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제주도<13>그 아름답다는 섬을 향하여!!-성산 일출봉 일제동굴진지

작성일 작성자 스파이크

입장료를 내고 성산 일출봉을 오르기 전, 여행객들이 일출봉 주변을 제대로 살펴보지 않는 점을 착안하여 해안가를 둘러보기로 한 것은 아니고 그냥 바닷가가 궁금 했습니다. 그래서 걸어 내려갔지요.

!!!~그랬더니 일제시대에 만들어진 동굴 발견~!!!

!!!~근데 막혔음~!!!


그래피티 작가 스파이크가 세계 최초로 처음 찾아 낸 것은 아니고 해안가를 거닐다 구멍이 뚫려 있길레 모험심이 발동하여 들어가 본 것 뿐이랍니다.

이 시설물은 제주도민이 아닌 전남 지방 광산 노동자들이 만든 것으로 성산 일출봉 아래에 18개나 있다고 하네요. 하지만 안타깝게도 이러한 뼈 아픈 역사적 사료를 그냥 방치하여 쓰레기가 쌓이고 불량한 시민들이 불을 피우고 대소변을 보게 끔 방치해 놓았습니다.

토굴의 규모가 엄청나게 커서 제대로 된 역사적 자료들을 찾아 박물관 형식으로 만들어 학생들에게 교육한다면 좋을텐데 안타깝습니다. 아니면 관광자원으로 활용 하여도 아주 좋을 것 같은데 원희룡 따위가 제주도에 있는 이상 바라는 게 병신일듯 싶네요.

!!!~여기 바닷가 바위들만 보면 우주의 어느 행성이라 해도 믿을듯~!!!

!!!?~근데 제주도 물은 다 삼다수노~?!!!

마음 같아선 저기 일출봉 중간에 뚫려 있는 동굴도 들어가 보고 싶습니다만 지뢰가 묻혀 있을수도 있으니 이번엔 패쓰. 원희룡 따위나 들어가 보라 시켜야겠어요. 

!!!~우주의 다른 행성엔 분명 이런 풍경을 지닌 곳이 있을껌돠~!!!

!!!?~근데 이 바다 잔디는 먹을 수 있는건가~?!!!

!!!~어머, 귀여운 소라게~!!!

성산 일출봉은 화산 폭발로 만들어진 섬으로 커다란 사발 모양의 분화구가 특징이라고 하죠. 높이가 무려 182m로 대한민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돋이로 유명하여 이름이 붙여진 곳이라고 합니다.

일출봉 분화구와 주변 1km 해역이 2000년 7월 18일에 천연기념물 420호로 지정 되었다는데 온통 바다 쓰레기로 몸살을 앓고 있는 점은 커다란 마이너스 요인이 아닐까 생각 됩니다.


!!!~희룡아~. 관리 똑바로 해라~!!!

어쨌거나 해저에서 화산쇄설물로 이루어진 퇴적암이 구성된 상태에서 용암이 분출하여 만들어 진 것이라 이러한 단층이 보이지요.

일본 규슈 지역 미야자키에 방문 했더니 이러한 모양의 지형을 많이 관찰할 수 있었는데 그곳은 관광지로 잘 꾸며 놓았습니다. 우리도 그곳을 밴치마킹 하여 세계적으로 유명한 여행지로 탈바꿈 시켜야 할듯 하네요.


!!!?~희룡아, 알겠냐~?!!!

그렇게 희룡이를 씹어 먹으며 일출봉 주변 마을을 돌아 봤는데 지붕이 낮다는 점을 빼곤 딱히 볼 것이 없어 얼릉 매표소 방향으로 발걸음을 옮겼습니다.

!!!~국민 세금으로 포퓰리즘 남발 하면서 이런 건 돈 받아 처먹는 국가~!!!

!!!~그래도 많이 비싸진 않아 내 용서해 준다~!!!

그렇게 해발 182m터나 되는 일출봉을 오르기 위해 부지런히 걸어가며, 목장같은 분위기에 왜 소나 말이 없냐며 원희룡을 마구 씹어댔습니다.

!!!~이런 곳에 조랑말들을 풀어 놓으면 천연기념물이 손상되는 것이니 안되겠구나~!!!

!!!~아~힘들어~!!!

!!!?~근데 희룡아. 왜 이런 곳엔 케이블카 안 만드노~?!!!

성산 일출봉은 대략 10만 년 전에 생겨났으며 2만 년 전에 본섬과 연결 됐을 것이라 추정 됩니다. 한라산의 360여개 기생 화산 중 유일하게 해저에서 솟아오른 봉우리라고 하지요.

!!!~오호~!!!

!!!~이건 사람 얼굴 형상을 띄고 있는 큰 바위 얼굴~!!!

!!!~여기까지가 성산 일출봉의 딱 중간 위치 임돠~!!!

!!!~별반 높지도 않은 봉우린데 경사가 급해 힘들었어요~!!!

!!!~우와~겁나 멋져부러~!!!

!!!?~케이블카 힘들면 에스컬레이터는 어떠니 희룡아~?!!!

!!!~김정은이 오면 천연기념물 한라산에 헬기장도 만들어 준다며~!!!

!!!?~근데 여기에 에스컬레이터나 케이블카는 왜 못 만드노~?!!!




맨위로
통합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