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봄의 세상사는 이야기

담양속 유럽풍 마을, 메타 프로방스

작성일 작성자 늘봄

 

어묵집에서 본 중앙광장


한국에도 프로방스 풍의 마을들이 상당히 있다. 경기도 파주, 청도, 그리고 담양 메타 프로방스 등이다.

가장 오래된 것은 파주 프로방스(1996년)다. 담양 메타 프로방스(2013년)는 가장 늦게 만들어진 마을이다.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 아름다운 거리 숲부문 대상을 차지한 담양  메타세콰이어 길 옆에 있다.

담양은 연간 500만명의 관광객이 찾는 곳이다. 죽녹원, 메타세콰이어 길, 소쇄원 등 알려진 관광지가 많다.

유럽풍의 메타 프로방스는 담양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또 하나 매력적인 관광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휴일 아침 강변 산책 후 가족들과 점심을 먹기 위해 담양으로 봄 나들이를 했다.

 

 

 

휴일 시골집에 가지 않거나 결혼식 참석 등 별다른 일이 없으면 집 근처 강변걷기를 한다.

강변 걷기를 하는 이유는 작년 아내가 허리 수술을 한 후 걷기 등 꾸준한 재활운동을 통해 90% 정도 회복했기 때문이다.

특히 걷기 운동이 허리에 무리를 주지 않고 허리근육을 강화해 주는 효과가 있다. 아직도 경사진 곳이나 등산은 무리지만... 

아들 내외와 점심먹기 약속을 했기 때문에 아내와 함께 천천히 2시간 동안 걷기운동을 했다.

 

 

 

메타 프로방스 조감도

 

봄 나들이겸 아들 내외와 점심을 담양읍내 식당에서 먹었다. 날씨가 좋아 차 한잔 하기 위해 메타 프로방스로 이동했다.

메타세콰이어 길은 여러번 왔지만 이곳은 처음이다. 휴일이라 많은 사람들로  북적였다.

아내는 친구들 모임을 여러번 이곳에서 했고 아들 내외도 연애할 때 몇번 왔다고 한다. 

메타 프로방스는 패션 아울렛, 전문식당가, 펜션 등이 영업중이고 가족호텔과 호텔은 공사중이다. 

 

 

주차장에서 본 메타프로방스

 

 

입구에 들어서면 유럽에 온듯한 느낌을 받는다.

상가 건물은 붉은 기와 지붕에 파스텔톤의 색으로 칠했다.

색다른 모습들이 사람들을 끌어 들이는 매력으로 작용하는 것 같다.

음식들도 복잡하지 않고 간편하게 먹을수 있는 종류들이 대부분이다. 국수, 만두, 어묵, 갈비 등등  

 

 

 

길거리 화가


메타 프로방스라고 새겨진 건물 아래에는 길거리 화가가 관광객을 상대로 그림을 그려준다.

빠른 손놀림속에서 하얀 도화지에 가족, 연인들이 그려진다.  특징을 잘 잡아낸다.  인기가 많다.

광장에 분수가 있고 분수속에 거대한 얼굴의 동상이 있다. 광장을 중심으로 카페, 전문식당가, 아울렛 등이 배치되어 있다.

가게마다 사람들로 넘처난다. 


중앙분수광장

분수대 속 동상

 

 

아울렛에서 구두를 고르는 아내


아내는 아울렛에서 편한 가죽신을 고르고 있다.

아들과 며느리는 어느새 감자칩을 사와 가게 한쪽에서 맛나게 먹고 있다.

아내가 흥정을 거쳐 가죽신발 한켤레를 산 후 우리 가족은 프로방스 이곳 저곳을 구경했다.


 

감자칩을 먹는 아들과 며느리

 

벽체에 그려진 "행복한 눈물(로이 리히텐슈타인 작)"

 

 

 

중앙분수대와 빨간우체통이 내려다 보이는 가게다. 잡화와 어묵을 판다.

아내와 며느리는 서로 의논하며 쇼핑을 했다. 고부간의 다정한 모습이 참 좋다.

의외로 가족단위로 와서 어묵을 많이 먹는다. 어묵 종류도 다양하고 먹음직 스러웠다. 

점심을 먹은지 얼마 되지 않아 보는 것으로 만족했다.

 

  

쇼핑하는 아내와 며느리

 다양한 어묵들

 

어묵가게 앞 야외테이블

중앙분수대 옆 무도회 가면 모형

 

중앙분수대를 거쳐 수제만두집에 왔다. 사장은 쉴새 없이 만두와 덤풀링을 굽는다.

만두 종류도 참 많다. 납작만두, 새우고기만두, 덤불링 등... 이곳도 손님들로 곽찼다.

막 구워낸 만두가 식구들을 유혹했다. 아내와 아들 내외는 여러 종류의 만두를 구입해 맛나게 먹는다.

 

 

 

 

 

 

가족들과 메타 프로방스 여러곳을 산책하며 군것질도 하고 쇼핑도 했다.

처음 찾은 메타 프로방스, 사람들로 활기가 넘치고 가계마다 손님들로 북적거렸다.

아들 내외와 휴일 봄나들이 좋은 추억이 되었다.

- 여행 : 2017. 3. 1 -


 자전거 여행중인 사람들

 

 

 

 

 

 

 

 

 

 

 

 

 

 

 

 

 

 

 

 



맨위로
통합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