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야도 트레킹

수도권 산행

윤별
댓글수17

*금년 6월 하순부터 인천여객터미널, 대부도를 통해 섬 트레킹을 당일치기로 다녀오고, 내친김에 백령도는 2박 3일로, 이젠 당일치기로 가능한 곳은 소야도만 남겨 두고 있습니다. 나머지 인천 섬들은 1박 이상을 해야 하는 섬들 같습니다.

*소야도는 덕적도 남동쪽으로 600m 해상에 위치하며 떼뿌루해변,모세의기적이 일어나는 총길이 1,300m의 갓섬, 간뎃섬, 송곳여와 물푸레섬이 있으며, 덕적도에서 소야도까지 연도교인 덕적 소야교가 2018.5.28일 개통되어 차량 이동이 가능해졌습니다.

트레킹일시 : 20.7.15일 9:40 ~ 13:00분 마침

트레킹코스(트레킹만 3:20분 소요) : 떼뿌루해변 버스정류장~국사봉~모세의 기적 해변~큰말 보건소~큰말 해변~왕재산~막끝섬~떼뿌루해변

▲인천연안여객선 주차장(1일 10,000) ~코리아나호(8:30) ~소야도선착장(9:40)도착
▲선착장에서 공영버스(1,000)로 약5~6분 이동 ~떼뿌루해변 버스정류장 하차
▲하차하며 버스기사에게 승차시간을 확인, 소야도에서 오후 3:40분 배를 탄다고하니 버스를 3시에 탈수 있다고 합니다
↕잠시 떼뿌루해변을 구경합니다...트레킹을 마치고 이곳에서 버스 시간까지 휴식을 취할겁니다
▲버스정류장 뒤로 국사봉 등산로가 보이네요
▲최근에 제초작업을 한듯 걷기가 편합니다
▲국사봉
▲국사봉에서 모세의기적이 일어나는 섬들이 보입니다 ~ 일단 큰말로 내려가 섬쪽으로 갑니다
▲큰말
▲백일홍
▲분홍낮달맞이꽃
▲갓섬
▲갓섬의 호랑이바위
▲간뎃섬과 물푸레섬 ~ 섬앞에 도착하니 물이 한창 차있네요,주민에게 물어보니 오늘은 오후3~4경에 물이 빠진다는군요,사진만 몇장 찍고 큰골해변으로 이동합니다.
▲자귀나무꽃
▲보건소
▲큰골해변에서 본 풍경
▲바다가 갈라지는 모세의 기적이 일어나 갓섬,간뎃섬(가운데섬),물푸레섬으로 총1,800m의 신비의 바닷길이 열립니다. 물때 확인은 필수이나 오늘은 오후 3~4시경이라네요, 아쉽게 건너 가지를 못했습니다.
▲큰골해변
▲낙지바위.소정방유래지~ 소야도는 새가 날아가는 모양과 같이 생겼다고 새곶섬으로 불렸으며, 통일신라 무열왕 7년(660) 당나라 소정방이 백제를 징벌하기위해 함대를 이끌고 이곳에 정박한일이 있어 소씨노인이 머물던 곳이라는데서 소야도라고 하였다는 일화도 있습니다.
▲반도해변~왕재산을 향하여...
▲철문을 통과
▲왕재산정자
▲정상표지석 목재나무가 나뒹굴고 이있네요...삼각점에 올려 놓고...
▲왕재산 셀카를 남기고,막끝섬으로 갑니다.
▲왕재산에서 보이는 소이작,대이작,승봉도
▲소사나무숲을 내려오니...
▲막끝해변 절경이 환상적입니다.
▲막끝섬 전망대
▲막끝 딴섬

↕삼형제바위. 3개의 기암은 각기 다른 형태를 보이는데 이빨빠진 바위라고도 한답니다, 뒤로 보이는 섬이 문갑도
▲막끝섬을 올라와 떼뿌리해변으로...
▲산책로에서 만난 도둑게(?)...서산 황금산 산책로 에서도 본 게
▲다시 철문을 지나고...
▲뱀무
↕떼뿌리해변에 도착...점심과 커피를 마시고 휴식...버스 시간과 여객선 탑승 시간이 많이 남아,해변을 걸어봅니다,셀카도 남기고
▲떼뿌루해변은 캠핑장,화장실,샤워장,개수대,민박,매점,버스 승하차 장소등이 잘 구비되어 있습니다.
▲버스로 이동, 소야도 선착장
▲덕저도와 소야도를 연결한 연도교
▲건너편으로 덕적도가...
▲오후 3:40분 코리아나호를 승선, 적덕도를 경유, 인천항에 도착 귀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