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 금산(南海 錦山) 산행

댓글수88 다음블로그 이동

사진방

남해 금산(南海 錦山) 산행

慧明花
댓글수88

남해 금산은, 소백산맥이 남쪽으로 뻗어내려 만들어진 산으로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유일한 산악공원이다.

신라시대 원효대사(元曉大師)가 보광산에서 기도하면서 보광사라는 절을 지었다고 한다, 이후 조선의 태조 이성계가 이곳에서 백일기도를 드린 뒤 왕위에 오르게 되자, 은혜를 갚기위해  영원히 사라지지 않는 비단 금(錦)자를 써서 금산(錦山)으로 이름을 바꾸었다고 전해진다. 이 산을 금강산과 비교하여 ' 작은 금강산' 이라는 뜻으로 소금강(小金剛)이라 부르기도 한다. 

이 산 으뜸봉인 망대와 자연 동굴인 쌍홍문을 비롯한 38경이 빼어난 경치를 이루고 있으며 가을이면 오색단풍이 기이하게 생긴 바위와 어우러져 뛰어난 자연 경관을 자아낸다. 특히 정상에는 쌍계사에 속하는 암자인 보리암이 있는데, 강화도 보문사, 낙산사홍련암과 더불어 우리나라 3대 관음기도처로 불린다. (안내글 발췌)

날짜:20210307)동행인:자야,미야,나)출발:진주 10시)현지도착:11시40분)보리암까지:1시간50분소요,기도후) 정상:2시30분식사후)흔들바위→상사바위→사선대→쌍홍문→하산→저녁공양 완사 소고기식당→귀가시간 오후 7시10분/산행 참 잘했음,^^*  < 우리끼리산악회 소수> 코로나로 인해서 산악회일동은 잠깐동안 부동(不動)

 

관련 태그 목록 #남해금산 산행
맨위로

https://blog.daum.net/je1298/17185490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