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식품관련 업체 자정결의 대회

댓글수0 다음블로그 이동

금산군 식품관련 업체 자정결의 대회

충남타임즈
댓글수0

http://cntimes.kr/n_news/news/view.html?no=7205

▲ 금산군 식품관련 업체 자정결의 대회 모습.



인삼약초시장 침체기 극복 결의 다져
 
인삼약초시장 침체기 극복하기 위한 식품관련업체의 자정결의대회가 지난 19일 다락원 생명의집 대공연장에서 식품관련 대표 70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최근 타지역 거주자의 무허가 영업 및 위해식품 불법 제조 유통 등 지각없는 행동과 각종 식품 및 건강기능식품을 질병 치료나 의약품으로 허위과대 광고로 폭리를 취하는 판매 사고사례가 소비자에게 막연한 불안감 초래한 결과로 개최됐다.

박동철 금산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금산에서는 부정불량이라는 단어가 존재지 않도록 뼈를 깎는 각오로 이 위기를 극복하자”고 강조했다.

행사는 부정인삼 및 위해식품 척결 하자는 서약서 작성, 부정불량식품 제조 유통 척결을 위한 자정결의 대회, 대전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 특별위생교육, 농산물품질관리원의 원산지 표시, 금산경찰서의 단속사례 순으로 진행됐다.

군 관계자는 “이번 특별교육 및 자정결의 대회는 국민들의 관심이 고조돼 있는 안전한 식품만 제조 유통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식품산업 위상 확립과 실추된 인삼약초 제품의 신뢰 회복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 박지현 기자 alfzlal@cntimes.kr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cntimes@cntimes.kr
충남대표 종합시사신문 - 충남타임즈(cntimes.kr) - copyright ⓒ 충남타임즈.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위로

https://blog.daum.net/cntimes/3420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