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임스 휘슬러(James Abbott Mcneill Whistler. 1834-1903)

댓글수0 다음블로그 이동

그림이야기/명화감상

제임스 휘슬러(James Abbott Mcneill Whistler. 1834-1903)

금동이
댓글수0

제임스 휘슬러(James Abbott Mcneill Whistler. 1834-1903)

 

 

 

James Abbott McNeill
Whistler
American Aesthetic painter, printmaker & etcher

born 11 July 1834 - died 17 July 1903

 

 

제임스 애보트 부추길 휘슬러 (7 월 14, 1834 - July 17, 1903) 미국 태생의 영국 기반의 화가이자 조각되었다. 감상을 그림에 반대, 그는 신념의 선도적인지지 예술을 위해 "예술"이다. 그는 자신의 그림에 서명 양식에 일치시키는 나비와 꼬리 독침 오래 보유했다. 기호, 휘슬러의 예술에 대한 미묘한 음식을 특징으로했다, 그의 투쟁 공공 성격을 달리 쉽다했습니다. 그림과 음악 사이에 병렬로 찾기, 휘슬러 그의 작품 '하모니'와 '이라는 많은 준비'. 조지 워싱턴 휘슬러 휘슬러, 저명한 엔지니어, 그리고 안나 마틸다 부추길에 로웰, 매사 추세츠에서 태어났다. 1842 년 그의 아버지 년부터 상트 페 테르 부르크, 러시아 철도 작업을 고용했다. 상트 페 테르 부르크, 젊은 휘슬러로 이동 후 제국 미술 아카데미에 입학도 프랑스어 배웠습니다. 1849, 제임스 휘슬러 그의 아버지의 죽음과 그의 어머니 후에 다시 Pomfret, 코네티컷 그녀의 고향으로 옮겼습니다. 그는 지역 학교에 참석한 후 미국 육군 사관 학교 웨스트 포인트 시에 그의 아버지가 어디 한 번 그림을 가르 쳤했다 전송. 웨스트 포인트에서 그의 출발이 실패 화학 시험에 따른 것 같다;로서 자신을 나중에 넣어 : "만약 실리콘 가스라면, 일반적으로 하루했을거야." 휘슬러 최고의 거의 완전한 단색 조의 길이 그림 그레이와 블랙의 정렬 제목 알려져있다 : 아티스트의 어머니의 초상 있지만, 일반적으로 휘슬러의 어머니라고도합니다. 그림은 프랑스 정부에 의해 구입한 Musée 디부 Orsay 파리에 보관되어있습니다. 휘슬러의 그림 화이트 마이걸 (1862), 살롱 데 거부로 논쟁을 할 때 파리에서 런던에서 전시하고, 나중에 발생했습니다. 그림은 그의 이론에 의하면 예술은 본질적으로 조화를 이루는 아름다운 색상의 배열이 아니라 자연 세계의 정확한 묘사와 함께 걱정해야 epitomizes. 1870 위슬러에서 FR의 전체 길이가 그린 초상화 레일 랜드와 그의 아내. 레일 랜드 이후 자신의 거실을 장식하는 작가 의뢰, 결과는 블루와 골드 휘슬러의 하모니 되었음 : 공작 룸, 지금 프리어 갤러리 아트있다. 객실 설계 및 유약 및 금속 잎, 그리고 앵글의 높은 예를 들어 일본 스타일로 간주됩니다과 화려한 파란색 녹색의 풍부하고 통합된 팔레트에서 그렸습니다. 그림은 파란색과 흰색 중국 경 헨리 톰슨의 카탈로그에 대한 수채화에 복사하여 영감과 도자기에서 그는 레일 랜드 모두 모았습니다. 아티스트 및 후원자 너무 심하게 방에 걸쳐 작업이 종료되었습니다 그들의 관계에 대한 적절한 보상을 다투었다. 하나의 시점에서, 휘슬러 레일 랜드의 홈에 접속할 수있었습니다 2 싸우고 그린 화가와 그의 후원자가 상징하는 의미가 공작새, 다른 하나는 페인트 브러쉬를 보유하고 돈 가방을 보유하고있다. 전체 객실 저장 실업과 열중하는 찰스 랭 프리어하여 구입한 자신의 컬렉션에 설치되어 있어야합니다. 프리어와 휘슬러 사이의 커뮤니케이 션을 공개로 출판하는 방법을 그 자신의 모국 (미국) 많은 수십년에 걸쳐 진화에 자신의 작품 수집에 휘슬러의 관심이없습니다. 친절하고 다양한 프랑스 화가, 그는 안토니오 드 라 Gandara 도서 레 Chauves - Souris 그림. 그는 또한 impressionists, 특히 에두아르 마네와 에드가 드가 알고 있었는데 주요 인물 예술 운동이다. 젊은 예술가로써, 그는 단테 가브리엘 Rossetti, 예약의 구성원 법 형제와 가까운 우정을 유지했다. 휘슬러의 애인과 모델의 백인 여자, 조안나 Hiffernan도 귀스타브 쿠르베에 대한 행세했다. 그는 1861-2의 겨울 스튜디오에서 18대로에서 Pigalle 파리에있는 그녀의 초상화 크기 전체 길이가 인생을 그렸습니다. 역사 학자들은 추측하고 그 쿠르베의 에로틱한 그림은 그녀가 드디어 origine 뒤 monde 휘슬러와 쿠르베 사이의 우정의 이별을했다. 1888 년, 휘슬러 결혼이 Beatrix, EW 고드윈의 미망인. 그들의 결혼 생활 5 년 동안 암 그녀의 죽음 () 이전에 매우 행복했습니다. 그는였다 깨무는 지혜에 대한 교류, 특히 그의 친구 오스카 와일드와 함께 알려져있습니다. 둘 다 20 세기로 접어 들면서 파리의 카페와 사회의 인물이다. 굉장히 재능이 조각사, 휘슬러, 그리고 드라이 포인트 수많은 판화, lithographs 생산. 그의 lithographs, 어떤 돌을, 다른 분들에게도 정보를 직접 lithographie "종이"에 그려진, 아마도 절반있습니다 그려진 그의 판화로 수많은. 일부 lithographs의 수치가 약간 draped입니다, 2 또는 3 개의 아주 최고의 템스 과목입니다 - "녹턴을 포함한"Limehouse에서; 반면에 다른 파리와 런던의 소호와 블룸 스 버리에서 그루지야 문자 교회 포보 - 제르맹 묘사 . 판화 가족, 선생의 초상화, 그리고 런던과 베니스에서 친밀한 거리 장면이 포함되어있습니다. 휘슬러의 영향력, 그리고 중대한 박물관 전시와 출판물의 대상이되어왔다. 1880 년 베니스로 여행을 판화의 일련의 유일한 휘슬러의 재정 reinvigorated 아니지만, 또 다시 만들려면 어떤 예술가들과 사진 작가 도시 해석 방법이 넘치네. 그의 tonalism 존 싱어 사전트 윌리엄 Merritt 체이스 등 많은 미국 작가에 대한 지대한 영향을,했다. 유명 protégés 오스카 와일드와 인상파 화가 월터 Sickert 포함; 온가족이 모두 와일드 및 Sickert 함께했다. 그는 성공적으로 1890 년대에 프랑스에서 사소한 법률 문제 Sickert 고소했다. 와일드 공개 때 1895 년에 동성애가 인정했다, 휘슬러 공개적으로 그를 조롱. 또 다른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아서 프랭크 매튜스, 휘슬러 파리에서 늦은 1890 년대에 누구를 만났시했다. 매튜스 샌프란 시스코, 캘리포니아 예술가 세기의 차례 사이에 기술의 광범위한 사용 산란 휘슬러의 Tonalism했다. 휘슬러는 삶과 예술에 대한 자신의 생각 : 10 시에 강의 (1885), 그리고 젠틀 아트 적들 (1890) 만들기 자세한 두 권의 책을 출판. 그는 차례, 친구가 동시의 자서전 제목 : printmaker 요셉 Pennell 그의 아내 엘리자베스 울새 Pennell와 생활 부추길 제임스 휘슬러, 1908 년 출판의 공동 작성했다. 휘슬러는 그의 일생 동안 세계적으로 인정을 달성했다. 1884 년 그는 왕립 미술 뮌헨에의 명예 회원으로 선출되었습니다. 1892 프랑스에서 레기온 디부 Honneur의 장교되었다 그는 차타 회원 국제 사회 조각가, 화가의 첫 번째 대통령이, & 1898 년 Gravers되었다.
 

James Abbott Whistler - Annabel Lee

 

 
사랑보다 아름다운 것

고독한 나는
내가 믿는 것처럼 믿지 못하고
그대가 생각하고 있는 것처럼
생각하지를 못합니다

고독한 나는
남들이 사랑하는 것처럼
사랑하지를 못합니다
그러나 그대처럼
언젠가는 나도 죽을 것이고
그전에 더 이상은 망설이지 않고
그대를 사랑할 것입니다

그대와 내게는 사랑보다
더 아름다운 것이란 없습니다
그대의 사랑은 그대가 내 우주를
채울 때에만 피어납니다

그대의 흔들리는 마음도
나의 사랑만을 위해서만 삽니다

*** 버지니아 울프 ***

 

 

Sketch for "Rose and Silver: La Princesse du Pays de la Porcelaine"
1863-1864
Painting
Height: 61.28 cm (24.13 in.), Width: 33.5 cm (13.19 in.) 

 

 

Design for a Mosaic
 1888-1891
Private collection
Drawing - pastel
Height: 28 cm (11.02 in.), Width: 17.5 cm (6.89 in.)

 

 

 

 

The Blue Girl
1872-1874
Drawing - pastel
Height: 25.08 cm (9.88 in.), Width: 14.61 cm (5.75 in.)

 

 

 

Miss Ethel Philip Reading
 circa 1894
Painting - oil on canvas
Height: 21.27 cm (8.38 in.), Width: 12.7 cm (5 in.)

 

 

 

Pink Note: Shelling Peas
circa 1884
Painting - watercolor
Height: 24.13 cm (9.5 in.), Width: 14.61 cm (5.75 in.) 

 

 

 

 

Morning Glories
 circa 1869
Drawing - pastel
Height: 26.04 cm (10.25 in.), Width: 16.19 cm (6.38 in.)

 

 

 

 

Pink Note: The Novelette
 circa 1884
Painting - watercolor
Height: 25.4 cm (10 in.), Width: 15.56 cm (6.13 in.)

 

 

 

 

A Dancing Woman in a Pink Robe, Seen from the Back
 1888-1890
Drawing - charcoal
Height: 71.12 cm (28 in.), Width: 46.23 cm (18.2 in.)

 

 

 

 

The Japanese Dress
1888-1890
Drawing - pencil
Height: 26.6 cm (10.47 in.), Width: 17.9 cm (7.05 in.)

 

 

 

1870. Etching. Walker Art Gallery, Liverpool, UK

 

 

 

1873. Etching and drypoint. Freer Gallery of Art, Washington, DC, USA.

 

 

 

 1860. Etching. British Museum, London, UK.

 

 

 

Convalescent
 (also known as Petit Dejeuner; note in opal)
1883-1884
Private collection
Painting - watercolor
Height: 26 cm (10.24 in.), Width: 18.1 cm (7.13 in

 

 

 

Nocturne in Blue and Gold: Valparaiso Bay
 1866
Painting - oil on canvas
Height: 75.57 cm (29.75 in.), Width: 50.17 cm (19.75 in

 

 

Harmony in Green and Rose: The Music Room
1860-1861
Painting - oil on canvas
Height: 95.5 cm (37.6 in.), Width: 70.1 cm (27.6 in.)

 

 

 

Nocturne in Black and Gold: The Falling Rocket

1875
Painting
Height: 60.3 cm (23.74 in.), Width: 46.6 cm (18.35 in.)

 

검은색과 금색의 녹턴 - 떨어지는 불꽃

휘슬러...

그를 재판장으로 데리고 갔던 문제의 그림이다.

`공중의 면전에 물감통을 끼얹은 그림'이라는

비난을 받았던 작품.

이 그림에 영감을 받아

관현악곡 `녹턴'을 작곡했던 드뷔시.

`회화에서 중요한것은 주제가 아니라

그것을 색채와 형태로 전이시키는 방식' 이라고 휘슬러는 말한다.

휘슬러가 본 밤의 인상만큼이나

음울하고 몽환적인 바이올린 소리가 생각난다.

 

 

Nocturne in Black and Gold: The Falling Rocket

1875
Painting
Height: 60.3 cm (23.74 in.), Width: 46.6 cm (18.35 in.)

 

 

 

James Abbott Whistler - The Gold Scab

 

 

The White Symphony: Three Girls
circa 1868
Painting - oil on canvas
Height: 46.36 cm (18.25 in.), Width: 61.6 cm (24.25 in.)

 

 

 

 

The Artist's Studio
 (also known as Whistler in His Studio)
 circa 1865
Painting
Height: 62.2 cm (24.49 in.), Width: 46.3 cm (18.23 in.)

 

 

 

 

Symphony in Blue and Pink
 circa 1870
Painting
Height: 46.7 cm (18.39 in.), Width: 61.9 cm (24.37 in.)
 

 

 

 

Variations in Blue and Green
 1868
Painting
Height: 46.9 cm (18.46 in.), Width: 6.8 cm (2.68 in.)

 

 

 

Symphony in White and Red
 circa 1868
Painting - oil on canvas
Height: 46.67 cm (18.38 in.), Width: 61.91 cm (24.38 in.)

 

 

 

 

Milly Finch
circa 1884
Painting - watercolor
Height: 29.85 cm (11.75 in.), Width: 22.54 cm (8.88 in.)

 

 

 

 Nocturne: Blue and Gold - Old Battersea Bridge
Oil on canvas, 1872-1877
68 3/8 x 51 1/4
inches (173.69 x 130.18 cm)
Tate Gallery, London

 

 

 

 

The Beach at Selsey Bill
 circa 1881
Painting - oil on canvas
Height: 60.96 cm (24 in.), Width: 47.63 cm (18.75 in

 

 

 

 

The Beach at Selsey Bill
 circa 1881
Painting - oil on canvas
Height: 60.96 cm (24 in.), Width: 47.63 cm (18.75 in

 

 

 

 

Symphony in Grey and Green: The Ocean

1866 - 1872
Oil on canvas
31
3/4 x 40 inches (80.7 x 101.9 cm)

 

 

 

Battersea Reach from Lindsey Houses
1864-1871
Painting - oil on canvas
Height: 51.44 cm (20.25 in.), Width: 76.52 cm (30.13 in.)

 

 

 

Cremorne Gardens, No. 2
1872-1877
Painting - oil on canvas
Height: 68.5 cm (26.97 in.), Width: 134.9 cm (53.11 in.)

 

 

 

 

Nocturne: Blue and Gold - St Mark's, Venice
1879-1880
Painting - oil on canvas
Height: 44.5 cm (17.52 in.), Width: 59.7 cm (23.5 in.)

 

 

 

 

Nocturne: Grey and Gold - Chelsea Snow
 1876
Painting - oil on canvas
Height: 47.31 cm (18.63 in.), Width: 62.55 cm (24.63 in.)

 

 

 

Battersea Reach from Lindsey Houses
1864-1871
Painting - oil on canvas
Height: 51.44 cm (20.25 in.), Width: 76.52 cm (30.13 in.)

 

 

 

Brown and Silver: Old Battersea Bridge
Oil on canvas, 1859
25 x 30 inches (63.5 x 76.2 cm)
Addison Gallery of American Art, Andover

 

 

 

At the Piano
 1858-1859
Painting - oil on canvas
Height: 66.99 cm (26.38 in.), Width: 91.76 cm (36.13 in.)

 

 

 

 

An Orange NOte: Sweet Shop
 1884
Painting
Height: 12.2 cm (4.8 in.), Width: 21.5 cm (8.46 in

 

 

 

Caprice in Purple and Gold: The Golden Screen
1864
Painting - oil on board
Height: 50.2 cm (19.76 in.), Width: 68.7 cm (27.05 in.)

 

 

 

 

Note in Red: The Siesta
1883-1884
Private collection
Painting - oil on panel
Height: 21.6 cm (8.5 in.), Width: 30.5 cm (12.01 in.)

 

 

 

 

The Arabian
 circa 1892
Drawing - pastel
Height: 18.1 cm (7.13 in.), Width: 27.94 cm (11 in.)

 

 

 

Wapping
 1860-1864
Painting - oil on canvas
Height: 71.12 cm (28 in.), Width: 101.6 cm (40 in.)

 

 

 

 

 

Harmony in Blue and Silver: Trouville

 1865
Painting - oil on canvas
Height: 49.53 cm (19.5 in.), Width: 75.57 cm (29.75 in.)

 

 

Harmony in Blue and Silver: Trouville

 1865
Painting - oil on canvas
Height: 49.53 cm (19.5 in.), Width: 75.57 cm (29.75 in.)

 

 

 

 

 

 Nocturne in Blue and Silver: The Lagoon, Venice
Oil on canvas, 1879-1880
20 x 25 7/8
inches (51 x 66 cm)
Public collection

 

 

 

 Nocturne: Blue and Gold - Southampton Water
Oil on canvas, 1872
19 7/8
x 30 inches (50.5 x 76.3 cm)
The Art Institute of Chicago, Chicago

 

 

 

 Nocturne- Blue and Silver
Oil on canvas, 1872
19 3/4 x 29 1/4
inches (50.17 x 74.30 cm)
Tate Gallery, London

 

휘슬러의 색채 화음은 다른 작품들에서는 <불꽃>에서보다 훨씬 가라앉아 있다. 아마 대낮의 산문적인 산업도시를 신비스러운 꿈 같은 시-반사되는 빛을 받아 여기저기서 반짝이는 그림자가 흐르는-로 만들어내는, 황혼질 무렵의 템스 강에서의 사색 때문이었는지도 모른다. 1872년에 그린 <크레몬 빛: 푸른색과 은색의 야상곡>같은 작품들은 모네의 안개 낀 루앙 대성당 연작보다 그의 20년이나 앞서는 것이다.

 

 

 

 

1859. Etching. Tate Gallery, London, UK.

 

 

 

 

 

 

 Nocturne: Grey and Gold
Oil on canvas, 1871-1872
18 1/2 x 24 1/2
inches (46.99 x 62.23 cm)
Glasgow Art Gallery and Museum, Glasgow

 

 

 

 

Nocturne: Grey and Gold - Canal, Holland
1883-1884
Painting - watercolor
Height: 29.21 cm (11.5 in.), Width: 23.18 cm (9.13 in.)

 

 

 

Sketch for "The Balcony"
1867-1870
Painting
Height: 60.96 cm (24 in.), Width: 48.26 cm (19 in

 

 

 

Red and Pink: The Little Mephisto
circa 1884
Painting - oil on canvas
Height: 25.4 cm (10 in.), Width: 20.32 cm (8 in.)

 

 

 

Harmony in Flesh Colour and Red
1869
Painting - oil on canvas
Height: 38.74 cm (15.25 in.), Width: 35.56 cm (14 in.)

 

 

 

 

Symphony in White, No. 3
 1867
Painting - oil on canvas
Height: 52 cm (20.47 in.), Width: 76.5 cm (30.12 in.) 
맨위로

https://blog.daum.net/gold9055/15014460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