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펜바흐 / 호프만 이야기 중 '뱃노래'

댓글수0 다음블로그 이동

♬ 성악 감상

오펜바흐 / 호프만 이야기 중 '뱃노래'

한암
댓글수0




Jaques Offenbach, 18191880

Belle nuit, o nuit d'amour(Barcarolle) from Les Contes d'Hoffmann

 

오펜바하 / 호프만의 이야기 중

뱃노래  '아름다운 밤, 사랑의 밤 

 

Elisabeth Schwazkopf(soprano)

Jeannine Collard(mezzo-soprano)

Orchestre de la Societe des Concerts du Concervatoire / Andre Cluytens


  



줄리에타는 영혼을 앗아가는 마술사에 고용된 위험한 여자, 결국 호픔반의 사랑은 비극으로 끝난다



오펜바하 / 호프만이야기 중 '아름다운 밤, 오 사랑의 밤이여'

Jacques Offenbach, 1819~1880

Les Contes D'hoffmann "Belle Nuit, O Nuit D'amour"

 

오페라 호프만의 이야기는 호프만이 베네치아의 사교계의 여인 쥴리에타와 사랑했다가 실패하게 된다는 이야기로 그 중 가장 유명한 곡인 'La Barcarolle(뱃노래)'아름다운 밤, 사랑의 밤(Belle nuit, o nuit d`amour)’으로 막이 오를 때 곤돌라를 타고 등장하는 쥴리에타와 그녀를 마중 나온 니클라우스가 부르는 아름다운 2중창이다.

 

시인인 호프만이 자신이 겪었던 잊을 수 없는 3가지 연애 에피소드를 소개하는 옴니버스식 구성으로 이 곡은 두 번째 일화의 주인공인 줄리에타와 시인의 친구 니콜라우스가 부르는 이중창이다. 니콜라우스는 보통 메조소프라노가 남장을 하고 나오며 이 멜로디가 바로 그 '호프만의 뱃노래 (La Barcarolle)'로 신비롭고 몽상적이다.

 

무대는 독일의 뉘른베르크. 이 도시의 극장 옆에 있는 술집에서 호프만이란 시인이 학생들에게 둘러 싸여서 자기가 경험한 사랑 이야기를 해준다. 노래로 세 가지 이야기를 해주는데 이 호프만의 뱃노래는 두 번째 이야기에서 나오는 음악이다.

 

고급 창부인 쥴리에타라는 여자가 호프만의 마음을 사로잡으려는 마법의 심부름꾼 다페르투토의 앞잡이 노릇을 한다. 그 여자는 애인이 있는데도 호프만을 유혹한다. 호프만의 친구 니콜라우스도 쥴리에타에게 마음이 이끌리지만 호프만에게 조심하라고 충고를 한다. 그러나 호프만은 그 말을 듣지 않는다. 이 때 유명한 호프만의 뱃노래가 나온다.

 

호프만은 쥴리에타에게 마음을 빼앗겨 쥴리에타의 애인과 결투를 하게 되는데 마법의 칼로 그를 죽이게 된다. 하지만 마지막에는 이상하게도 악마에게 이 여인을 빼았기고 만다.


이 호프만의 뱃노래는 인기영화 `인생은 아름다워'에도 등장한다.


Anna Netrebko & Elīna Garanča - Barcarolle - Offenbach (Official Video)




맨위로

http://blog.daum.net/winsys777/2371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