!!

!!!~근데 어쩜 이렇게 우리나라 항공 박물관들은 전시물들이 이리 똑같을꼬~!!!

!!!??~그냥 보통 수준의 대형 프라모델 전시장에 온 느낌~??!!!

그렇게 항공 박물관을 돌아보곤 밖으로 나와 저 멀리 보이는 산방산에 눈길을 돌리니 뭔가 이국적 느낌이 들었어요.  

!!!~이런 건물이 내꺼였음 얼마나 좋을꼬~!!!

그런 공허한 마음을 품고 빌린 차를 몰기 시작한 스파이크는 '오설록' 근처 마을에 들어서게 되었습니다. 그때 제주의 시골 풍경이 남아 있는듯한 느낌의 마을이 보여 차를 주차하고 슬슬 걸어 보았지요.

!!!~오~!!!

!!!~나 이런 느낌 좋아해~!!!

!!!~캬~!!!

!!!~출렁이는 녹색의 보리를 보라~!!!

그렇게 마을을 둘러보고 있는데 창고 같은 건물 내부에 음식점 메뉴가 눈에 띠여 발걸음을 입구 방향으로 돌렸습니다.

!!!?~인테리어 나름 멋진데~?!!!

!!!~제주도 바닷가 느낌이 나는 벽화도 보이고~!!!

아무튼 작은 마을을 둘러보다 뜻밖의 음식점을 발견 하게되어 일단 앉아 맥주 하나를 주문 해 보았습니다. 국내에선 지역별 맥주가 거의 없는 편인데 이곳 매장 냉장고엔 제주산 맥주가 보여 냉큼 집어 들었지요.

!!!~그래서 일단 짠~!!!

!!!~맥주 맛이 기억에 없는걸로 봐선 별루였던듯~!!!

맥주 한 잔으로 마른 목을 축인 후 이곳 매니져에게 어떤 음식을 판매하냐고 물으니 문어를 이용한 요리를 만든다고 해서 궁금한 마음에 한 접시 주문을 해 보았습니다.

!!!~문어가 치즈에 대가릴 처박고 있음~!!!

!!!~모양은 정말 겁나게 예쁘군요~!!!

!!!~그럼 디자인 만큼이나 맛은 어떨지 한 번 잡솨 보도록 하죠~!!!

!!!~노란 치즈 밑으론 케첩이 들어간 볶음밥이 깔려 있음~!!!

!!!~이건 문어 후라이~!!!

!!!~먹기 좋게 가위로 난도질 하여 호로록~!!!

음식을 다 먹은 후 입가심심 용 디저트가 나왔는데 안에 내용물이 꽉 차 있어 먹을 때 정말 신중하게 접근 했습니다.  

!!!~나를 위해 희생한 영혼들이여 안식을 취하라~!!!

!!!~오우~스멜~!!!

지금은 문어를 판매하는 위의 음식점이 폐업을 했다고 합니다. 이런 이야길 들으면 조금 씁쓸하고 아쉬운 생각이 들기도 하지요. 그때 음식점 문 밖의 풍경을 바라보며 조용하고 고즈넉한 제주 시골의 평온함이 아직도 기억에 남아 있는데 말입니다.


맨위로

http://blog.daum.net/softmanman/7087508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