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가족관계

댓글수0 다음블로그 이동

윤석열 가족관계

시나브로
댓글수0

윤기중 명예교수

 


부친 윤기중(90) 연세대 명예교수 1931년생으로 공주 농고와 연세대 경제학과, 일본 히토쓰바시대학 대학원을 졸업한 윤 교수는 1997년까지 연세대 응용통계학과 교수를 맡으면서 통계학회·한국경제학회 회장 등을 겸임했다. 윤 교수 제자인 김인규 한림대 교수는 통화에서 “윤 교수는 박사 학위가 없다”며 관련 일화를 들려줬다.
 
“윤 교수님이 임용될 때엔 석사 학위만으로도 교수를 할 수 있던 시절입니다. 그 당시 구제 박사(논문 박사) 제도가 있었는데 간단한 논문을 쓰면 학위를 주는 식이었죠. 너 나 할 것 없이 이를 통해 박사 학위를 받았지만, 윤 교수님은 거부했습니다. ‘그런 식으로 학위를 받는 게 무슨 소용이냐’는 거였죠.

모친 최정자씨는 이화여대 교수였다.

 



부인 김건희 씨는 1972년생으로 1960년생인 윤석열 검찰총장과는 열두 살 차이다. 두 사람은 2012년에 결혼을 했으며 당시 윤 총장은 대검 중앙 수사부 과장으로 나이가 53세, 김 대표는 41세로 다소 늦은 나이여서 재혼 논란이 있었으나 명확히 밝혀진 바는 없다. 개명 전 이름은 김명신으로 윤 총장과 결혼할 때 쯤 개명했다고 알려져있다. 두 사람의 결혼 비화는 전시장에서 처음 만났다고도 하고 어느 인터뷰에서 김 대표는 한 스님의 소개로 오래 전부터 알고 지내던 사이였는데 자신과 결혼하지 않으면 영영 결혼하지 못할 것 같아 결혼했다고 말한 바 있다. 두 사람 사이에 자녀는 어린 딸이 하나 있다고 하나 명확히 밝혀진 바는 없다.

맨위로

https://blog.daum.net/kmozzart/18171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