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 매니아

관광인 여행 ........195. 강원도 속초시의 토왕성폭포(雪嶽山 土王城瀑布)

작성일 작성자 공룡우표매니아

관광인 여행 ........195. 

강원도 속초시의  토왕성폭포(雪嶽山 土王城瀑布)



속초 : 토왕성폭포(雪嶽山 土王城瀑布)

  설악산국립공원의 외설악에 속한다. 설악산을 대표하는 3대 폭포 가운데 하나로 신광폭포라고도 한다. 폭포의 이름은 땅의 기운이 왕성하지 않으면 기암괴봉이 형성되지 않는다는 오행설에서 유래했다. 2013년 명승 제96호로 지정되었다. 토왕성(土王城) 부(府) 북쪽 50리 설악산 동쪽에 있으며, 성을 돌로 쌓았는데, 그 흔적이 아직도 남아 있다. 세상에 전해오기를 옛날에 토성왕이 성을 쌓았다고 하며, 폭포가 있는데, 석벽사이로 천 길이나 날아 떨어진다. 고 기록 되어있다. 칠성봉(1,077m)의 북쪽 계곡에서 발원한 물이 토왕골을 이루어 북동쪽으로 흐르면서 비룡폭포 • 육담폭포를 이루고 쌍천에 합류한다. 폭포를 둘러싼 석가봉, 노적봉, 문주봉, 보현봉, 문필봉 일대가 첨예한 급경사면을 이루고 병풍처럼 둘러싼 바위벽 한가운데로 폭포수가 3단을 이루면서 떨어지는 모습이 절경이며, 상단150m, 중단80m, 하단90m로 총 길이가 320m에 이르는 연폭으로 물이 떨어지는 소리도 웅장하다. 폭포의 물은 토왕골을 흘러 비룡폭포와 육담폭포가 합류 쌍천(雙川)으로 흐른다.

디자이너 : 김소정    발행일 : 2016. 4.  1     사용우체국 : 속초우체국

속초 : 토왕성폭포(雪嶽山 土王城瀑布)

  소재지는 강원도 속초시 설악동 산 41-0이다. 주요 관광 코스는 설악동-비룡교-육담폭포-비룡폭포로 둘러보게 되는데, 토왕성 폭포는 1970년 설악산국립공원 지정 이후 출입을 제한했다. 다만 겨울철 폭포의 빙벽을 산악인들에게만 출입을 허가해 주었다. 그러나, 2015년 토왕성 폭포 쪽으로 등산로 일부 개방해 전망대에서 토왕성 폭포를 볼 수 있게 되었다. 토왕성폭포의 북서쪽 사면에 권금성, 소만물상, 장군대, 비선대, 와선대 등이 있으며, 그밖에 신흥사·울산바위 등이 있다. 뉴설악 호텔, 설악파크 호텔 등을 비롯한 숙박시설과 각종 쇼핑 센터, 오락실 등의 위락·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다음백과)


가실때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



맨위로
통합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