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 산 을 찾 아 서

청계산. 청계산 등산코스. 청계산 등산지도

작성일 작성자 친구야

산행장소 : 청계산(582.5m)

산행날짜 : 2017.1.13

산행거리 : 5.48km

산행시간 : 3시간7분

산행코스 : 원터골 입구 - 매봉, 원터골 쉼터 갈림길 정자 - 특전사 충혼비 - 매바위 - 정상(매봉) - 소망탑 - 원터골 입구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경기도 성남시, 경기도 과천시, 경기도 의왕시

서쪽에 솟은 관악산과 함께 서울의 남쪽을 이루고, 주위에 국사봉·응봉 등이 있으며, 망경대·옥녀봉·청계봉 등 여러

봉우리로 이루어져 있다. 청룡이 승천했다 하여 청룡산이라고도 불리었다. 능선은 남북방향으로 뻗어 있으며 사방이

비교적 완경사이다. 서북쪽 사면에서 발원하는 물은 과천저수지로 흘러들며 기반암은 화강편마암이다

산행소감 - 청계산은 대한민국 서울에 위치한 산이라 이정표가 잘 돼있어 초보자도 쉽게 오를수 있는 산이며

쉼터도 많고, 약수터도있고, 각종 운동기구도 있어 등산객들에게 피로감을 풀어 줄 수 있어 좋다

단점이 있다면 예전과 달리 나무계단만 2,007개의 계단과 돌계단까지 합하면 3천여개가 넘을것으로

보인다. 높지 않은 산이지만 계단으로 인해 빡샌 산행으로 마무리했다

12:50 원터골 입구 산행시작

13:45 매봉,원터골 쉼터 갈림길 정자

14:15 특전사 충혼비

14:20 매바위

14:25 정상(매봉)

15:25 소망탑

15:58 원터골 입구 산행 종료

12:50 원터골 입구

매봉, 특전용사 충혼비 가는길로 본격적인 산행을 시작합니다

갈림길에서 충혼비 쪽으로 오르자 계단이 시작 되네요.다른 코스로 내려올때도 산 전체가 계단 투성이로 바꼈더군요

잠시 잠시 쉴 수 있는 의자는 많이 있군요

능선에 올라 숨을 돌리며 걷자 정자와 화장실이 나오네요

13;45 매봉, 원터골 쉼터 갈림길

헬기장

돌문바위, 등산객들마다 돌문 바위를 한바퀴씩 돌고 가네요, 기를 받고 소원성취를 이룬다나 ㅎㅎ

14:45 특전사 충혼비

82년 6월1일 군 작전중 비행기 추락으로 순직한 53인 용사를 추모하기 위해 건립한 비입니다

14:20 매바위

정상 못미쳐 계단에 표시되어있는 숫자는 나무계단이고, 정상까지2,007개, 돌계단까지 합하면 3천개가 넘을듯

14:25 정상(매봉)

높지도 않은 산인데 나무계단으로 정상까지 빡세게 올라오니 상고대가 피로를 풀어 주는군요

하산코스는 오던 길로 .  .  .  . . 정자와 화장실이 있는 곳에서 원터골 쉼터와,소망탑이 있는쪽으로 하산

정자쪽에서 내려오자 첫계단(1번)이 시작되는 갈림길을 만난다. 이곳으로 올라가면 나무계단만 깔딱고개다(2,007개)

15:25 원터골 쉼터에는 소망탑, 화장실, 약수터 등이 있다

산행 초입 갈림길이 보이니 원터골 입구가 다 내려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오늘도 친구야는 눈산행을 시작으로 안산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