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 산 을 찾 아 서

원주,제천 감악산. 원주,제천 감악산 등산지도. 원주,제천 감악산 등산코스

작성일 작성자 친구야

산행장소 : 원주,제천 감악산 ( 945m )

산행날짜 : 2018. 5. 22

산행거리 : 10.82km

산행시간 : 5시간40분

산행코스 : 감악산주차장 - 능선코스 - 1. 2. 3봉 - 정상 - 감악고개 - 묘지 - 신림터널

주      소 : 강원도 원주시 신림면과 충북 제천시 봉양읍 경계있는 산

감악산(원주945m)은 충북 제천시 봉양읍과 강원도 원주시 신림면 경계를 이루는 곳에 위치해 있으며, 보통 감악산으로 통하고 있지만 국립지리원 지도에는 감악봉으로 되어있습니다

감악산 자락은 민간신앙, 천주교, 불교가 한데 자리할만큼 성스러운 곳이며,서쪽의 신림면은 신성한 숲이라는 이름의 마을이 있고, 남쪽 봉양쪽에는 배론성지가 있는데, 대원군의 천주교 박해시 천주교인들이 생활하던 곳을 성지화한 곳입니다. 그리고 감악산 밑에는 신라 고찰 백련사가 자리잡고 있으며, 백련사는 의상조사가 창건했다고 전하는데 창건 시 아래 연못에서 백련이 피어나 이름을 붙였다고 합니다. 감악산 산행 중 둘러보는 것도 좋습니다. 산행을 마치고 앞쪽에 위치한 매봉산장, 치악산관광농원과 송계리에 서마니강이 있어 여름 휴양지로 각광을 받는 곳에 들를 수 있습니다.

06 : 50 원주 감악산주차장 출발

08 : 25 1봉, 원주 감악산 정상석

08 : 55 정상, 제천 감악산 정상석

09 : 30 감악고개 갈림길

10 : 55 묘지 갈림길

12 : 05 싸리치 고개

12 : 25 신림터널 입구 산행종료

길을 잘못들어 2km , 50분을 소비 했습니다

만남의광장옆 감악산 캠핑숲, 등산코스쪽으로 .  .  .

다리건너 좌측으로 .  .  .

좌측은 능선코스, 직진은 계곡코스입니다

식당 매점에서 우측으로

초반 100여m 빡센 코스가 시작된후

평탄한 길인가 싶더니

계속 오르막 길 일명 깔딱고개

2.17km 얼마 안남았네요

악산입니다  조심조심~~

이러한 절벽 구간이 많답니다 무조건 조심조심

제천 시가지가 운무로 덮여있네요

영상으로 보세요

큰 코  얼굴바위네요

1시간 35분만에 원주 감악산 정상에 도착 했습니다

얼굴이 포동포동하게 찍혔네요 카메라가 뜨거워서 그런가 봅니다 ㅎㅎ

1봉 원주 감악산 정상에서 바라본 주차장모습 입니다

계곡 갈림길입니다. 여기서 잘못하면 직진해서 밧줄타고 암벽 올라갔다 내려 올 수 있습니다. 길이 없으니까 참고 하세요

화살표 꼭 참고 하세요

통천문? 석문? 이름없는 바위니까 한번 붙여보세요

제천땅이네요. 이정표가 틀리죠? 이정표 뒤로 올라가면 정상입니다

감악산 최고봉 945m입니다

정상 주변이 아주 멋지네요

서울에서 오셨다는 산객을 만나서 넘 방가왔습니다

정상에서 바라본 거쳐왔던 봉우리들입니다

영상으로 보세요

하산코스는 계곡코스쪽 감악고개로 갑니다

감악고개에서 신림터널쪽으로 넘어야 할 능선입니다

감악고개입니다. 천삼산쪽으로 해서 신림터널로 갑니다

같이 동행한 서울분은 여기서 계곡으로 내려 간답니다

능선에서 뒤돌아본 지나간 봉우리들입니다

감악산에는 아름드리 소나무가 많네요

여기서 꼭 꼭 주의하세요. 벌초가 안된 묘지에서 우측입니다. 길잡이는 좋은 길만 따라가다 2km 50분 갔다가 되돌아 왔답니다

저 아름드리 소나무 지나면 바로 좌측입니다, 여기서도 헷갈릴 수 있으니, 자신 없으면 트랭글 등산지도 켜고 가면 정확합니다

아름드리 소나무 바로 지나서 좌측입니다

여기서도 주의 할 것, 두갈래 나무 참고하세요. 트랭글 등산지도 켜고가면 길 안잊어 버립니다

철조망이 나오면 임도가 다 왔다는것 이지요

산림 감시초소입니다

임도에서 우측으로 계속 내려갑니다

뒤돌아본 코스입니다. 리본이 많이 걸려있답니다

싸리치 고개에서 터널쪽으로 계속 내려갑니다

내려 가다보니 계곡 물소리가 시원하고 요란하게 들리네요

차도가 보이니 터널입구입니다

터널 입구에서 2km내려가면 감악산 주차장입니다

터널 입구에서 산행을 종료합니다

들머리 입구 감악산 주차장에 도착했네요

친구야 따라서 산행 하시느라 수고 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