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선인장*^*

댓글수99+ 다음블로그 이동

꽃이야기

개발 선인장*^*

금낭화
댓글수264

한 겨울에도 예쁘고 아름다운 꽃을 심심찮게 보아 왔는데

올 겨울은 워낙 추운 날씨에 베란다의 화초가 하룻밤 사이에 삶은 듯 얼었네요.

얼마나 아깝던지 화초들에게 관리를 잘못해서 미안하다고 어루만져 주었습니다.

안 쪽으로 놓았던 몇 구루가 살아남아서 내 마음에 위안을 삼았습니다..

관상용으로 많이 키우며 관음죽 군자란과 함께 일반 가정에서 정말 흔하게 볼 수 있는 종류 중 하나입니다.

실내 재배 시에는 반양지나 반음지에서 키우며 생육에 적절한 온도는 17~22℃로 선인장이나

다육식물들 종류는 온습도에 민감하기 때문에 웬만한 일이 없으면 온도 유지를 계속해주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본 서식지가 열대우림으로, 다른 선인장이나 다육식물들과 달리 습도가 높은 편이 좋습니다.

꺾꽂이를 통해 번식시키며 포름알데히드 제거가 뛰어나고 야간에 산소발생량이 많아

실내공기정화식물로도 이용합니다 그리고 꽃을 피우려면 빛 관리를 철저히 해서 밤에는

빛을 보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꽃이 피고 난 후에는 매년 분갈이를 하는 편이 좋고요. 게발선인장의 꽃이 피는 시기가 지나면 좀 서늘하게 해 주면 좋습니다. 10도 정도로 맞춰주시고요. 화분의 흙은 여전히 약간 촉촉하게 유지하도록 물을 주시는 것이 좋고요. 이제 새로 키우신다면 다음처럼 해서 꽃을 피워보세요. 성장기가 시작되면 앞으로 4~6주 동안 다음처럼 합니다. 10시간은 빛을 주시고, 14시간 동안 완전히 어두운 곳에 보관합니다.

 

 

 

 

 

 

 

 

 

 

 

 

20.20. 월요일.

맨위로

https://blog.daum.net/bun7914/1558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