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탄소포인트제로 에너지절약 동참

댓글수0 다음블로그 이동

공주시, 탄소포인트제로 에너지절약 동참

충남타임즈
댓글수0

http://cntimes.kr/n_news/news/view.html?no=7180

 

공주시 전체 4만9151가구 중 현재 23%인 1만1477가구 가입
 
최근 폭염이 지속되면서 국가적으로 에너지 절약에 팔을 걷어 부치고 있는 상황에서 공주시가 탄소포인제를 통한 에너지 절약에 적극 나서고 있다.


탄소포인트제는 2008년부터 전국적으로 시작된 온실가스 감축실천 프로그램으로 가정 등에서 전기사용량 감축률에 따라 포인트를 지급하고 이에 따른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제도이다.

가입시점을 기준으로 최근 2년간 전기 사용량의 5% 이상을 절감한 가정에 대해 반기별로 최고 2만원까지 현금으로 지급하고 있다.

시에 따르면, 공주시 전체 4만9151가구 중 현재 23%인 1만1477가구가 탄소포인트제에 가입했으며, 이중 1169가구가 전기절약을 실천해 금년 상반기에 1500만원의 인센티브를 지급받았다고 밝혔다.

시는 앞으로 공주시에 거주하는 모든 가구가 탄소포인트제에 가입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며 전기절약을 통해 온실가스를 감축하고 지구 온난화를 늦추는 환경정책을 적극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탄소포인트제 가입은 읍·면·동 주민센터에 비치된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거나 인터넷(http://cpoint.or.kr/)을 통해 가입신청을 하면 된다.


[ 박지현 기자 alfzlal@cntimes.kr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cntimes@cntimes.kr
충남대표 종합시사신문 - 충남타임즈(cntimes.kr) - copyright ⓒ 충남타임즈.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위로

https://blog.daum.net/cntimes/3413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