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딧불이

많은사람을 감동시킨 선생님의 감동수기

작성일 작성자 개똥벌래

        새학기가 시작됐다.난 5학년 담임을 맡았다.

 아이들과 처음 만나는 날이다.난 아이들에게

 "여러분 모두를 똑같이 사랑한다"는 말을하며

    앞줄에 구부정하니 앉아있는 현우를 보며 그  말이 불가능함을

    느끼게 됐다.지난해도  가끔 보아온 현우는 아이들과도 잘 어울리지 않고

    잘 씻지도 않아 보이는 그 아이가 셍각났다.

    수업이 끝나고 난 아이들의 생활기록부를 보았다.

    아이들 생활기록부를 보다 현우의 생활기록부를보고 난 너무 놀랐다.


  •   현우의1학년 생활기록부에는 "잘 웃고 밝은 아이임,일을

  •   깔끔히 마무리하고,예절이 바르고 함께 있으면 즐거운 아이임"

  •   2학년 생활기록부"반 친구들이 좋아하는 훌륭한 학생임,

  •   어머니가 불치병을 앓고 있음,가정생활이 어려울 것으로 보임,

  •   3학년 생활기록부"어머니가 돌아가셔서 마음 고생함,

  •   아버지가 관심이 없음,어떤 조치가 없으면 곧 가정생활이 학교생활에 영향이 미칠것임.

  •   4학년 생활기록부"내성적이고 학교에 관심이 없음,친구가 없고 수업시간에 잠,

     

  • 난 비로소 문제를 깨달았고 내가 한 일이 부끄러웠다.

    스승의날  아이들이 선물을 가저왔다.아이들은 예쁘게 포장한 선물을 주었다. 

    현우만 갈색 식료품 봉투로 어설프게 포장한 선물을 내 밀었다.
    난 예쁘게 포장해온 아이들것을 두고 현우것을 먼저 열었다. 

    그 속엔 알이 몇개 빠진 다이야 팔지와 사분의 일이 남은 향수병이  나오자

    아이들이 웃음을 터뜨렸다.  난 팔지를 조심스레 차고 향수를  손등에 조금 바르자

    아이들 웃음을 그쳤다.그날 하교때에 현우는 수줍게 다가오더니

    "선생님 오늘은 꼭 우리 엄마에게서 나던 향기가 나요"하곤 도망치듯 달아난다.


난 아이들이 돌아간후 한참을 울었다.그리고 난,

읽기,쓰기,일기쓰기,국어,수학 가르치기를 그만 두기로했다.

아이들에게 진정한 공부를 가르치기로 하고 현우를 특별히 대해주었다.

현우에게 공부를 가르쳐줄땐 눈빛이 살아나고 격려를 해 줄수록

반응이 빨리왔고  그해 말에는 반에서 공부를 제일 잘하는 현우를, 

모두를 똑같이 사랑 하겠다던 나는 현우를 가장 귀여워 하게됐다.

1년후 어느날 난 교무실 문앞에 두고간 현우의 쪽지를 보았다

거기엔 내가 평생 최고의 선생님이였다는 글이 적혀 있었다.

6년후 난 한통의 편지를 받는다 .고교를 반 2등으로 졸업 했다며

아직도 내가 최고의 선생님 이였다는건 변함이 없다고...

그로부터 4년후 현우는 또 한 통의 편지를 보냈다.

이번엔 대학을 졸업하고 공부를 더 해야겠다며 지금도

네가 최고의 선생님이고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선생님 이라고 쓰여 있었다.

그런데 편지끝에는 이름앞에"Dr"이라는 두글이 나를 뿌듯하게 했다.


그리고 또 얼마후 또 한통의 편지를 받는다.이번은 네모난 흰 봉투에

현우의 청첩장과 한장의 편지가 들어 있었다.

"선생님덕에 좋은 여자 만나 결혼한다""아버지는 몇년전에 돌아 가시고

결혼식날 어머니 자리에 앉아 주실수 있냐?"고, 난 기꺼이

그러겠노라고 답을하고 결혼식날,현우어머니가 쓰셨던

몇알 빠진 다이야 팔찌와 향수를 뿌리고 현우 어머니 자리에 앉았다.

결혼식이 끝나고 이제 어였한 의사가됀 현우는 내게 다가와

나를 안아주며 귓속말로"선생님,절 믿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중요한사람 이란걸 생각할수있게 해 주셔서,훌륭한 일을

할수 있다는것을 알게 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눈물이 나오려는걸 참으며"너는 잘못 알고 있단다,

네가 훌륭한 일을 해낼수 있다는걸 알려준게 너란다.

난 너를 만나기전 까지는 가르치는 법을 전혀 몰랐거든,"

"현우야 잘 해내줘서 고맙고 기특하구나.......the end                    -감동 스토리-



                                                                                              



맨위로
통합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