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의원들 “해군에서 해병대 완전독립 시켜야”

댓글수0 다음블로그 이동

해병대 독립추진

경기도의회 의원들 “해군에서 해병대 완전독립 시켜야”

충실한해병
댓글수0

경기도의회 의원들이 해군에서 해병대를 완전독립 시켜야 한다는 내용의 촉구건의안을 마련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8일 도의회에 따르면 이상희 의원(더민주·시흥4)은 이 같은 내용을 담은 ‘해병대 완전독립 촉구 건의안’을 대표발의했고 이 의원 외에 여야 의원 43명이 공동발의자로 이름을 올렸다. 

이 의원은 건의안에서 “해병대는 국가전략 기동부대로서 주 임무인 상륙작전을 준비하고 수행함과 동시에 육·해·공 어디서나 국가가 필요로 할 때 즉시 투입돼 전투력의 공백을 없애주는 역할을 수행해 왔다”며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현재 전력을 강화하고 다양한 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효율적인 지휘·관리체계 확립, 전문성 강화를 위해 해병대의 완전한 독립을 통해 4군 체제로의 개편이 절실히 요구된다”며 “해군의 지휘·관리체계에 있는 해병대를 완전독립 시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의원은 건의안에서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한 3개 요구사항을 제시했다.


3개 요구사항은 Δ현재의 군 체계를 육군, 해군, 공군, 해병대로 전환 Δ해군의 고유작전은 해상작전, 해병대의 고유작전은 상륙작전임을 명확히 구분해 해병대 효율성 극대화 Δ해병대 교육훈련체계 전문화와 현대화 된 무기체계 도입해 강력한 해병으로 육성할 것이다.

도의회는 11일부터 열리는 제314회 임시회에서 건의안을 심의 의결한 뒤 청와대와 국회, 국무총리, 국방부, 각 정당 등에 이송할 예정이다. 
(경기=뉴스1)  


맨위로

https://blog.daum.net/koreanmarinecorps/17782

신고하기