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미덕 ( cardinal virtue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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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미덕 ( cardinal virtue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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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gure_des_quatre_Vertus_from_Ballet_comique_de_la_reine 4 가지 미덕을 의인화 한 이미지 ( Ballet Comique de la Reine , 1582)



기본미덕(cardinal virtues)
서양 고전 세계의 기본 (cardinal) 덕 ( virtūtēs cardinālēs )은

사려 , 지혜
정의
인내 , 용기
절제
이다. 이것은 그리스적인 교양에서 유래하는 것으로, 플라톤의 저서 고루기아스( 그리스어 : Γοργίας , 영어 : Gorgias ) 나, 저서 '국가'에서 이러한 덕이 논의되었다.

 

Quentin_Massys_030 우둔한자



고전 시대의 철학자, 특히 아리스토테레스 는 사람이 덕을 완벽하게 추구하는 모든 것을 습득시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예를 들어, 옳게 행동하려면 사람은 현명해야한다. 덕의 조화 라는 논점은 논쟁을 부른다. 또한 인간의 최상의 상태는 중용 ( 헬라어 : μεσοτης, Mesotes, 영어; Golden Mean )에서 발휘되는 것이며 "중용의 덕 '을 폈다.

기독교에서 신학적 미덕은 고린도 서 13:13 유래 믿음 , 희망 , 사랑 (charity)이다. 이들은 하나님과 인간에 대한 사랑을 완전하게하는 특수하고 평범한 의미를 가지고있다. 이러한 덕의 조화와 이들에 대한 사려 깊은 분담이 주장 된 기독교 신학의 특징을 이룬다.

덕과 악덕 
덕의 반대는 악이다. 악덕을 이루는 하나의 방법은 덕을 부패 시키는 것이다. 그리하여 사원덕은 우매 , 파렴치한 , 겁 많은 , 탐욕 이 되는 것이다. 기독교 신학적인 악덕은 위증 , 탐욕 , 증오 , 위선 이다.

그러나 아리스토텔레스는 덕이 일부 반대 물을 가지고 있는 것을 지적했다. 덕은 두 극단의 중간으로 생각 될 수있는 (→ 중용 ). 예를 들어, 겁은 용기의 반대이며, 사려의 반대로 과도한 주의와 신중한것 모두인 것이다. 근대의' 덕인 관용은 한편으로 마음의 좁음과 한편에서의 우둔함이라는 두 극단의 중간이라 생각된다. 따라서 악덕은 덕 반대로 분류 할 수 있지만, 각각의 덕은 모든 다른 사람과 다른 많은 반대 물을 가질 수있을 수 있다는 단점을 수반하게된다.

 

" 문재인정부는 4가지중에 하나도 갖은것이 없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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