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메트로폴리탄미술관(Metropolitan Museum of A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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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욕 메트로폴리탄미술관(Metropolitan Museum of A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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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욕 메트로폴리탄미술관  

 

메트로 폴리탄 박물관은 미국 뉴욕시에 소재한 박물관입니다.

 

300만점 이상의 미술품을 19개의 부서가 관리 하는 미국의 최대 규모의 박물관입니다. 맨해튼 박물관 거리를 따라 센트럴파크 공원의 동쪽 가장자리에 위치하고 있는 건물로써 면적으로도 세계 최대의 미술관 중 하나입니다. 메트로폴리탄 박물관은 고전과 고대, 고대 이집트등의 그림과 조각품 그리고 현대 미술 작품까지 시대별 미술품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프리카, 아시아, 비잔틴, 및 이슬람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지역의 미술품도 소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악기, 의상, 악세서리, 골동품과 무기와 세계 각국의 갑옷등 수많은 섹션을 갖고 있는 대형 박물관입니다.

메트로 폴리탄 박물관은 미국 시민 단체에 의해 1870년에 설립되었습니다. 미국 사람들에게 예술과 예술 교육을 가지고 박물관을 열고 싶어 하는 예술가와 사상가등이 주축이되어 설립하였습니다. 1872년 2월 20일 개관하였습니다. 면적은 190,000km2를 자랑합니다.

 

17개의 별도 큐레이터리얼과 큐레치터, 학자등 전문 직원들이 각 컬렉션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보전 부서와 과학연구의 부서도 있습니다. 박물관은 다른 박물관과 서로 대여하면서 한 작가의 작품에 초첨을 맞추어 특별전시회를 정기적으로 자주  개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전시회는 전세계에서 예술가의 그림, 구체 미술 운동에 관련된 예술 작품과 역사적 유물의 컬렉션을 위해 설계 표시등이 있습니다.

 

전시회는 일반적으로 미국장식 예술, 무기와 갑옷, 도면 및 지문, 이집트 미술, 중세미술, 악기, 그리고 사진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이루고있습니다. 각 전시회는 문화 체험, 미술세계 통찰력을 제공하고 예술이 사회에 미치는 지대한 영향과 그 극적인 변화를 입증하는 역사적 분석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전 세계의 미술을 아우른 2백만 점의 소장품 가운데 유럽 회화는 약 3천여 점이다.

미술관의 규모로 보면 그 수가 그리 많지 않지만,

모네의 작품이 37점, 세잔의 작품이 21점, 렘브란트의 작품이 8점, 베르메르의 작품이 5점이나

수장되어 있는 등 미술사적으로 가치가 높은 충실한 컬렉션으로 유명하다.

여기서는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이 소장한 유럽 회화 컬렉션을

「르네상스에서 바로크까지」, 「18세기와 19세기」의 두 부분으로 나누어

영원한 걸작의 감동을 나눈다.

먼저 산치오 라파엘로, 알브레히트 뒤러, 파올로 베로네제의 르네상스 양식,

엘 그레코, 피테르 브뢰겔의 매너리즘 양식, 렘브란트와 조르주 드 라 투르의 바로크 양식 등

미술사적 흐름에 대한 지식을 설명했다.

또 18세기와 19세기 유럽회화 부분에서 자크 루이 다비드의 <소크라테스의 죽음>,

장 오귀스트 도미니크 앵그르의 <브로글리 공작부인> 등 대작들을 감상하고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이 자랑하는 세계 최대의 인상파 컬렉션을 소개한다.

이어 「19세기 미국 회화」 부분에서는

초상화와 역사화에서 시작한 미국 미술 초창기의 역사를 간략히 설명한 후,

미국의 미술 유파 가운데 최초로 미술사적인 명성을 얻은 허드슨강파의 작품을 소개한다.

토머스 콜(<만곡하천>), 조지 빙엄(<미주리 강을 따라 내려가는 모피상인들>)은

부드러운 빛과 꼼꼼한 디테일로 미국의 자연을 묘사했다.

또 19세기 미국이 낳은 최고의 리얼리스트 토머스 에이킨스의 <노젓는 챔피언>,

이매뉴얼 고틀립 로이체의 <델라웨어 강을 건너는 워싱턴>, 존 싱어 사전트의 <마담 X> 등을 통해

휘트니 미술관 소장품 이전 미국 미술의 흐름을 일별할 수 있도록 했다. 

 

 

 

 

뉴욕  메트로폴리탄 박물관

 

1866년 7월 4일 독립기념일에 외교관 J.제이(1817∼1894)가

파리에서 한 연설을 발단으로 설립운동이 구체화되었으며,

뉴욕 시민의 노력으로 1870년 임대건물에서 소규모로 개관하였다가

1880년 센트럴 파크의 지금 위치로 옮겼다.

 

유럽의 대미술관과 비교할 때 역사는 짧지만 그

동안의 기증품 ·구입품, 탐험에 의한 발굴품 등

학문적으로 귀중한 소장품이 급속도로 늘었다.

 

1954년 대규모 개축으로 근대식 전시장을 완비하여

오늘날 그 규모나 내용면에서 세계 굴지의 종합미술관이 되었다.

수집품은 이집트 미술, 그리스 미술, 중세미술, 유럽의 회화,

미국의 회화, 기타 극동 및 고대 중 ·근동 미술,

그리고 조각 ·공예 ·판화 ·무기류 ·코스튬 ·가구 등

선사시대 이래의 인류역사의 산물인

세계 각국의 유물 총 200만 점 이상을 소장하고 있다.

 

1998년 6월 한국관을 개관했으며,

400여 점의 한국 미술품을 소장하고 있다.  

 

 

브뤼겔 <추수하는 농부들>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이 소장하고 있는 작품 중 네덜란드를 비롯해 북유럽 풍경화 전통에

기초가 된 작품이 브뤼겔의 <추수하는 농부들>이다.

                            더운 여름 날, 열심히 수확하고 있는 농부들의 모습을 주제로 이 작품은

             브뤼겔의 <계절>연작 중 하나로서 <계절> 연작은 풍경화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바꾸어 놓았다.

 

            이 작품에서 화면 전면에는 피곤해서 쉬고 있는 농부와 그 옆에서 새참을 먹고 있는 농부들

              그리고 대낮의 휴식 전에 일을 마무리하기 위해 일을 하고 있는 농부들로 구성되어 있다.

                              쉬고 있는 농부들 뒤로 여인들은 이삭을 줍고 있다.

 

 

미주리 강을 따라 가는 모피 장수(Fur Traders Descending the Missouri) / 1845  - 빙엄

 

미국 상인의 척박한 삶 묘사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에서 미국의 신화를 가장 잘 표현한 작품이

빙엄(George Caleb Bingham)의 <미주리 강을 거슬러 내려오는 피혁상인들>이다. 

 

그의 작품 중에서 가장 유명한 작품입니다

 

이 작품 속에 등장하는 피혁상인들은 미국 국경지대에서 활동했던 사람들이다.

그들은 거친 환경 속에서도 생존을 위해 일할 수밖에 없었다.

그들의 생존 방식이 폭력적이고 거칠었지만 미국 경제 발전에 기여한 사람들로서

빙엄은 그들의 삶을 존중했다.

 

빙엄은 이 작품에서 우아하고 부드러운 붓놀림, 밝은 빛을 이용하여

새로운 세계에 대한 도전과 위험을 무릅쓰고 강을 터전으로 생활해야만 했던 사람들의

척박한 삶을 드러냈다. 미국의 국경지대의 영웅으로 표현한 이 작품에 미국 도시인들은 열광했다

 

빙엄의 가장 인상적인 작품은 강변생활을 그린 풍경화들로

<항구의 활기찬 뱃사람들(Jolly Flatboatmen in Port), 1857, 세인트루이스 미술관>은

그가 활기에 찬 인물들로 가득한 구도를 늘 선호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Daniel Boone Escorting Settlers Through the Cumberland Gap - 빙엄
             1851-52, Oil on canvas, 36 1/2x50 1/4 in. (92.7x127.6 cm)
             Washington University Gallery of Art, St. Louis, Missouri

 

                                       카드놀이 하는 미시시피 뗏목 사공들(Mississippi Raftsmen Playing Cards) / 1851 - 빙엄

 

시골 선거일(The Country Election) / 1852 - 빙엄

 

                                               개척지의 가족 생활(Family Life in the Frontier) / 1845 - 빙엄

 

                                          소고기가 필요해(Shooting for the Beef) / 1850 - 빙엄

 

 

바둑 두는 사람들(The Checker Players) / 1850 - 빙엄

 

 

     

 

 

 

'자화상' 고흐 作

그루스 준데르트라는 작은 마을에서 목사의 아들로 태어난 고흐는 1880년 화가가 되기로 결심할 때까지 화상점원, 목사 등 여러 직업에 종사하였다.1881년 본격적으로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으며, 주로 브뤼셀·헤이그·앙베르 등지에서 노동자·농민 등 하층민 모습과 주변생활과 풍경을 담았다. 1886년 화상점원으로 일하고 있는 동생 테오를 찾아서 파리로 온 고흐는 베르나르와 툴루즈 로트레크 등과 알게 되었다. 고흐는 인상파의 밝은 그림을 접함으로써 그때까지의 어두운 화풍에서 밝은 화풍으로 바뀌었으며, 정열적인 작품활동을 하였다. 그러나 곧 파리라는 대도시의 생활에 싫증을 느껴 1888년 2월, 보다 밝은 태양을 찾아서 프랑스 아를로 이주하였다. 아를로 이주한 뒤부터 죽을 때까지의 약 2년 반이야말로 고흐 예술의 참다운 개화기였다. 그러나 그해 12월 고흐는 정신병 발작을 일으켜 면도칼로 자신의 귀를 잘라버렸다. 그 후 고흐의 생활은 발작과 입원의 연속이었으며, 발작이 없을 때에는 그 동안의 공백을 메우기라도 하려는 듯 그림을 마구 그렸다. 한때 건강회복으로 발작의 불안에서 벗어나는 듯하였으나 다시 쇠약해져 37세의 젊은 나이로 끝내 권총자살을 하였다.
[교보문고 제공]

흐 作 - Pink Roses in a Vase

 

                                                                ▲ 'Wheat Field with Cypresses'
                                                                        Vincent van Gogh 作, 1889

                                                                 (고흐 作 '사이프러스 나무가 있는 밀밭') 

 

 

생타드레스의 테라스 - 모네  

 

라 그르누이에르 - 모네

라 그르누이에르는 세느 강변의 유명한 행락지로서

이 그림의 명암은 모두가 색채의 선명한 대비가 되어 빛을 반사하는 수면과 그늘의 인상을 명쾌하게 표현하고 있다.

특히 리듬이 있는 재빠른 필촉은 물의 반사와 사람들의 움직임을 발랄하게 포착하여 여름 휴일의 분위기를 잘 나타내 주고 있다.

 

 

마네 보트놀이 Boating

 

  

'조지 워싱턴''

 

'델라웨어를 건너는 조지 워싱턴(Washington Crossing the Delaware)'

(미) Emanuel Leutze 作, 1851 

 

 

'비너스와 아도니스'

루벤스 作

 

'화가와 그의 부인, 아들'(가운데)

루벤스 作 

 

 

'테라스 위의 흥겨운 사람들'

Jan Steen 作, 1670년

 

 

'Two Tahitian Women'

Paul Gauguin 作, 1899

(고갱 作  '타히티의 두 여인') 

 

 

Stein'

Pablo Picasso 作, 1905–6

피카소가 그린 게트루드 스타인[Gertrude Stein]의 초상화이다.

 

 

Countess Alexander Nikolaevitch Lamsdorff ),德国画家温德尔哈尔特(Franz Xaver Winterhalter,

1805-1873),作于1859年。这是一位伯爵夫人。温德尔哈尔特是当时欧洲著名的宫廷画家。

                       

 

 

《波浪中的女人》(The Woman in the Waves)。作于1868年。

 

 

 

 

 

 

 

<아내와 함께 있는 앙투안 로랑 라부아지에>, 1788년, 캔버스에 유채, 259*194

 

 

  

Manet, Mademoiselle V. . . in the Costume of an Espada, 1862, 165.1 x 127.6 cm

  

  

Manet, The Monet Family in Their Garden at Argenteuil,1874, 61 x 99.7 cm

 

  

                  Renoir, Madame Georges Charpentier and Her Children, 1878,153.7 x 190.2 cm

  

 

  

Degas, The Dance Class, 1874,

     

 

"Thomas Hovenden (1840–1895) - The Last Moments of John Brown -메트로폴리탄.jpg"

 

 

"Graziella, 1878 - Jules-Joseph Lefebvre (French, 1836–1912)  - 메트로폴리탄." 

 

 

[나와 마을]-1911-캔버스에 유채, 192.2*151.6cm / 마르크 샤갈 作

 

 

폴 세잔   Paul  cezanne   자화상    1875.-77

 

Cézanne, Still Life with a Ginger Jar and Eggplants, 1893–94, 72.4 x 91.4 cm

 

 

 

 

 

 

인도미술관의 석상.

 

 

 

터벳(Tibet)-9세기 아촉불(阿閦佛)좌상

 

 

 

 

 

 

 

 

  

 

 

 

미술관을 찾아서_3(뉴욕 메트로폴리탄미술관)

▶ 뉴욕 메트로폴리탄미술관

글 : 박희숙(화가)

 

뉴욕 메트로폴리탄미술관

 

 

미국의 미술관들은 유럽의 미술관 역사보다 짧지만 그 어떤 나라보다 풍부한 예술품들을 소장하고 있는 것은 미국 정부의 지속적인 후원과 문화예술을 사랑한 소장자들이 다음 세대를 위한 기증에 의해서다.

미국의 미술관 중에 뉴욕의 메트로폴리탄미술관은 19세기 파리 만국박람회에서 미국 독립기념일을 축하하기 위한 모임에서 처음 제안되어 설립된 미술관이다.

www.metmuseum.org

 

메트로폴리탄미술관에서 미술사상 최초로 평범한 집안의 일상을 묘사한 작품이 로베르 캉팽의 <수태고지>다. 세 폭의 제단화로 되어 있는 이 작품은 성경의 신비스러운 장면 수태고지를 다루면서 1420년 대 북구의 전형적인 중산층 가정을 보여주고 있다.

 

중앙 패널에는 성모 마리아가 벽난로 의자에 앉아 가브리엘 천사가 온 줄도 모른 채 열심히 책을 읽고 있다. 가브리엘 천사 뒤 둥근 창문에 햇살과 함께 들어오고 있는 나무 십자가를 맨 아기 천사는 예수 탄생이 임박했음을 암시하고 있으며 나무 십자가는 예수의 죽음을 암시한다. 성모 마리아와 가브리엘 천사 뒤로 일상생활 용기들이 사실적으로 그려져 있다. 탁자 가운데 피렌체산 마졸리카 꽃병에 흰 백합과 성모 마리아가 들고 있는 흰 수건은 순결을 상징하고 멀리 구석에 걸려 있는 놋쇠 주전자는 구세주의 강림이 세상의 죄를 씻어줄 거라는 것을 의미한다. 탁자 위에 꺼져 있는 촛불은 정 가운데에 놓음으로써 예수가 인간이 되는 성육신에 대한 암시다.

 

<수태고지>, 1425~30년경, 경첩 패널화, 64*63(중앙), 64*27(좌,우)

 

▲ <수태고지>, 1425~30년경, 경첩 패널화, 64*63(중앙), 64*27(좌,우)

오른쪽 패널에는 요셉이 옆방에서 일어나는 기적을 모른 채 쥐덫 만드는 일에 열중하고 있다. 작업대와 창가에 놓여 있는 쥐덫은 성 아우구스티누스의 ‘주님의 십자가는 악마를 잡는 쥐덫과 같다. 악마를 유혹하기 위해 쥐덫을 달아놓은 미끼는 다름 아닌 주님의 죽임이었다’는 말을 의미한다.

왼쪽 패널의 무릎을 꿇고 옆방을 바라보고 있는 남자와 여자는 이 작품을 제작하는 데 후원했던 피터 엥겔브레히트와 그레친 슈린메허스 부부다.

 

메트로폴리탄미술관에서 프랑스 고전주의 풍경화의 창시자 푸생의 작품을 소장하고 있는데 그는 고대 문학에 조예가 깊었다. 푸생의 <사비니 여인의 약탈>은 고대사를 주제한 작품으로서 플루타르크에 의해 전해지는 로마 기원에 관한 전설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푸생은 이 주제를 깊이 연구해 고전주의 회화 양식에 따라 표현했다.

 

<사비나 여인의 약탈>, 1633~34년경, 캔버스에 유채, 154*209

 

로마의 전설적인 건국의 아버지 로물루스는 자기의 건설한 새 도시에 인구가 부족하자 노예나 방랑자든 원하는 사람 모두 로마 시민으로 인정했다. 몇 년 후 인구의 불균형으로 로마에 여인들이 부족해지자 결혼 정령기의 남자들의 원망이 많아졌다. 이웃의 사비니 족을 습격해 여인들을 약탈해오기를 마음먹은 로물루스는 바다의 신 넵투누스 축제를 열고 사비나 족들을 초청한다. 로마의 군인들은 축제에 온 여인들은 강탈한 후 사비나 남자들을 쫓아버린다.

로마의 역사에 따르면 사비나 여인들은 곧 로마의 남자들과 사이가 좋아졌으며 로물루스 자신도 사비나 여인 헤르실리아와 결혼했다. 그 이후 사비니와 로마는 화해를 해 로물로스가 사비니의 왕까지 겸하게 된다.

이 작품에서 로물루스는 붉은 색 옷을 입고 거대한 건물 위에 서 있다. 그의 모습은 화면 아래 복잡한 장면과 대조를 이루고 있다.

화면 왼쪽 푸른색 옷을 입은 여인이 자신을 안고 가는 로마 병사에게 저항하고 있다. 로마 병사 발밑에는 잡혀있는 엄마의 모습을 보고 어린아이가 울고 있다.

▲ <사비나 여인의 약탈>, 1633~34년경, 캔버스에 유채, 154*209

 

로마 역사에 따르면 사비니 여인들 중에 유부녀가 한명 있었다고 한다. 그녀가 로물루스가 결혼한 헤르실리나다. 이 작품에서 울고 있는 아이를 그려 넣음으로서 푸른 옷을 입고 있는 여인이 헤르실리나라는 것을 알려주고 있다. 어린아이 옆으로 노파가 잡혀가는 헤르실리나를 슬픈 듯이 바라보고 있다.

화면 오른쪽 한 아버지가 딸을 끌고 가는 젊은 로마 병사에게 달려들고 있고 딸은 아버지의 옷자락을 꼭 잡고 있다. 로마병사는 자신의 행동을 제지하는 노인을 제거하기 위해 단도를 들고 있다. 이 장면과 대조적으로 화면 가운데 갑옷에 푸른 옷을 입고 있는 로마 병사와 그 옆에 사비니 여인은 나란히 걸어가고 있다. 이 장면은 사비니 여인들과 로마 병사들 간의 화해를 암시하고 있다.

니콜라 푸생(1594~1665)은 로마 주재 프랑스 대사에게 주문을 받아 이 작품을 제작했다. 그는 인물의 몸짓이나 자세, 인물의 표정을 통해 감정을 표현하고 있다.  

 

18세기 특권층이 전유물이었던 초상화가 사회 변혁의 물결에 휩쓸리면서 시민계급 누구나 소유할 수 있게 되었다. 18세기 초상화의 발전을 볼 수 있는 지표가 되는 작품이 다비드의 <아내와 함께 있는 앙투안 로랑 라부아지에>다. 이 작품은 근대 화학의 토대를 만든 18세기 유럽에서 가장 저명한 화학자 앙투안 로랑 라부아지에(1743~1794)와 그의 아내 마리 안느 피에레트 폴즈(1758~1836)를 그린 초상화다.

마리는 남편의 어깨에 손을 올리며 관람자를 향해 미소 짓고 있고 라부아지에는 오른손으로 깃털 펜을 쥔 채 시선을 아내의 얼굴에 고정시키고 있다. 책상 위와 아래에는 실험도구들이 놓여 있다. 라부아지에 앞에 놓인 실험 노트는 1년 후에 『화학 원론』으로 출간된다.

다비드는 과학자와 법률가로 활동하고 있는 라부아지에의 직업을 나타내기 위해 검은색 양복으로 표현했다. 검은색은 진지함과 안정감을 나타내고 흰색 드레스는 순결과 부부의 행복을 상징한다.  

화면 왼쪽 배경에 있는 드로잉집은 마리의 것으로 그녀가 남편의 저서에 삽화를 그리고 있던 중이라는 것을 나타낸다.

자크 루이 다비드(1748~1825)는 이 작품에서 라부아지에를 저명한 과학자로 표현하지 않고 따뜻하고 자상한 남편으로 묘사해 가정적인 이미지를 강조했다.

<아내와 함께 있는 앙투안 로랑 라부아지에>, 1788년, 캔버스에 유채, 259*194 ▶

 

<아내와 함께 있는 앙투안 로랑 라부아지에>, 1788년, 캔버스에 유채, 259*194

 

 

메트로폴리탄미술관에서 소장되어 있는 작품 중에 공개 당시 스캔들이 일으켰던 작품이 존 싱어 사전트의 <마담 X>다. <마담 X>는 사전트의 대표작으로서 그가 빠져 들었던 여인의 초상화다. 

<마담 X>-1884년, 캔버스에 유채, 208*109

 

이 작품의 모델인 미국 여인 버지니아 아베뇨는 1859년 미국 뉴올리언스에서 태어났다. 은행가였던 프랑스인 피에르 고토르와 결혼한 그녀는 19세기말 파리 사교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인 중 하나로 손꼽혔다.

1881년 사전트는 파리로 이주해 그녀를 만나게 된다. 그는 아베뇨의 아름다움과 두꺼운 자주색 화장에 매료되어 초상화를 제작하기로 마음을 먹지만 그녀는 처음에 거절했다. 사전트는 필사적으로 매달려 그녀의 초상화를 제작하게 되는데 전문 모델이 아니었던 아베뇨는 사전트가 원하는 대로 포즈를 잡지 못했다.

아베뇨의 아름다움을 제대로 표현할 수 없었던 사전트는 고심하고 망설여 초상화를 완성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렸다.

1884년 완성해 살롱전에 전시되었을 때 사전트는 <마담…의 초상>이라는 제목을 붙이고 그녀의 이름은 밝히지 않았다. 하지만 당시 이 작품은 비평가와 대중들에게 엄청난 비난이 쏟아졌다. 스캔들에 휘말린 사전트는 결국 영국 런던으로 이주하게 된다. 사전트뿐만 아니라 모델이었던 아베뇨도 스캔들에 휘말려 곤혹을 치렀다.

이 작품이 비난을 받았던 것은 처음 초상화에서는 그녀의 드레스 한쪽 어깨 끈이 아래로 내려가 오른쪽 어깨가 다 드러난 상태였다. 그 당시 상류층 여인으로서 과도한 노출이었기 때문이다. 어깨 끈은 나중에 수정되었다.

 

◀ <마담 X>, 1884년, 캔버스에 유채, 208*109

 

존 싱어 사전트(1856~1925)는 이 작품에서 그녀의 아름다움을 강조하기 위해 초기 초상화에서나 볼 수 있었던 측면의 자세를 취하게 했다. 또 다른 사람들의 시선을 의식한 자세다.

이 작품에서 그녀의 뒷목과 팔은 다른 사람의 시선을 의식해 팽팽하게 긴장하고 있다. 인위적이고 도도한 그녀지만 남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을 수 없는 내면이 드러난 것이다. 이 작품에서 다이아 여신을 상징하는 초승달 모양의 다이아몬드 머리핀은 그녀의 상징이다. 문장끝

출처: 웹진 아르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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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은 대륙이더라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은 입장료가 없다.

그런데 막상 박물관에 가면 돈을 받는 곳이 있다. 여기서 입장객에게 돈을 받는다.

그런데 이 미술관이 받는 돈은 정확하게 말하자면 '입장료'(admission fee)가 아니라 '기부금'(donation)이다.

기부를 하고 싶은 사람은 기부를 하면 되고, 기부하고 싶지 않은 사람은 당당하게 무료로 입장하면 된다.

 

공식홈페이지: http://www.metmuseum.org/

한국어 공식 홈페이지: http://www.metmuseum.org/ko-kr/visit
주소: 1000 Fifth Avenue at 82nd Street  New York, New York 10028-0198 (어퍼 이스트 사이드 센트럴 파크 오른쪽)
전화번호: 212-535-7710

관람시간:
일주일 내내 개관.
금요일 및 토요일: 오전 10시-오후 9시
 일요일-목요일: 오전 10시-오후 5시 30분
 휴관일: 추수감사절, 12월25일, 1월1일, 5월 첫째 월요일

입장료: 성인 $25 / 학생 $12 / 노인(65세 이상) $17 / 연회원 무료 (뉴욕패스 및 익스플로러 패스 적용 가능)
※도네이션 티켓 구입 가능
도네이션 티켓(Donation Ticker)이란? 내가 원하는 만큼의 금액만을 제시하고 입장할 수 있는 제도!
'Can I get a Donation Ticket or Could I Enter with Donation? 라고 물으면 'Okay How Much?라고 물어볼 것이다.'
그러면 자유로운 금액을 제시하면 된다. 물론 1$도 가능!

사진촬영 가능. 동영살 촬영 불가. 플래시 사용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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