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봄의 세상사는 이야기

북유럽 여행(쌍트페테르부르크) # 15(끝)- 페테르고프 궁전(여름궁전) 관람

작성일 작성자 늘봄

여름궁전 앞 분수

북유럽 여행도 끝나가고 있다. 상뜨페테르부르크 여행 마지막 날이다.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버스로 40분 정도 달려 페테르고프(여름 궁전)에 도착했다.

스웨덴과 전쟁에서 승리기념으로 표트르 대제의 명에 의해 만들어진 궁전이다.

이곳의 정원, 분수쇼를 보기 위해서다. 이곳도 지금은 박물관으로 사용하고 있다.

여름궁전 위치

구글 위성으로 본 페테르코프(여름궁전)

보안검색

입장권 구입 후 보안검색대를 거쳐 입장했다.

줄이 길게 늘어선 이유도 보안검색에서 지체되기 때문이다.

보안검색 대기중 아름다운 정원(윗 정원)을 조금 걸어 보았다.

유럽에서 흔히 볼수 있는 궁전 정원의 형태다.

궁전지붕(박물관)

상트페테르부르크에는 황제들의 궁전들이 많다.

가장 대표적인 궁전이 에르미타주박물관으로 사용되는 겨울궁전과  이곳 여름궁전이다.

핀란드만을 마주보고 있는 여름궁전은 내.외관이 금빛으로 도금되어 화려했다.

60개가 넘는 크고 작은 분수와 드넓은 정원을 가지고 있다.

대궁전 1. 2층에는 황제 등이 사용했던 식기, 도자기, 그림, 옥좌 등이 전시되어있다.

곳곳에 요원들이 배치되어 관광객이 사진 찍는 것, 금지구역 넘는것 등을 통제했다.

표트르대제와 여름궁전

화려한 궁전 내부

옥좌

옥좌

시계

도자기

대궁전 앞

대궁전 관람을 마치고 밖으로 나왔다.

아랫 정원 중앙에 거대한 분수가 있다. 분수 주위로 황금조각상이 장식되어 있다.

특히 분수 중앙에는 삼손상이 있다. 분수는 매일 오전 11시 부터 오후 5시까지 매시간 마다 작동한다.

아직도 자동이 아닌 옛방식 그대로 사람들이 수동으로 움직인다. 오후 3시 작동 시간이 안되 정원 산책을 했다.

중앙분수

분수중앙, 삼손상 (사자입을 찟는 삼손: 사자는 스웨덴, 영웅은 표뜨르 대제 표현)

계단식 분수

운하에서 본 분수와 대궁전

잘 가꿔진 아랫정원 산책, 많은 사람들이 정원을 거닌다.

방대한 정원을 다 돌아볼수 없어 중앙분수 앞 운하를 따라 핀란드만까지 걸었다.

시간이 넉넉하다면 다 돌아보고픈 아름다운 정원이다.

오후 햇살 알갱이들이 숲에 쏫아졌다.

궁전 앞 핀란드만에 있는 해양박물관, 항구

핀란드만에 접해 있는 항구다.

상트페테르부르크 시내에서 페리를 타고 최단 시간에 여름궁전에 올수 있다.

항구 옆 궁전의 일부는 해양박물관으로 쓰이고 있다.

우측 해변의 붉은 색 궁전은 무도회, 리셉션 등을 여는 퍼레이드 궁전이다.

리셉션, 무도회 등을 위한 퍼레이드 궁전

중국 관광객

분수쇼 전 모습

분수쇼가 다가오자 분수 주변으로 많은 사람들이몰려와 자리를 잡았다.

3시 정각이 되자 삼손상 앞 분수에서 물줄기를 뿜어대기 시작했다.

여기 저기서 환호를 하며 사진찍기에 바쁘다.

아름다운 궁전에서 옛 방식 그대로 작동시키는 분수를 보니 신기하다.

컴퓨터에 의해 현란하게 작동하는 현대 분수와는 결이 다른 느낌을 준다.

아랫정원에서 궁전 앞으로 올라왔다.

분수와 정원이 어울어져 입체적인 아름다움을 느낄수 있다.

분수를 구경하는데 신혼 부부가 웨딩촬영을 왔다.

나를 포함해 관람객들이 좋은 자리를 양보해 주었다.

아름다운 키스를 나누며 행복해하는 모습이 멋있다.

이들 부부에게는 평생 잊지못할 소중한 추억이 될것 같다.

아쉽지만 분수쇼를 다 보지 못했다.

상트시내의 폴보코국제공항으로 이동해 귀국해야 해서다.

화장실

폴코보공항

공항 앞 조형물

공항 내 디자인

오후 4시 30분 폴코보국제공항에서 모스크바행 비행기에 몸을 실었다.

모스크바를 경유해 다음날 점심무렵 인천국제공항에 무사히 도착했다.

9박 11일간의 북유럽여행, 다양한 경험과 자극을 받았다.

북유럽 제국의 깨끗한 자연환경, 풍부한 물, 깨끗한 공기,

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의 문화유산은 미래에 강력한 자원이 될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