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말씀:

8 우리의 목표는 유엔에 가입하는 것입니다. 통일교회가 모든 조직 기반을 다 갖추고 있으니 문제가 없습니다. 국가를 형성하려면 땅이 필요합니다. 또 각 나라의 대사관들이 있습니다. 그것은 가인 대사관인데, 우리는 정치세계의 대사관 말고 정신세계의 대사관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도시도 개발하고, 로마의 교황청과 같이 조건만 갖추면 나라를 세울 수 있습니다. 국가가 형성되려면 국토가 있어야 되고, 국민이 있어야 되고, 주권이 있어야 됩니다. 그렇게 해서 유엔에 가입할 때에는 혼자 하는 것이 아닙니다. 종교계가 합해서 가입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종교유엔을 만들어야 되겠다는 것입니다. 그다음에는 여성유엔, 그다음에는 청년유엔, 학생유엔을 만드는 것입니다. 그렇게 종교연합을 만들고, 여성연합을 만들고, 청년연합을 만들고, 학생연합을 만들어서 이들 유엔에 가입하면 된다는 것입니다. (289-229, 1998.01.02) 참부모경 p. 912

 

설교:

국가들의 모임이 유엔이라면, 종교의 모임도 필요하다. 유엔에 두 가지 형태의 모임을 만드는 것이다. 상-하원이 있는 것처럼 종교는 상원을 형성하도록 하는 것이다. 그렇게 하여 국가로부터 탄압을 받고 있는 종교들의 권익을 보호하도록 하는 것이다.

우선 세계 4대 종교(불교, 유교, 기독교, 이슬람교)에 천주교와 시크교 등의 세계적 종교를 상임이사국으로 하고, 등록을 받아서 유엔처럼 운영을 하는 것이다. 국가는 영토 국민 주권을 기본 조건으로 하지만 종교는 여기에서 영토 대신에 교회법이나 교리를 대신 넣으면 된다.

이렇게 했을 때 유리한 점은 중국으로부터 박해를 받고 있는 티벳불교의 신앙의 자유를 보장해 줄 수 있고, 종교적 갈등을 해소할 수 있는 길이 열린다.

종교로 인하여 발생하는 세계적 분쟁이나 지역간의 갈등과 분쟁을 종교유엔에서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것이다. 현재의 유엔과의 관계도 상-하원과 같은 형식으로 접목시켜서 서로 협력하면 될 것이다.

종교유엔헌장도 만들어서 발표하고, 각 종교의 대사관격인 전도소 비슷한 공관을 다른 종교에 파견할 수 있도록 상호 배려하는 것이다. 종교간의 대화 채널을 가동하자는 것이다.

최대 장점은 ISIS와 같이 종교가 국가체제로 바뀌는 과정에서의 유혈충돌을 방지할 수 있다. 굳이 국가로서 누리는 혜택을 모든 종교에 골고루 나눠주자는 것이다.

글로벌 기업과 같은 회사도 어쩌면 종교유엔과 같이 기업유엔을 만들려고 할지도 모르겠다.

그리고 NGO 단체들도 사회단체 유엔을 만들려고 하지 않을까?

국가를 넘어서 활동하고 있는 글로벌 단체들을 유엔이 수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종교부터 종교유엔을 조직하여 등록시켜서 운영해보는 것이 좋겠다.



맨위로
통합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