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 한 개 먹을 때마다 수명 '36분' 줄어든다

댓글수0 다음블로그 이동

生活 建康/Wellving Foods

'이것' 한 개 먹을 때마다 수명 '36분' 줄어든다

β 베타
댓글수0

핫도그를 한 개 먹을 때마다 수명이 36분 줄어들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미국 미시간대 연구팀은 과일, 채소, 견과류, 콩류, 해산물, 육류, 가공육 등 약 5800개의 음식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해 순위를 매겼다.

또한 식품 컨설팅 회사인 Nutrition Impact LLC과 함께 '건강 영양 지표(Health Nutritional Index, HENI)를 개발해 소비된 음식 1회분이 건강한 삶에 미치는 영향을 시간(분) 단위로 계산했다.

연구 결과,

핫도그를 먹으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는 시간이 36분 줄어든다는 분석이 나왔다.

반면 핫도그 대신 견과류를 먹으면 건강한 삶을 26분 더 누릴 수 있다고 했다.

또한 하루 평균 섭취량의 10%만 육류나 가공육에서 과일, 채소, 견과류, 콩류, 일부 생선으로 대체하면 건강한 삶을 48분 더 얻을 수 있으며,

식품 섭취로 인해 발생하는 탄소 배출도 33% 줄일 수 있다고 예측했다.

연구의 수석 저자인 올리비에 졸리엣 교수는 "육류나 가공육 섭취는 단순히 개인의 건강을 위협할 뿐 아니라, 향후 삶을 위협할 수 있는 환경오염까지 가속할 수 있다"며 "인간의 단기적, 장기적 미래를 위해 식단 변화는 시급한 문제"라고 말했다.

이번 연구 결과는 '네이처 푸드(Nature Food)'에 최근 게재됐다.

맨위로

https://blog.daum.net/bt7155/4870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