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녀 할매집 전복죽 - 기장 연화리

댓글수0 다음블로그 이동

친교,건강,사랑방/맛집,건강식품

해녀 할매집 전복죽 - 기장 연화리

연송 김환수
댓글수0

부산 기장군 연화리 "해녀할매집" 전복죽

 

전복죽 먹고 싶으면 기장 연화리부터 떠올리게 되는데 이집은 맛있다고 30분이상 기다려야 하는 맛집이다.

 

4인용 테이블 6, 1개 규모가 작은 편이기도 하지만, 주방에서 음식을 제공하는 시간이 걸리기 때문이다.

 

바쁘신 분들은 이 동네가 해녀촌이라서 해녀 할매집 말고도 비슷한 이름의 전복죽 집이 많이 있다시간이 허락되시는 분들은 해녀 할매집 전복죽을 여유있게 기다렸다가 드시면 된다.


이집의 단점은 주차공간이 없어 앞쪽에 있는 연화리 무료 공영주차장을 이용해야 하는데 항상 복잡하기에 적당한 곳을 잘 찾아야 한다.

 

일행이 있으면 식당근처에 내려주고 조금 멀리 주차하고 와도 되는데, 주문하고 30분 정도는 기다려야 하기에 운전기사만 수고를 하면 되는 일이기는 하다.













=====================================================================================


기장군 연화리 주변 풍경 - 2020. 5, 5


예전부터 이곳은 멸치횟집이 유명한 곳이고 멸치회를 먹으로도 많이 오는 곳이다.

생선회나 전복죽을 먹고 주변을 산책하기 좋은 곳이다. 


참고로 기장 멸치축제는 인근에 있는 기장 대변항에서 열리고, 멸치회도 대변항이 중심이 된다.









오른쪽 별장은 이곳에  다리가 놓이기 전에는 배를 타고 드나들었던 곳으로 "죽도"이다.

예전에 동명그룹 별장으로 '박동명 별장" 이라고 하는 곳인데 지금도 소유권을 갖고 있는지는 모르겠다.
















저멀리 앞에 보이는 건물은 종합 휴양시설인데 부산 힐튼호텔과 붙어 있는 아난티 코브 건물이다. 이곳의 산책로 풍광은 너무 좋은 곳이다.


오시라아 해안 산책로

http://blog.daum.net/yescheers/8599218




맨위로

http://blog.daum.net/yescheers/8599407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