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암의 누리 사랑방

'뇌'도 늙는다, 뇌 노화 예방법 5가지

작성일 작성자 한암

 

Gaetano Bellei (1857 -1922), The Player's Choice, Oil on canvas, 50.9 x 81.4 cm

 

 

'뇌'도 늙는다, 뇌 노화 예방법 5가지

 

동안과 안티에이징 열풍으로 인해 젊은 외모를 갖는 것에 대한 관심은 높아졌지만, 정작 우리 몸을 관장하는 뇌의 노화에 대해서는 잊고 사는 경우가 많다. 뇌의 노화를 예방하고 뇌 기능을 원활하게 하는 생활습관을 알아보자.

 

1) 숙면하기

뇌 노화 예방을 위해 중요한 것 중 하나는 숙면이다. 충분히 잘 잤을 때 뇌세포가 활성화되므로 기억력에도 숙면은 꼭 필요하다. 평소 수면시간이 부족하다고 느낀다면 20분 이하의 짧은 낮잠으로도 뇌에 활력을 줄 수 있다.

 

2) 뇌에 영양 공급하기

불포화 지방산은 뇌에 좋은 영양소. 등 푸른 생선에 함유된 오메가3 지방산은 대표적인 불포화 지방산으로 동맥을 청소하고, 뇌의 신경 전달 물질의 기능을 향상시킨다.

 

3)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관리하기

뇌는 혈액으로부터 영양을 공급받는다. 따라서 뇌의 진정한 항노화는 내 몸의 혈관을 깨끗하고 원활하게 관리하는 것에서부터 시작된다. 혈관에 좋은 해초와 생선 등은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고 혈소판의 점성을 줄여 응고를 막는다.

 

4) 화학 물질 멀리하기

MSG나 인공 감미료 같은 식품 첨가물은 뇌에도 영향을 미쳐 기억상실과 같은 뇌 기능의 장애를 초래하기도 한다.

 

5) 평생 학습하기

새로운 것을 배우고 변화를 추구하는 삶은 장기적으로 뇌의 기억력과 세포의 기능을 활성화 시킨다. 쓸수록 단련되는 근육처럼, 뇌도 쓰면 쓸수록 발전한다.

 

《 HiDoc 하이닥 - 건강을 위한 첫걸음 》

 

 

 

 

♬ Angels - Jim Brickman

 

멀티미디어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맨위로
통합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