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교 문선명 한학자 총재

제12편 제1장 2절 ‘가정맹세’는 천국의 절대적 규약

작성일 작성자 하동

 

가정맹세는 천국의 절대적 규약

참부모님께서는 한평생 남기신 수많은 말씀 가운데 핵심을 뽑아 가정맹세에 담아 온 인류에게 지침으로 남기셨다. 가정맹세는 천일국 주인으로서 인간이 창조본연의 세계인 지상천국과 천상천국 창건과 심정문화 세계 완성, 하나님과 일체이상 실현 등을 다짐하는 절대 규약이며 가정의 절대 지침이라고 말씀하셨다.

 

7 세계기독교통일신령협회 창립 40년을 넘어서면서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으로 바꾸고, 그것을 이루기 위한 절대적 규약, 헌법과 같은 가정맹세를 제정했습니다. 가정맹세라는 말은 역사에 없습니다. 천국을 향하고 천국을 완성하는 가정맹세입니다. 이것을 보면 탕감복귀 내용을 중심삼고 완전히 해방받을 수 있는 내용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것을 외우는 사람은 타락세계의 가정권 내가 아니라 완성한 가정권 내에 들어갑니다. 참사랑을 중심삼은 가정권이 형성되기 때문에 거짓 사랑으로 분립된 심신의 통일이 벌어집니다. (264-245, 1994.11.03.)

 

8 창조원리를 보면 원리경과주관군과 직접주관권이 있습니다. 이것이 연결되어 절대 창조원리시대로 들어가게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원리를 위배해 타락한 아담 해와를 지옥으로 던져 버렸습니다. 통일교회 교인에게도 그런 때가 온다는 것입니다. 법적인 시대입니다. 가정맹세는 하늘땅의 헌법입니다. 여러분이 맹세문의 하나만 완성하더라도 천국백성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런 가치를 모르니까 소경이 팔양경 외우듯이 그대로 외운다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맹세를 했으면 맹세한 대로 살아야 할 텐데 그렇게 안 돼 있습니다. 껍데기만 되어 있습니다. 사람 모양데 속이 없는 사람이 됐으니 속을 채워 넣어야 됩니다. 그래서 본연의 이상적 직접주관권 내에 들어왔기 때문에 가정맹세문은 법을 세우고 정리하기 위한 표제들입니다. (388-076, 2002.07.30.) p. 1368

 

9 가정맹세문은 아버님이 이루어서 만든 것입니다. 아버님이 이루어 나간 것입니다. 그렇게 이루어진 깨끗한 가정맹세를 여러분이 생명을 걸고 헌법과 같이 지켜야 됩니다. 그러면 틀림없이 천국에 가게 됩니다. 아버님이 가는 곳으로 가는 것입니다. (490-242, 2005.03.14.)

 

10 가정맹세의 내용을 분석하고 해부해 보면 엄청난 사실, 개인적으로 짐작도 못할 사연들이 엮어져 있습니다. 가정의 기반이라는 요소를 씨로 심게 될 때 그대로 확장되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종교가 없어집니다. 가정맹세는 여러분이 생명을 걸고 지켜 가야 할 저울입니다. 매일같이 여러분의 삶을 비교해야 됩니다. 여러분 삶의 저울대가 올라가나 내려가나 비교하라는 것입니다. 뜻을 위해서 보다 정성들이면 올라가는 것입니다. (564-207, 2007.06.02.)

 

11 여러분은 가정맹세가 얼마나 엄청난 것인가를 알아야 됩니다. 가정맹세는 어느 것 하나 뺄 것이 없습니다. 8절에서 절대신앙·절대사랑·절대복종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3대 절대조건 위에 성의 완성이 벌어져야 됩니다. 참부모시대에 와서 성의 완성을 발표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인간이 16세에 타락함으로써 하나님의 창조본연의 성은 없어졌습니다. 평화신경은 하늘나라의 가정과 하늘나라를 이루는 데 있어서 헌법이 있을 수 없습니다. 가정맹세는 평화신경의 골자입니다. 천상세계나 지상세계에서 완성한 사람들의 가정맹세입니다. (599-317, 2008.10.24.)

 

12 여러분이 외우는 가정맹세문은 여러분을 위한 맹세문입니다. 여러분은 조상을 대표하고, 현재의 종씨를 대표하고, 미래의 후손을 대표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조상의 자리에 섰기 때문에 전통을 바로 세우지 않으면 여러분 후손들 앞에서도 바로 설 수 없습니다. 가정맹세가 중심입니다. 하나님의 창조이상은 가정입니다. ‘하나님 아래 한 가정입니다. 모든 것이 이것을 뿌리로 하고 넘어가야 됩니다. 걸리면 안 됩니다. 그래서 절대 성 위에서 가정맹세를 외워야 됩니다. 총의에 대한 결론이 가정맹세에 달려 있기 때문에 가정맹세를 외울 때 조상과 종씨, 후손과 더불어 외우는 것입니다. 절대 성 위에서 가정맹세를 외워야 된다는 것입니다. (602-086, 2008.11.13.) p. 1368

4월 1주 이 블로그 인기글



맨위로
통합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