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광발전사업 모듈관리

댓글수0 다음블로그 이동

태양광발전사업

태양광발전사업 모듈관리

조학무극
댓글수0

 

태양광발전사업은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사업인거 다들 아시죠? 그만큼 내구성이 좋은 제품을 선택 하셔야 되는데요 그보다도 물리적인 관리법도 중요한 부분을 차지 합니다. 태양광 모듈은 제조상의 결함으로 인해 파손되기도 하지만 자동화 또는 반자동화로 운영되는 특성상 타인이 실수로 파손되거나 현장 주변 공사 등에 따른 낙하물로 인해 파손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게 됩니다. 이때는 빠른 교체가 필요합니다.

 

 

태양광 모듈은 온도에 따라 효율이 변화 되는데 날씨가 너무 더워서 모듈 표면에 지나치게 강한 열로 인해 뜨거워질 경우 효율이 급격히 저하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어 모듈의 일정 부분이 고온으로 나타나는 경우 태양광 모듈의 불량이므로 교체가 필요합니다.

 

 

흙먼지, 황사, 송화가루, 낙엽, 조류의 배설물 등의 이물질이 태양광 모듈 표면에 달라붙을 경우 효율을 떨어뜨리는 원인이 됩니다. 국내의 경우 계절적인 요인으로 인해 효율이 저하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데 이러한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계절 별로 적절한 청소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겨울철 폭설 또한 태양광 모듈 표면을 가린 상태로 장시간 방치하게 되면 발전 자체가 중단 되므로 경제적 손실을 입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또한 빠른 조치가 필요합니다.

 

 

사업 현장 주변의 상황이 변함에 따라 발생하는 문제로서 근처의 나무가 자라서 그늘을 만들기도 하고 건축물이 들어서면서 그늘이 생기기도 합니다. 국내의 경우 산림법에 의해 태양광발전사업을 목적으로 하는 가지치기나 벌목 등이 어려운 경우가 있으므로 초기에 충분한 대비를 해야 합니다.

 

 

태양광발전사업은 태양광발전소 운영에 따른 상주 원인이 필요 없고 전력 생산에 따른 부가 비용이 없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끔씩 발생하는 태양광 모듈의 출력 장애의 대처 및 청소 등을 통해 더 효율적으로 태양광발전소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소규모 태양광발전사업의 경우 이러한 비용이 발전량 증가에 따른 수익에 비해 높기 때문에 적용할 수 없지만 일정 규모 이상이 넘어가면 적극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태양광발전사업의 수익을 높이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 태양광에대한 모든 궁금증은 010 - 7510 - 9300 *

 

 

 

 

맨위로

http://blog.daum.net/vvvvv9300/17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