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위기 2028

원래 2028절은 없다. 그렇지만 꼭 있어야 할 것 같아서 추가하고 싶은 내용을 적어본다.

먼저 2027절은 보면, 27 남자든 여자든 영매나 점쟁이로 나서는 자는 사형을 받아야 한다. 그들에게 돌을 던져야 한다. 그들은 자기들의 죗값으로 죽는 것이다.' "라고 적혀 있다.

레위기 2028절 네가 티끌만한 죄도 없는 자라고 그가 인정했을 때 비로소 돌을 던져야 한다. 즉 이 말은 자기 자신이나 자기의 부모형제나 가까운 친척이나 친구나 친한 이웃 중에 영매나 점쟁이로 인해 혜택을 보고 있는 자가 한 사람도 없거나 영매나 점쟁이가 거짓말을 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악한 귀신이 들어서 악행을 저지르는 것을 모두가 알았을 때만 그렇게 할 수도 있다. 다만 그럴 때도 역시 너의 손으로 직접 정죄하여 손을 더럽히지 말며, 너의 눈이나 귀를 더럽히지 말며, 너의 마음에 그를 미워하는 마음 하나도 남아있지 않게 할 자신이 있는 자만 그렇게 하라. 여기에 하나 더 할 것이니, 너가 죽어서 어떤 일이 있더라도 악한 귀신이 되지 않을 것이며, 영매나 점쟁이의 힘을 빌릴 일도 없을 것이라는 확신이 들 때만 그렇게 하라. 한 번이라도 영매나 점쟁이를 생각했다면 이미 너는 이 죄를 저질렀느니라.

내 생각으로는 로마서 126, 레위기 1822, 2013절의 내용도 이와 같다.




맨위로
통합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