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교 문선명 한학자 총재

3절 원모평애재단과 선학평화상

작성일 작성자 하동

 

3절 원모평애재단과 선학평화상

 

원모평애재단과 애원은행

참부모님께서는 1994325일 자원봉사 애원은행을 창설하셨다. 애원은행은 소외된 불우이웃들을 위한 사회봉사단체로서 무료급식소 애원의 집과 남북통일봉사단, 국제구호 봉사단 등 18개 봉사단을 두기도 했다. 그리고 참부모님께서는 2011816일 원모평애재단 설립을 제창하셨으며, 2013220일 경기도 가평군 천정궁에서 참어머님을 모신 가운데 출범식을 가졌다. 원모평애재단은 세계가 필요로 하는 우수 인재 양성 지원 및 참부모님의 평화사상과 비전 선양, 봉사와 나눔의 실천 등의 사업을 펼치고 있다. 무엇보다 평화의 꿈을 가진 국내외 인재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양질의 교육을 받도록 함으로써 장차 국제 지도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큰 뜻을 갖고 출범하였다. (p. 1062)

 

1 원모(圓母)라는 것은 근본을 말합니다. 원모가 평화의 근본이 되고, 참사랑의 근본이 됩니다. 참사랑 위에서 재단이 설립되니 태평성대 위에 비로소 기둥이 자리를 잡고 하늘땅이 영원무궁할 수 있습니다. 그런 세계가 참부모로부터 시작됩니다. (2011.08.17, 라스베이거스 천화궁)

 

2 원모평애재단의 원모둥글 원()’자와 어머니 모()’자입니다. 어느 누구든지 사람은 모나지 않고 둥글어야 합니다. 여러 성격을 가진 가족을 사랑으로 품어서 화목한 가정을 만드는 어머니와 같아야 합니다. 원모는 어머니 중의 어머니라는 뜻입니다. 무엇이든지 걸리는 것이 있으면 자신을 늘렸다 줄였다 하고 이리저리 굴려서 원형을 만들어 본연의 자리에 돌아가는 것입니다. 그래야 하늘부모님을 닮을 수 있습니다. ‘평애(平愛)’는 참사랑으로 낮은 곳, 소외된 사람들을 보살피며 높고 낮음이 없이 수평을 이루어 천주가 참사랑으로 가득하다는 뜻입니다. 참사랑의 씨를 뿌려야 참사랑의 평화의 나무가 싹이 터서 자랍니다. 원모평애재단은 하늘부모님을 중심으로 평화의 세계를 이룬다는 비전을 가지고 부지런히 달려야 되겠습니다. 우수한 인재를 지원하고, 봉사와 나눔의 문화를 만들고, 그리고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심정문화세계를 이는 데 앞장서야 합니다. (참어머님, 2014.02.10, 천정궁) p. 1063

 

3 아버님은 생전에 원모평애재단은 어머니에게 남겨 주는 최고의 선물이라고 축복해 주신 바 있습니다. 그래서 이 재단이 더욱 특별합니다. 나는 이 재단을 통해 영원한 하늘부모님을 모시고 참사랑으로 나눔을 실천하며 평화세계를 실현해 나가고자 합니다. 여러분도 원모평애재단이 갖는 평화세계의 비전과 이상을 가슴 깊게 각인하고 동참하여 승리자가 되기를 바랍니다. (참어머님, 2014.02.10, 천정궁)

 

4 여러분은 역사의 주인이 되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주인의식은 물론 부모의 심정을 가져야 합니다. 나는 앞으로 참부모님의 전승사업 가운데 일부를 담당하게 될 원모평애재단을 더 크고 넓게 키워 나갈 것입니다. 전 세계 인류가 다 같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재단으로 키워 나갈 것입니다. 그것이 나 혼자만의 힘으로 가능하겠습니까? 여러분이 동참하여 힘을 합쳐서 나아가야 됩니다. 그래서 이 사회와 이 나라, 우리 주변의 모든 국가가 꼭 필요로 하는 미래의 지도자들을 양성하고 나눔을 실천해야 되겠습니다. (참어머님, 2014.02.09, 천정궁)

 

5 아버님이 지금까지 국가를 움직일 수 있는 단체를 30개 넘게 만들었습니다. 여러분이 어느 나라든지 이 30여 개 단체의 지부를 만들라는 것입니다. 이들을 다 정리해서 인계하는 것입니다. 이들 단체의 기금을 만들고 매월 회비를 내게 하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내가 돈을 댔지만 앞으로 대회에 참석할 때에는 각자 돈을 내고 참석할 수 있는 체제를 만들어야 합니다. 기금을 만들어서 그 은행 이자로 얼마든지 연차적인 대회를 할 수 있고 아들딸에게 장학금을 주어서 공부를 시킬 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된다면 세계의 유명한 사람들이 축복가정이 되는 것입니다. 그것이 세계를 살리는 길입니다. (285-280, 1997.06.15)

 

6 가장 가치 있는 것은 눈에 보이지 않으며 영원히 존재합니다. 그래서 사랑은 가장 절망적인 상황 속에서도 희망과 용기를 불러일으키며 영원히 변치 않고 사람들의 가슴속에 살아 숨쉬며, 마지막 순간에도 시작을 이야기할 수 있는 힘을 가져다줍니다. 도덕과 가치관의 붕괴, 인간성의 상실과 물질만능주의의 병폐 속에서 신음하고 있는 안타까운 우리 사회의 실상은 자기 자신뿐만이 아닌 남을 배려하고 위할 줄 아는 참사랑으로써만이 치유될 수 있습니다. 참사랑은 주고도 잊어버리고 또 주자 하는 것입니다. 추위에 떠는 이웃에게 양말 한 켤레를 정성껏 신기는 것, 때로는 생면부지의 남을 위해 자신을 온전히 희생하는 것이 참사랑입니다. 이간의 가치는 외적 또는 물질적 가치기준에 의해서가 아닌 그 정신과 인격에 있음을 믿는 참사랑의 마음이 타인에 대한 존중과 배려를 낳습니다. 우리에게는 불우한 가정환경, 물질적인 빈곤, 또는 신체적 장애를 이유로 소외받는 이웃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들에게 따스한 부모의 사랑, 형제의 사랑, 자녀의 사랑을 나누기 위해 자원봉사 애원은 탄생하였습니다. 자신에게 가능한 만큼의 시간과 노력, 물질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투입하고 베푸는 일은 분명 의미 있고 보람된 것입니다. 자원봉사는 남을 위해서 스스로 이루는 참사랑의 실천입니다. 나아가 자원봉사는 인간 개인의 삶에만 영향을 주는 것이 아니라 한 나라의 생활 수준을 나타내는 지표가 되기도 합니다.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고 있는 오늘날의 지구촌 문화는 인간의 존엄성, 사랑에의 신념과 사회공동체의식을 절실히 요구하고 있으며, 이는 국경과 종교와 사상을 초월한 절대가치, 즉 변치 않는 참사랑을 실천해야 될 인간성 회복의 시대에 접어들었음을 깨닫게 합니다. (참어머님, 1994.03.25, 한남국제연수원)

 

8 여러분은 복귀의 과정에 있기 때문에 돈을 자기 아들딸을 위해서 써서는 안 됩니다. 세계를 위하고 세계 2세를 위해서 쓰라는 것입니다. 그래야 세계적인 운세의 판도가 열리게 됩니다. 자기 아들딸을 위해서 쓰려고 하면 세계의 운세권이 완전히 꺾이게 된다는 것입니다. 부모님도 축복가정의 아들딸들을 위해서 장학기금을 만들었습니다. 그것을 만들어 축복가정 2세들의 교육을 위해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 (164-113, 1987.05.05) p. 1065

 

9 아버님이 라스베이거스에서 여러 사업에 관심을 갖는 것은 거기에서 들어오는 수입의 절반을 장학금으로 내기 위해서입니다. 가인세계의 어려운 아들딸들이 학교에 못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학교에 못 가니 점점 탈락하는 것입니다. 그러니 국가들을 연합해서 장학제도를 만드는 것입니다. 아벨유엔이 첫째로 해야 될 일은 장학회를 만드는 것입니다. 장학회의 기금은 어디에서 끌어들일 것이냐? 세계가 아벨 주관권 내에 들어오게 되면 마음대로 할 수 있습니다. (593-138, 2008.06.14)

 

10 나는 원모평애재단의 사업을 더욱 크게 발전시킬 것입니다. 일차적으로 아버님의 성화기금 전액을 원모평애재단에 씨돈으로 넣었습니다. 모든 인류에게 골고루 혜택을 주어서 본래 하늘의 뜻과 천지인참부모의 뜻이 무엇인지를 알게 할 것입니다. 무지에는 완성이 없다고 했습니다. 우선 사람들을 교육해야 됩니다. 말로만 아니라 행동을 보여 주어야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애원은행도 창설하여 사랑으로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면서 소외된 아동들과 이웃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만으로 만족하지 않고 더 많은 이웃에 사랑을 펼쳐 나갈 것입니다. (참어머님, 2013.02.20, 천정궁)

 

11 원모평애재단은 다문화가정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다문화의 원조는 참부모입니다. 1970년대 초부터 국제축복결혼식을 시작하여 지금은 수많은 커플이 탄생하였습니다. 한국과 일본, 독일과 프랑스 등 원수나라 사람들끼리 축복한 가정들은 진정으로 원수관계를 화해시키는 가교의 역할을 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동양과 서양, 인종 간에 서로 교차축복을 하여 다문화로 꽃피는 평화세계의 기반을 만들었습니다. (참어머님, 2014.02.10, 천정궁)

 

12 모든 일은 사람에게 달려 있습니다. 그래서 훌륭한 인재는 평화세계 건설의 동량입니다. 어느 가정이나 조직 혹은 국가도 훌륭한 인재가 있어야 발전합니다. 훌륭한 인재는 어떤 사람인가 하는 기준이 중요합니다. 원리에서는 3대축복을 완성한 사람을 가리킵니다. 3대축복은 생육하고 번성해서 만물을 주관하라는 하늘의 축복이고, 우리에게는 그 3대축복을 완성한 사람이 필요합니다. 그런 사람은 가정에서는 효자, 국가에서는 충신, 세계에서는 성인, 천주에서는 성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참부모님은 하늘의 축복을 완성하는 사람 교육하는 데 평생 동안 힘쓰셨습니다. 원리를 찾기 위해 성경이 해어지도록 읽고 또 읽고 하늘의 슬픈 심정을 느끼며 얼마나 우셨는지 모릅니다. 하루 종일 그러실 때도 있었고 10시간 넘게 땀을 흘리며 말씀하실 때도 있었습니다. 여러분은 혼신을 다해 누군가에게 말씀을 한두 시간만 하더라도 쓰러질지 모릅니다. 이제 여러분도 참부모님께서 보여 주신 참부모·참스승·참주인의 생애노정을 배우고 따라 하는 데에 힘써야 할 것입니다. 원모평애재단은 참부모님의 이러한 뜻을 살려 인재 육성을 위해 적극 노력해야 됩니다. (참어머님, 2014.02.10, 천정궁) p. 1066

 

13 여러분은 공부하고 학교를 다니는 목적을 좋은 대학에 가고 돈 많이 버는 직장에 들어가는 것에 두어서는 안 됩니다. 하나님이 해주신 3대축복을 완성하고 애천·애인·애국하는 사람이 되는 것이 가장 큰 목적이 되어야 합니다. 그 목적 위에 지식과 기능과 실력을 쌓아야 큰 꿈을 이룰 수 있습니다. 원모평애재단은 여러분이 자신의 꿈과 하늘부모님의 꿈을 일치시켜서 더욱 훌륭한 인재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입니다. (참어머님, 2014.02.10, 천정궁)

 

선학평화상

참부모님게서는 2013220일 선학평화상을 제정하셨다. 참부모님의 평화사상을 선양하기 위해 제정된 선학평화상은 세계평화를 위해 고귀한 희생과 헌신을 해온 인물들에게 수여하는 것이다. 2014811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수상자를 공정하고 투명하게 선정하기 위해 세계 저명인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선학평화상위원회가 출범하였다.

 

14 2020년까지 내가 하늘 앞에 약속한 것이 있습니다. 그것이 기필코 성사되도록 다방면으로 환경창조를 할 것입니다. 그러한 원대한 꿈을 이루기 위해서 인류가 30억일 때부터 박차를 가해 나왔는데, 지금은 70억이 넘었습니다. 머지않은 장래에 70억 인류에게 우리 뜻을 다 알게 해주고 싶은 마음입니다. 그래서 원모평애재단을 통하여 많은 인재와 평화를 위해 노력하는 각계각층의 사람들이 더 크게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힘이 되어 주겠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좀 더 노력하고 움직이며 나눔의 생활로 참사랑을 실천한다면 우리 미래에는 더 밝고 행복한 세상이 될 것입니다. 우리는 우리 후손들이 힘들지 않고 아무 탕감이 없는 세계에서 행복을 누리며 살게 되기를 소원합니다. (참어머님, 2014.02.09, 천정궁)

 

15 국제과학통일회의 참석자들은 미국에서도 유명한 사람들입니다. 노벨상 수상자들도 수두룩합니다. 이런 사람들이 아버님을 한번 만나면 왜 그런지 또 만나고 싶고, 자기가 대회에 안 가면 몸 컨디션이 좋지 않게 된다는 것입니다. 대회에 오게 되면 기분이 좋다고 하면서 서로가 좋아하더라는 것입니다. 지난 몇 년 동안 내가 그들에게 돈을 대주면서 회의를 코치해 주고, 명예와 위신까지 세워 주었습니다. 노벨상 같은 상까지도 만들라고 해서 1, 2, 3차까지 20만 달러씩의 상금을 주었습니다. (303-075, 1999.08.10)

 

16 지금 세상에는 말없이 나를 존경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한 환경을 만들어 놓았기 때문에 미국을 위해서 봉사하자고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내가 미국봉사연합(United to Serve America)을 만들었습니다. 머리글자가 USA인 이 조직을 만들어 미국 250개 도시에서 부흥회를 끝냈습니다. 그리고 기독교인들 가운데 숨어서 공로를 세운 사람들에게 우리가 표창을 하는 것입니다. 이것을 다이아몬드상이라고 합니다. 그런 상을 만들어서 연합운동을 하는데, 이것은 초교파적입니다. 나라를 살리자는 것입니다. 망해 가는 가정과 청소년을 보호하기 위한 운동은 기독교 문화권이 해야 됩니다. 이 목적이 좋습니다. 그러니까 지금까지 말없이 살아 나오며 자기 전체를 희생해 나왔던 기독교 핵심 요원들과 조직 요원들을 표창하는 것입니다. (234-157, 1992.08.10)

 

17 우리는 평화의 비전과 사상을 후손만대에까지 상속하고 전승해야 됩니다. 이를 위해 평화상을 제정하여 참부모님의 평화 비전과 사상을 선양해 나갈 것입니다. 나는 원모평애재단을 중심으로 참사랑을 실천하고 세계평화를 위해 희생 봉사하는 개인이나 단체에게 시상하는 선학평화상의 제정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 상을 통해서 진정한 평화이상세계 실현을 위해 헌신하는 사람들을 격려하고 지원할 것이며, 이 상을 인류역사에 있어서 최고의 가치를 지닌 평화상으로 자리매김하도록 할 것입니다. (참어머님, 2014.02.10, 천정궁)

 

18 원모평애재단은 세계적으로 노벨평화상을 능가하는 선학평화상을 제정할 것입니다. 이 상을 수상하게 되면 하늘의 뜻과 인류의 평화를 위해서 크게 공헌한 사람 또는 단체로서 세계인들이 추앙하는 역사적인 자리에 서게 될 것입니다. 원모평애재단이 추진하고 있는 크나큰 성업 앞에 여러분이 많은 관심을 갖고 모두 동업자, 동참자가 되어 역사에 길이 남기를 기원합니다. (참어머님, 2014.02.09, 천정궁)



맨위로
통합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