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리엄 메릿 체이스 의 작품세계 Ⅵ [인물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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윌리엄 메릿 체이스 의 작품세계 Ⅵ [인물화]

淸岩 張基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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윌리엄 메릿 체이스 의 작품세계 [인물화] 

William Merritt Chase

 

(미국 인상주의 화가 1849-1916)

 

 

 

Self-Portrait

 

 

 

 

 

Portrait of Louis Betts 

 

 

Elsie Leslie Lyde As Little Lord Fauntleroy

 

 

James Abbott McNeill Whistler  1885 

 

 

화가의 부친 상[Portrait of David H. Chase (The Artist's Father)]1895년

 

 

James Buchanan

 

 

Portrait of James Whitcomb Riley

 

 

Portrait of Worthington Whittredge

 

 

Mr. Francis Guerin Lloyd

 

 

Miss L (or Isabella Lathrop)

 

 

G. Colesberry Purves, Esq. 

 

 

Portrait of William Charles Le Gendre

 

 

Seated Figure

 

 

The King's Jester

 

 

A Long Island Fisherman (A Fisherman Old Mr. Woodburn)

 

 

The Veteran

 

 

Portrait Of Louis Prang

 

 

Multiple Portraits 

 

 

 

존 싱어 서전트의 초상화[John Singer Sargent] 1902년 62.5"x 41.4"

 

 

 

 

남자의 초상[Portrait of a Gentleman] 유화,25.5" x21"

 

 

Two Arabs

 

 

Man with Bandana

 

 

Gypsy Swell Aka A Spanish Gypsy

 

 

Keying Up - the Court Jester

 

 

Robert Blum, 1888

 

 

 

모세 Swaim의 초상  1867  Oil on Canvas Indianapolis of Art 

 

 

윌리엄 Gurley 먼슨의 초상화  1868  Oil on canvas Indianapolis Museum of Art 

 

 

A Young Roman

 

 

Child With Prints

 

 

 

 

My Baby (or Cosy)

 

 

 Head Of A Girl 

 

 

The Burgomaster, 1882 

 

 

Unexpected Intrusion (or Boy Feeding a Cockatoo; Turkish...

 

 

The Apprentice (or Boy Smoking) 

 

 

The Consultation
 

미국의 인상파 

 

 

1861년 인디애나폴리스로 건너가 미술가 헤이스(Barton Hayes)에게 그림을 처음 배웠다. 이어 뉴욕에

              서 이턴(J.O.Eaton)에게 가르침을 받았으며, 국립디자인학교에서 공부하였다.

 

 

1870년대 중반부터는 6년 동안 뮈니히에서 본격적인 그림수업을 받았다.
1878년 뉴욕으로 돌아온 뒤에는 초상화와 정물화 분야에서 뛰어난 인상주의 화가로 인정받았다. 
1881년 에스파냐와 프랑스를 여행하면서 여류화가 카샛(Mary Cassatt), 초상화가 사전트(John Singer
             Sargent) 등과 교류하였고,
1884년 네덜란드를 여행하며 색조주의(Tonalism)에 관해 연구하였다. 
1890년 미국 국립 미술아카데미 회원이 되었고,
1891∼1902년까지 롱아일랜드 시네콕에서 주위의 자연경치를 소재로 한 인상주의풍의 그림을 그렸다.  
1902년 다시 에스파냐의 마드리드, 이탈리아 피렌체·베네치아 등을 여행하면서 많은 풍경화를 그렸다.
1903년 인상주의 화가 모임인 '10인 화가회(The Ten)'에 가입하였고, 미국 전역을 돌며 개인전을 열어
           호평을 받았다.  작품은 정물화·초상화·풍경화가 주종을 이루며 총 2,000여 점의 작품을 남겼다.
 
대표적인 작품으로 《자화상 Self Portrait》1884), 《시네코크 언덕 Shinnecock Hill》(1895),
《해변에서 At the Seaside》(1892), 《호박이 있는 정물 Still Life with Pumpkin》 등이 있다.  

 

   

체이스는 초상화,풍경화,정물화에서 대표적인 미국화가중의 한사람으로 꼽힌다. 그는 뉴욕의 National Academy of Design 과 Munich's Royal Academy 에서 공부하였으며, 초기 작품 경향은 뮌시 스타일을 띄었지만, 후기로 갈수록 차차 베니스풍으로, 또 인상주의적 화풍으로 넘어가는 경향을 보였다.

 

그의 인물화와, 실내화는 네델란드와 스페인 르네상스화가들의 전통적 영향과 그와 절친했던 서전트, 휘슬러등의 영향을 고루 받았으며 이후 미국 인상주의의 대표화가중의 한사람으로 꼽힌다   

 

 

햇볕과 그림자 [ Sunlight and Shadow] 1884<xxxxime xime="V"></xxxxime> 65.25" x 77.75"

 

 

 

 

 

 

 <자화상[Self Portrait]1884년, 파스텔, 17 1/4" x 13 1/2" >

 

윌리엄 메릿 체이스 (1849-1916)는 1849년에 인디아나주 윌리암스버그에서 성공한 상인의 7형제 중에서 맏이로 태어났다. 1861년에 인디아나 폴리스로 이사하여 그 곳에서 처음으로 지방의 미술가인 헤이스(Barton Hayes)와 뉴욕에서는 이튼(J.O.Eaton)밑에서 미술을 배운 적이 있다.

 

나중에는 스승의 권유로 국립 디자인 학교에 보내졌다. 그는 1870년대 중반에 뮤니히에서 본격적으로 6년간을 그림을 배운다.1878년 미국으로 돌아오고 난 후에는 뉴욕에서 이름난 인상주의 화가로서 특히 초상화와 정물화에 있어 가장 인정받게 되었다. 

 

체이스의 화풍은 그림공부를 처음 시작할 때에는 이름난 대가로부터 색조주의 화풍의 영향을 받았다.그 후 미국의 회화에서도 활발하게 전개되었던 인상주의 쪽으로 나아간다.그의 전체 작품숫자는 무려 2천점을 넘어서는 상당한 양으로 특히 초상화와 풍경화 및 정물화 작품들이 유명하다 

 

 

 

 

 

 

 

 

 

 

 

 

롱아일랜드의 해안에 펼쳐져 있는 잡초가 우거진 모래언덕을 그리다

 

체이스가 뮤니히에서 1872년부터 6년간 그림공부를 하고 난 후 거의 일생동안을 화가생활과 함께 미술교사를 겸한다.그는 1880년대에는 유럽으로 세번에 걸쳐 여행하여 1881년에 스페인과 프랑스를, 1884년에는 홀랜드에 가서 미국쪽의 풍경화속에 유럽풍의 색조를 사용할 수 있는지 실험하였다.

 

1881년에 파리에 있을 때는 미국의 여류화가인 카세트(Mary Cassatt)를 위시하여 당시 초상화로 이름을 날리던 서젼트(John Singer Sargent)와 함께 보낸다. 그는 1886년에 엘리스(Alice Gerson)와 결혼하였으며 결혼후  그의 화풍은 실내의 편안한 분위기에서 다정다감한 그림도 자주 그렸다.

 

그의 작품에 인상주의 화풍으로 강하게 그린 시대는 주로 1891년부터 1902년까지 11년간이며 롱아일랜드 시네코크의 여름학교에서 주로 풍경화를 야외에서 그린 것으로 이 작품들은 그에게 가장 큰 명성을 선사했다.

 

이러한 인상주의 그림들은 해안에 펼쳐져 있는 잡초가 우거진 모래언덕의 섬세한 빛갈과 분위기를 나타내고 있다.또한 그가 오랜기간을 여름에 거주하였던 집 주위에 둘러져 있는 고적하면서 황량한 풍경을 절묘하게 묘사하였던 것이다.

 

색조주의(Tonalism)와 인상주의 및 사실주의(Realism)에도 많은 영향을 주다

 

1902년 시네코크의 여름학교가 마치고 나서 체이스는 외국으로 여행을 떠나면서 더불어 그림공부를 하는 하나의 클럽을 구성하였는데 주로 스페인의 마드리드,이태리의 플로랜스(피렌체)와 베니스등으로 길을 떠났고 이러한 유럽여행에서도 그는 많은 풍경화를 완성하였다.

 

그가 41세가 되던  1890년에는 미국 국립 미술아카데미 회원으로 선출되었고 또한 10년간 미국의 미술협회 회원으로 지내기도 하였다.

 

1903년에는 당시 미국 뉴욕과 보스톤에서 가장 유명하기도 한 인상주의 화가모임이였던 10인 화가회(The Ten)의 초기 멤버였던 트와치먼(John Henry Twachtman)이 세상을 떠나자 체이스가 대신에 그룹의 일원으로 선출되었다.

 

그는 일생의 후반기동안에는 미국의 주요도시에서 많은 개인전을 가진 바 있다.그가 가르친 미술학교 제자로서는 유명화가인 에드워드 호퍼(Edward Hopper),죠지어 오키페(Georgia OKeeffe),챨스 실러(Charles Sheeler)등 수천명에 달한다고 한다

 

미국 미술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인물중의 한 사람이 되다

 

그는 한마디로 당시 미국의 미술계에서 최고 정상에 오른 한 사람이다.특히 그가 즐겨 수행한 미술교육에 대한 그의 역량은 수세기 동안 영향을 미쳤다.그의 스타일은 주로 19세기부터 유행했던 색조주의(Tonalism)와 인상주의(Impressionism) 및 사실주의(Realism)에 많은 영향을 미쳤다.

 

그는 진정으로 재능이 넘치는 대가로서  또한 미국 미술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인물(Revered Figures)의 한사람이였으며, 그의 폭넓은 페인팅 기술과 자기만의 개성적이고 또한 다양한 표현방법은 그를 진정한 거장(Virtuoso)으로 만드는데 충분하였다고 한다.

 

그의 그림 스타일은 프랑스 인상주의에 영향을 받았지만 규정된 인상주의 쪽보다 더욱 느슨할 뿐더러 분석적이지 않은 특색을 갖고 있는 화가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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