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애들 어릴적,적어도 30년만에 다시 찾은 독립기념관입니다,오래되어 기억에 남는건 입구의 계례의탑 밖에는 기억이 않납니다

* 독립 기념관은 우리나라의 역사를 길이 후대에 전하고 기리기 위해 세운 기념관이다. 한 나라가 민족 독립을 이루기까지의 역사적 사실과 위인들의 업적을 기리는 자료 · 유물 등을 전시하는 기념관으로 그 명칭은 나라마다 독립 기념관, 역사박물관, 초대 대통령 이름을 딴 기념관 등으로 일정하지 않으나, 옛 기록과 유물 · 유적을 통해 민족의 문화적인 번영과 국난 극복의 역사를 구체적으로 전하고 있다. 우리나라는 1982년 독립 기념관 건립 추진 위원회가 발족하였고, 1987년 8월 충청남도 천안시 목천읍 흑성산 아래에 독립 기념관이 설립되었다. 커다란 규모의 이 기념관은 국민의 성금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겨레의 독립 의지의 상징이기도 하다. 기념관 안에는 겨레의 탑과 겨레의 집, 전시관, 원형 극장, 순국선열의 어록비 등이 있으며, 전시관은 모두 7개로 겨레의 집 뒤에 병풍처럼 둘러 세워져 있다.

기념관은 7개의 전시관으로 되어 있다. 제1 전시관은 민족 전통관으로 역대 왕조의 생활 모습과 고려자기 · 한글 창제 등 겨레의 슬기와 국난 극복의 사실을 보여 주고 있다. 제2 전시관은 근대 민족 운동 · 애국 계몽 운동 · 의병 활동 등이 전시된 근대 민족 운동관이다. 제3 전시관에는 일본 침략기의 역사적 사실을 전시하고 있고 제4 전시관에는 3 · 1운동, 제5 전시관에는 독립 투쟁의 역사, 제6 전시관에는 대한민국 임시 정부를 중심으로 한 기록들이 전시되어 있다. 제7 전시관은 대한민국관으로 정부 수립과 분단, 경제 발전, 통일의 의지와 미래상 등이 전시되어 있다. 이 밖에도 건물 안팎에 여러 가지 주제의 장면들이 전시되어 있다.(다음백과인용)

*탐방일시 : 19.8.10일 9:57 ~ 11:49분 마침(1:52분소요)

계례의 탑


일산역(5:49)~용산역환승~천안역도착...전철만 약3시간소요

 ~ 천안역 동부역광장정류장(400번시내버스..30분소요) ~ 독립기념관주차장정류장 하차...일산을 출발한지 4시간정도 걸립니다.


태초의빛 조형물



계레의탑을 지나가니 마침 전기차가 기다리고 있어 기념관까지 10여분 타고갑니다(편도1,000)


계례의집


태극기마당





불굴의한국인상




전시관은 1~7관까지...

  고인돌


가야의 기마무사상(좌).고구려 기마무사상


고구려벽화 재현


백제금동대향로


미륵사탑,백제시대..익산시소재


황룡사9층목탑,신라시대..경주시소재




명량해전






북관대첩비 ~ 함경도 지방에서 일어난 의병장 정문부등 의병승전기를 기록한 비로,일본이 약탈해 야스쿠니신사에 보관중 인것을 반환받아 실물은 원래자리인 함경도 김책시(2006.3.1)에 세우고 이것은 실물을 복제한것임) 




독립군

윤봉길의사의 홍커우공원 의거


이봉창의거


광복군총사령부성립



윤봉길(좌),안중근(중).깁좌진(우)


배롱꽃




광개토대왕비



110년전 안중근의거



백련못

 ~ 독립기념관 탐방을 마치고 역순(버스.지하철)으로 귀가합니다.


 



10월 3주 이 블로그 인기글



맨위로
통합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