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제한 정보놀이

용인정형외과 관절경으로 치료하는 경우들

작성일 작성자 근강



관절경수술은 5mm 정도의 작은 절개를 통해 내시경과 레이저 수술기구를 삽입하여

관절 질환을 실시간으로 진단 및 치료를 진행할 수 있는 방법으로

어깨에서부터 무릎, 발목까지 우리 몸에 있는 관절에 발생한 다양한 문제를 치료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흉터가 거의 남지 않으며 레이저를 이용하기 때문에

내부 출혈에 대한 걱정도 적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용인정형외과 관절경수술은 관절염의 급성 및 만성 경과로 인해

관절을 사용하는데 있어 장애가 발생할 때 시행할 수 있는데요.

모든 관절염 환자에게 시행하는것은 아니며 약물이나 주사치료를 진행하였음에도

증상이 나아지지 않거나 진행된 정도가 너무 심한 경우 시행한다고 합니다.



어깨, 무릎, 발목 등 관절부에 있는 인대나 연골과 같은 조직들이

외부 충격이나 잘못된 생활습관, 혹은 다른 질환의 합병증으로 인해 손상이 발생한 경우에

보존적 치료만으로는 개선이 되지 않았거나 치료하는데 한계가 있다고 판단될 경우

관절경을 이용해 손상 및 파열된 부위를 봉합하고 주위에 생긴 염증 유발 물질을 제거해줄 수 있다고 합니다.



무릎에 있는 연골이 파열된 경우에도 관절경을 이용해 치료할 수 있습니다.

무릎에는 대퇴연골과 반월상 연골이 있는데, 두가지 연골 중

C자 반달모양처럼 생긴 반월상연골이 어떠한 원인에 의해 찢어지는 상황이 발생하였을 때

관절경을 통해 찢어진 부위를 봉합하거나 제거하는 등의 치료를 진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때 봉합과 제거 중 어떤것을 선택할지는 파열의 모양에 따라 결정된다고 합니다.



흔히 발목을 삐었다고 말하는 경우에도 이 치료를 받아야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보통 발목을 삔 뒤 일정 기간이 지나면 붓기와 통증이 사라지게되지만,

일부에서는 관절의 회복이 완전히 되지않아 발목이 덜렁거리는 듯한 불안정성을 보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걸을 때마다 통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퇴행성 관절염이 조기발생하는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상태를 파악한 뒤 그에 따른 치료를 진행할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맨위로
통합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