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패딩 세탁 (캐나다구스. 무스너클. 노비스. 몽클레르)

댓글수0 다음블로그 이동

cleaning story

명품패딩 세탁 (캐나다구스. 무스너클. 노비스. 몽클레르)

클린스터
댓글수0

명품패딩 세탁 (드라이크리닝)

 

오늘은 어렵게 구매한 명품패딩의 세탁방법에 대하여 말씀 드리겠습니다. 온라인상에 떠도는 세탁방법들이 여러 가지가 있지만 한마디로 '이것이다' 하고 세탁방법과 세탁비용에 대하여 답을 내기가 쉽지 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하지만 브랜드의 특성. 제품의 기능과 질을 세심하게 배려하는 세탁이 가장 이상적인 세탁이라 믿습니다

 

 

 

 

명품패딩 세탁에는 전문성이 필요하다

 

버버리프라다, 파라점퍼스미스터앤미세스퍼야상, 돌체앤가바나. 등등 나열하기 힙들 정도로 많은 명품패딩들이 시중에 나와있고, 심지어 코리아구스라는 모방상품까지 나도는 실정이지만 오랜세월 명품패딩의 탑클라스에 굳건히 자리하고 있는.캐나다구스. 노비스. 무스너클. 몽클레어 등. 이런 브랜드들은 하나의 목적을 세우고 그것을 변함없이 굳건히 지켜나가는 영혼을 가지고 있는 브랜드여서 많은 사람들에게 믿음을 주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캐나다구스등 일부 패딩 브랜드들은 건식세탁(드라이클리닝)을 강제하고 있습니다. 이는 제품의 안정성을 고려한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겠지만 극한의 아웃도어 활동에서 흡착되는 각종 오구들의 제거를 위한 세탁의 편의성은 전혀 고민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물론 전처리 과정을 거지면서 대다수는 제거되지만 수용성 오구들의 제거에는 한계점이 항상 존재하기에 백프로 만족한 결과는 나오지 않는다고 보면 좋을 것입니다.

 

명품의 비밀 케어라벨에 숨어있다

 

먼저 제품을 구매하기 전에 필히 케어(품질표시 및 세탁표시)라벨을 꼼꼼히 확인하는 것 잊으시면 안됩니다. 명품이라고 믿고 화려한 가격을 지불하고 폼나게 입고 세탁소에 맞기려고 갔다가  '헐~'하는 황당한 경우도 당하게 된다는 사실, 바로 케어라벨에 숨어있습니다.

 

 

 

위는 명품브랜드 의류에 부착된 케어라벨입니다. 보시다 싶이 물세탁금지. 표백금지. 텀블러건조금지. 다림질금지. 드라이클리닝금지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처럼 아무 것도 못하게 하는 의류는 제조사들이 세탁시 뒷책임을 지지 않겠다는 단호한 의지의 산물이기 때문에 소비자의 권리를 찿으려면 이런 제품은 아무리 값진 옷이라도 구매에 신중하여야 합니다. 물론 세탁이 불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대다수, 세탁거부를 당하거나 그렇지 않으면 많은 세탁비를 부담해야 합니다.

 

세탁 방법에서 한편으로는 물세탁만 권장하는 아웃도어 제품들도 있다는 것 알고 있을겁니다. 그러나 지금은 그와 반대로 드라이클리닝만 고집하는 제품. 특히 퍼크로클리닝 표시가 되어있는 브랜드에 관하여 알아 보려고 합니다.

 

물세탁만 권장하는 아웃도어 세탁방법 보러가기 http://blog.daum.net/bolly99/118

 

먼저 소비자가 알아야 할 것은 의류의 안감 옆에 붙어있는 케어라벨(품질표시.세탁표시)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사진과 같이 캐나다구스의 케어라벨의 세탁표시를 예로 설명해 보겠습니다

 

  

 1. 동그라미 안에 p가 있는 것은 퍼크로 드라이크리닝하세요.

         특히 밑줄이 그어져 있으면 약하게 조심조심 하라는 표시입니다..

      2. 삼각형에 X 표는 염소표백하면 안되고요..

      3. 네모에 동그라미가 들어가 있고 X 표가 되어 있으므로 텀블러(기계건조기)에서

건조작업 하지마세요.(드라이크리닝 하지마세요가 아닙니다.)

      4. 다림질도 하지마세요

      5. 물세탁도 하지마시고요.

 

 

그렇다면 여기서  퍼크로드라이크리닝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봅시다.

드라이크리닝의 종류는 크게 퍼크로. 솔벤. 하이드로카본. 이산화탄소 등이 있습니다.

 

퍼크로크리닝은 유럽 일부국가. 미국 캐나다 등의 지역에서 많이 사용하는데 용제의 독성이 강해서 환경규제로 인하여 요즘은 사용이 금지된 나라도 많이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나라에는 퍼크로크리닝 기계를 설치한 업소가 손으로 꼽을 정도로 그리 많지 않습니다.

 

솔벤트 기계 - 95% .  퍼크로 기계 - 2% .  하이드로가본 - 2% .  이산화탄소 기계 -1% . 

 

이같이 퍼크로크리닝머신 설치업소를 찿기란 그리 만만치 않습니다. 그러므로 굳이 퍼크로크리닝을 고집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한가지 명심하고 넘어가야 할 사연이 있습니다. 제조사에서 드라이클리닝을 강제하고 있는 것은 다양한 색상의 겉감에서 발생하는 이염사고를 방지하자는데 있다는 것입니다.  반면 다운(down)은 드라이클리닝이 여러번 반복되다 보면 푸석푸석해진다는 사실입니다. 특히 퍼크로용제에서는 더 취약하므로 드라이클리닝을 해야 할 사정이라면 석유계나 불소계 용제를 사용하는 것이 더 바람직하다고 봅니다.

 

퍼크로 용제의 세척력은 타 용제의 추종을 불허하지만 용제의 독성이 강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의류의 안전성은 솔벤이 우수하다 할 수 있으므로 솔벤크리닝으로 하여도 괜찮습니다.

 

 

 

그 다음 후드에 부착된 털(FUR)에 대하여 참고할 사항은 제품을 구입하실 때 가능하면 탈부착이 가능한지를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옷에 고정되어 있는 경우라면 세탁요금도 더 비싸지고 또 세탁시에 털이 쉽게 상하여 볼륨감이 금방 떨어지므로 좋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고급패딩 제품의 세탁 시기에 대하여 말씀 드리겠습니다. 세탁을 자주하면 내용물인 거위털이나 오리털 등은 보온력이나 필파워 등 본래의 기능이 조금씩 감소됩니다. 그렇지만 소매자락이나 목깃 등에 윤기나 날 정도로 꼬질꼬질 알뜰하게 입는다면 이는 오히려 그 오염을 제거하기 위하여 더 많은 액션을 가해야 하므로 옷이 더 빨리 낡아 버리게됩니다.

 

자주입어서 더럽다 싶으면 돈 아까워도 세탁하시고 그 다음에 철지나서 입지 않을 때 세탁하여서 통풍이 잘되고 빛이 들지않는 장소에 보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끔 압축팩에 보관했다가 들고 오시는 고객님이 계시는데~ 봉된 비닐봉투 등에 넣어서 보관하는 것은 금물입니다. (옷도 숨을 쉬어야 오래오래 생존한다는 사실~!)

 

어렵게 구입한 명품패딩 , 관리부실로 아차하며 후회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오래오래 폼나게 잘 입으시기 바랍니다. ^^.

 

 

 

 

<<여기서 잠깐>>

캐나다구스와 파라점퍼스, CMFR, 노비스, 아이그너, 무스너클 등 6개 브랜드, 12개 제품은 충전재가 전부 오리털이었다.

 

 

100만원을 훌쩍 넘는 고가 수입 패딩 대부분이 보온용 충전재로 거위털이 아닌 오리털을 사용하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소비자문제연구소 컨슈머리서치는 고가 다운점퍼 수입브랜드 8개와 아웃도어 브랜드 9개 등 총 17개 브랜드의 25개 제품의 충전재를 조사한 결과, 수입 제품 16개 가운데 거위털을 사용한 구스다운 점퍼는 단 4개 제품에 불과했다고 19일 밝혔다. 


특히 캐나다구스는 브랜드명이 거위를 뜻하는 '구스'인 것과 달리 실제 사용재는 오리털을 쓰고 있었다. 일반적으로 거위털은 솜털 크기가 커서 보온성이 뛰어나고 중량에 비해 볼륨감이 크기 때문에 오리털보다 비싸다. 수입 고가 패딩 중 제품 가격이 300만원 안팎인 몽클레르와 219만~354만원짜리 에르노만 거위털을 충전재로 썼다. 컨슈머리서치 측은 "이들 제품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오리털을 쓰면서도 수입명품으로 불리며 최저 108만원에서 최고 271만원에 이르는 비싼 가격에 팔리고 있다"고 지적했다.


반면 상대적으로 저렴한 아웃도어 제품의 경우 디스커버리만 오리털을 사용했고,  노스페이스,  블랙야크,  라푸마,  K2,  네파,  밀레,  코오롱스포츠,  컬럼비아는 거위털을 충전재로 쓴 것으로 조사됐다. 한편 보온성을 결정짓는 충전재 비율면에서도 아웃도어 제품이 수입 브랜드보다 뛰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솜털 비율이 높을수록 보온성이 뛰어난 것으로 평가되지만 프리미엄 브랜드 가운데 CMFR과 노비스만 100% 솜털을 채웠다. 나머지 브랜드 제품은 솜털과 깃털을 섞어서 썼다.  캐나다구스,  아이그너,  무스너클은 오리털을 사용하면서도 깃털 비율이 20%에 달했다.

 

 

 아는 것도 별로 없으면서 무엇이든 다 가르쳐 주고싶어 안달복달하는

마음차칸 빨래하는 남자였습니당~!

사업자 정보 표시펼치기/접기
| | |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맨위로

https://blog.daum.net/bolly99/50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